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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서머리] 로렌츄컴퍼니 부산 슬러시드 우승‧오드엔티 투자 유치


이석원 기자 - 2024년 7월 15일

베스핀글로벌, AI 중심 사업으로 재편…”AI 매니지드 서비스 기업으로 전환”
멀티 클라우드 운영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AI 중심의 사업 구조로 전면 재편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새롭게 설립된 Data AI 본부를 중심으로 AI 플랫폼 설계부터 응용까지 종합적인 AI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 운영 관리 뿐만 아니라 AI 개발에도 중점을 두고 글로벌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확보할 계획이다. HelpNow AI실을 통해 AI 상품의 국내외 확대와 데브옵스 분야의 자동화 도구를 제공하며, 고객의 필요에 신속하게 대응할 것으로 전망된다.

룰루메딕, 베트남 교민을 위한 의료 안전 서비스 ‘카레’ 출시
한국 기업 룰루메딕이 베트남 교민을 위한 카레(KARE) 서비스를 출시한다. 이 서비스는 현지 의료 상담부터 보증 및 지불까지 원스톱 케어를 제공하며 보험 가입이 어려운 교민들에게 현지에서의 안전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긴급 상황 시에도 긴급 이송과 보안 지원을 제공하여 안전한 현지 생활을 돕는다고 밝혔다.

시리즈벤처스, 테크 브랜드 Getri에 투자 완료
부산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액셀러레이터 기업 시리즈벤처스가 유튜버 잇섭이 창업한 스타트업 ‘㈜오드엔티(OddNT)’에 투자를 완료했다. 잇섭은 테크 유튜버로 활동하며 국내1위 테크 리뷰 크리에이터로 성장해왔고, Getri(게트리)라는 테크 브랜드를 론칭했다. Getri는 디자인과 기술이 결합된 제품을 출시하며 IoT의 연결성을 통한 라이프 스타일 향상을 목표로 한다. 시리즈벤처스 대표는 디자인 감도로 주목받는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Getri는 고도화된 테크 경험을 담은 제품 라인업을 계획 중이며,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계획이다.

모레’, 서울대와 협력해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AI 엔지니어 상시 채용
인공지능(AI) 인프라 솔루션 기업 모레가 서울대와 함께한 학점 인정 인턴십 프로그램으로 우수 인재 확보에 나서고 있다. 현재 6명의 학생이 참여하며 AI 인프라 소프트웨어 개발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 중이다. 또한, 모레는 AI 엔지니어 상시 채용도 진행 중이며,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조강원 모레 대표는 “우수 인재 확보가 가장 필요한 시점”이라며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모레와 학생들이 상호 교류하고 커리어 개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AI 인프라 솔루션을 개발하는 모레는 AI 반도체 생태계에서 주목받는 기업 중 하나로 꼽히며, 최근 자체 개발한 거대언어모델(LLM)이 글로벌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로렌츄컴퍼니, ‘부산 슬러시드 2024’ 뉴웨이브 리그 우승
부산창경이 밝힌 바에 따르면, B.Cube에 입주한 푸드테크 기업 로렌츄컴퍼니가 ‘부산 슬러시드 2024’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 축제는 지역 스타트업들의 경쟁을 통해 지역 발전과 창업 문화 확산을 촉진하는 행사로, 로렌츄컴퍼니는 무알콜 주류 제조 분야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로 인해 로렌츄컴퍼니는 슬러시 참가 및 관련 비용 지원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며, 부산창경은 그들의 성장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응원한다.

네이버웹툰, 프랑스어메이징 페스티벌 한국 웹툰 브랜드 알림 도모
글로벌 대중 문화 축제 어메이징 페스티벌에 3년 연속 참석한 네이버웹툰은 프랑스 웹툰 시장에서 존재감을 확대하고 있다. 프랑스 웹툰 플랫폼에서 1위를 기록하며 유럽에서 주목받는 네이버웹툰은 다양한 이벤트로 참가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프랑스 웹툰 작가와의 사인회, 애니메이션 관람 등을 통해 웹툰의 매력을 알리고 있는 네이버웹툰은 현지 저본 확대를 위한 노력을 강조하고 있다.

팝업스토어 전문 기업 ‘스위트스팟’, 상반기 거래액 50억원 돌파
올해 상반기, 팝업스토어 전문 기업인 ‘스위트스팟’이 유통사 매장에서 운영한 팝업스토어로 총 거래액 50억원을 기록했다. 스위트스팟은 팝업스토어를 중개부터 운영까지 각 단계를 맞춤형으로 제공하여 이를 통해 선도 기업의 입지를 굳혀왔다. 이번에는 대형 유통사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브랜드의 팝업스토어를 주관하며 눈길을 끌었고, 앞으로도 계획된 팝업스토어 투어로 지속적인 성장을 모색할 예정이다. 스위트스팟 대표는 “유통사와 브랜드의 니즈를 고려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모두가 윈윈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셀바티코,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팝업스토어 개최
본작의 프랑스 뷰티 브랜드 셀바티코가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향수, 솝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특별한 도슨트 경험과 이벤트도 제공된다. 셀바티코는 프랑스 기업과 협력해 특별한 제품을 선보이는데,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브랜드의 철학과 제품을 전달하고자 한다.

스마틱스, 아시아나CC PAR3 연습장에 혁신적인 통합예약시스템 도입
온라인 티켓팅 솔루션 기업 스마틱스가 아시아나CC PAR3 연습장에 새로운 통합예약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은 간편하게 연습장 이용권을 예약하고, 클럽하우스의 다양한 서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예약 과정이 간편화되고 편의성이 향상된다. 아시아나CC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이용권 예약을 홈페이지를 통해 손쉽게 할 수 있으며, 스마틱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 확인 가능하다. 계약을 통해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약속한 스마틱스는 골프 연습을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NHN KCP, 새로운 맞춤 결제 서비스 ‘바이링크’ 출시
NHN KCP가 B2B를 위한 맞춤형 결제 서비스 ‘바이링크’를 선보였다. 별도 개발이나 모듈 연동 없이 URL 링크를 통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어 대형 가맹점부터 소상공인까지 활용 가능하며, 다양한 결제 수단과 부분 취소, 무이자 서비스를 제공한다. 바이링크는 홈페이지가 없어도 사업자등록증만 있으면 결제 생성이 가능하므로 창업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NHN KCP는 앞으로도 더 많은 비즈니스를 위한 서비스 고도화에 힘쓸 예정이다.

다쏘시스템과 미스트랄AI, 3D경험을 통한 AI 혁신 파트너십 체결
40년 역사를 자랑하는 다쏘시스템과 미스트랄AI가 협력해 AI 기술의 최신 동향을 제조업과 다른 산업에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LLM을 활용한 고성능 생성형 AI 경험을 제공하며, 가상으로 현실을 확장한 새로운 산업 패러다임에 도전한다. 이를 통해 산업의 지속 가능성과 노동력 강화를 위한 솔루션을 창출하며, 데이터 자산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전환점을 모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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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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