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틱톡, 이커머스 서비스 ‘틱톡샵’ 출시


주승호 기자 - 2023년 9월 15일

틱톡이 미국에서 온라인 쇼핑 기능인 틱톡샵을 출시했다. 1년간 베타 서비스를 마치고 공식 출시를 통해 아마존과 본격 이커머스 경쟁에 나선다.

틱톡 사용자는 라이브 비디오에 사용된 제품, 알고리즘 기반 For You 페이지에 표시되는 콘텐츠에 태그된 제품, 브랜드 프로필에 고정된 제품, 새로운 탭에서 판매되는 제품을 찾아 직접 구매할 수 있다. 틱톡이 제공하는 콘텐츠 제작 도구들을 활용해 영상과 라이브 콘텐츠를 만들 수 있고 판매 제품에 대한 링크와 태그를 붙일 수 있다. 현재 20만 명 이상의 판매자가 이커머스 서비스에 등록했으며 10만 명 이상 크리에이터가 제휴 프로그램에 가입했다.

틱톡은 연말까지 상품 판매를 4배로 늘려 200억 달러를 달성할 계획이다.

Author avatar

주승호 기자

새로운 스타트업을 만났을 때 가장 설렙니다. 스타트업에게 유용한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