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키나락스, AI 자율제조 얼라이언스에 참여한다
산업 특화 AI 기업 마키나락스가 2.5조원의 투자가 예고된 ‘AI 자율제조 얼라이언스’에 AI 전문기업으로 참여한다. 산·학·연이 대규모 참여하는 얼라이언스는 제조업의 AI 도입률을 확대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국내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마키나락스는 AI 플랫폼 ‘런웨이’를 통해 제조업의 AI 전환을 선도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무신사, 아디다스와 ‘쓰리 스트라입스’ 캠페인 진행
무신사와 아디다스가 함께하는 ‘왓츠 유어 쓰리 스트라입스’ 캠페인이 시작되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아디다스의 클래식한 3선 패턴을 적용한 다양한 상품들이 최대 60% 할인가에 선보인다. 트렌디한 아이템부터 여름철 필수템까지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특별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무신사 관계자는 “아디다스의 다양한 3선 패턴 아이템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라며 참여를 권유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무신사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노라이츠, 8월 1주차 랭킹 공개
OTT 플랫폼 키노라이츠가 8월 1주차 통합 콘텐츠 랭킹을 발표했다. 드라마 <굿파트너>가 1위를 차지했고, 영화 <데드풀과 울버린>,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 시즌 3>이 각각 2위, 3위를 기록했다. 주목받는 작품들이 순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키노라이츠는 OTT 서비스 순위와 콘텐츠 랭킹 차트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번역 서비스 NDA 체결, 웹소설 북미시장 진출 업무 협약
인공지능 벤처기업 브레인벤쳐스와 KT 스토리위즈가 NDA를 통해 번역 서비스 제공 협약을 체결했다. KT 스토리위즈는 웹소설 북미시장 진출을 계획하며, 브레인벤쳐스는 다국어 번역 모델을 향상시켜 경쟁력을 강화한다. 브레인벤쳐스의 AI 웹툰 번역 서비스 ‘메타포’도 언급되며, 언어 현지화와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양사는 상호간 협약을 통해 큰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의료기기 기술 2건 미국 특허 등록
뷰노가 AI를 활용한 뇌 MRI 분석 기술에 대한 특허 2건을 미국에서 등록했다. 이 기술은 뇌 질환 관련 약효 모니터링과 치매 진단에 활용되며, 딥러닝을 이용해 MRI 영상을 효율적으로 분석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뷰노는 해당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도입하고 치매 진단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뇌질환 예측과 약물 작용 예측을 개선하며 현지 영업망 구축과 의료보험 체계 진입을 추진할 예정이다.

상반기 플래그십 대형세단 관심도 순위는?
대형 세단 인기 브랜드 분석 결과, 제네시스 G90이 인기를 끌며 명차로 자리매김했다. BMW 7시리즈는 호감도 1위를 차지하며 뚜렷한 차이로 2위를 차지한 G90을 앞섰다.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포함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G90과 7시리즈가 가장 주목받았으며, 사용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두드러졌다. 이어 메르세데츠-벤츠 S클래스는 3위에 올랐고, 다른 대형 세단 브랜드들도 높은 호감도를 보였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인기 브랜드들의 온라인 활동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지만, 소비자들의 만족도는 여전히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지그재그, SPA 브랜드 첫 구매 고객 130% 증가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지그재그는 올해 여름에 SPA 브랜드 상품을 처음 구매한 고객이 전년 대비 130% 급증했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고객들은 이후에도 다양한 상품을 탐색하는 경향이며, 빠른 배송과 콘텐츠가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 지그재그는 SPA 브랜드 위주의 셀렉션을 제공하며, 인기 브랜드와 협업한 프로모션으로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있다. 2030 여성들이 트렌디하고 합리적인 쇼핑을 원하는 시대에 지그재그는 맞춤형 서비스로 성장 중이다.

투니모션, 공명파트너즈㈜로부터 투자유치 성공
애니메이션 기업 투니모션은 공명파트너즈㈜로부터 신규 투자를 유치하였다. 최근 ‘공명전’에서 우승한 투니모션은 국내 웹툰 IP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제작에 주력하며 TVING, WAVVE, WATCHA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서비스 중이다. 조규석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것”이라 밝혔다.

널담 쿠키, 네이버 단독 ‘고단백 선물 세트’ 출시
건강한 디저트 트렌드를 선도하는 널담이 네이버와 협업하여 ‘고단백 저당 쿠키 선물 세트’를 선물용으로 출시했다. 이 선물 세트는 사랑스러운 디자인과 건강한 성분으로 구성되어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널담의 쿠키 선물 세트는 답례품으로 인기를 끌면서 헬시플레져 트렌드를 따르는 소비자들로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션스바이오, 동시 창업보육 선정으로 글로벌 사업화 기회 확보
오션스바이오가 ‘KDB 넥스트원 부산’ 1기와 ‘IBK창공 부산 11기’에 동시에 선정되어 글로벌 사업화의 가능성을 높였다. 이로써 오션스바이오는 세계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으며, 두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오션스바이오는 체외 미주신경 자극형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인체 삽입형 전자약 분야에서 연구개발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계획 중이다. 함께 이를 통해 오션스바이오는 세계적인 성공을 위한 전환점을 찍었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