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룩, 외국 관광객을 위한 무료 공항 리무진 ‘올영 익스프레스’ 예약 서비스 출시
글로벌 여행 플랫폼 클룩이 외국 관광객을 위해 CJ올리브영의 명동행 공항 리무진 예약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올리브영은 외래 관광객을 위해 무료 리무진 서비스를 제공하며, 탑승객에게 특별 혜택과 바우처를 제공할 예정이다. 클룩은 이를 통해 외국인들에게 한국 여행을 소개하고 편리한 예약을 지원할 방침이다.

인프콘 2024 개최, 글로벌 도전 선언
IT인의 축제 “인프콘 2024″가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인프랩 주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2,000여 명의 IT 종사자들이 참여했다. 이형주 인프랩 CEO는 글로벌 진출 계획과 라이프타임 커리어 비전을 발표하는 한편 이동욱 CTO는 지난 해 성과를 공유했다. 랠릿 마이로그와 다국어 기능 등의 업데이트로 사용자 만족도 향상. 참가자들은 다양한 세션 및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경험을 공유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팀엘리시움, 2024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 참가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팀엘리시움이 ‘2024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에 참가한다. 박람회에서는 AI 디지털교과서, 인공지능 학습 등을 선보이며, 팀엘리시움은 학생 체형 불균형 예방·관리 서비스를 전시할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는 학생들의 정확한 체형 측정과 맞춤 교정 운동 제공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학생들의 건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방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뚜기 3분알바 “창의적인 요리 경험 제안”
당근알바가 오뚜기와 협력하여 이색적인 체험 아르바이트를 진행한다. ‘3분알바’는 참가자들에게 3분 안에 오뚜기 3분 요리 제품으로 요리하는 미션을 부여한다. 이벤트는 당근 앱을 통해 2주 동안 모집되며, 선발된 5명은 각자의 레시피로 요리를 완성하게 된다. 또한 대학생들을 위한 ‘3분요리 푸드트럭 캠퍼스 투어’도 계획되어 있어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이같은 이벤트는 당근알바의 다양한 이색 아르바이트 프로젝트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캔디데이트, 카카오톡 기반 채용 소통 혁신 서비스 출시
채용 플랫폼 캔디데이트는 MZ세대의 취업 트렌드에 맞춰, 카카오톡을 활용한 채용 소통 서비스인 ‘캔디데이톡’을 선보였다. MZ세대는 전화를 피하고 비대면 소통을 선호하는데, 이에 기업은 채용 프로세스에서 소통 불편을 겪고 있다. 캔디데이트는 이를 개선하며 면접 연락, 일정 조율, 리마인드 등을 카카오톡으로 간편히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경쟁사와 달리 추가 비용 없이 경제적인 정책과 체계적인 평가 방법을 제안하여 MZ세대 채용을 쉽고 효율적으로 도와주고 있다.

29CM, 여성 스포츠 의류, 잡화 확대…협업 콘텐츠 강화
여성의 스포츠 관심 상승에 맞춰 29CM이 스포츠 브랜드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스포츠 의류 및 잡화의 수요 상승으로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하고 인기 상품들이 판매 호조를 보이는 가운데, 29CM은 협업 콘텐츠 ‘뷰티풀 무브’를 통해 여성들의 다양한 운동 이야기를 공유하며 세일즈를 늘리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여성들의 운동 다양성을 알릴 예정이다.

여름맞이 커피트럭 출동! 우아한청년들, 라이더 안전 캠페인 진행”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를 담당하는 우아한청년들은 고용노동부와 협력하여 라이더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배달안전365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커피트럭을 통한 휴식 제공뿐만 아니라 배달통 소독, 이륜차 무상점검 등의 혜택도 포함되어 있으며, 7월부터 8월까지 전국에서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는 여름철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지원도 함께 한다.

오오칠팔구, ‘4억원 AI 교육용 SaaS 개발 사업 선정’
작년 NIA의 SaaS 지원사업에 참여한 오오칠팔구는 AI를 활용한 창의적 체험활동 지원 솔루션을 개발한다. 시행착오를 통해 맞춤형 학습 경로와 AI 피드백 기능을 갖춘 솔루션을 제작하고, 정부 출연금을 통해 추가적인 투자유치를 목표로 한다. 더불어, 해외시장 진출과 국내 교육청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며, 울산 본사 이전을 통해 부울경 지역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오오칠팔구는 AI를 활용한 교육 솔루션을 통해 국제적인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

“연간 32% 할인, 면접선물 포인트도 챙겨보세요” 캔디데이트 솔루션 특가 이벤트
캔디데이트가 소개하는 연간 플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서비스는 기업들이 면접 시 중요한 커뮤니케이션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루션이다. 한편, 이번 이벤트에는 할인 혜택뿐만 아니라 지원자에게 면접비로 사용할 수 있는 4만 포인트까지 제공된다. 기업들이 직면한 면접 과정에서의 고스트 현상과 연락 불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캔디데이트는 표준화된 안내 및 면접 일정 관리 시스템을 제공하며, 면접비 커머스를 통해 지원자들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30일 무료 체험 후 연간 플랜을 통해 모든 면접 과정을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다.

플룸디, ‘멜로데이즈 1기생’ 데뷔 생방송 예정
주식회사 플룸디가 오리지널 3D 아바타를 활용해 구성된 ‘멜로데이즈 1기생’의 데뷔 생방송을 8월 10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이들은 버추얼 유튜버 그룹으로, 플룸디는 AI 기반 기술을 활용하여 차별화된 그룹을 기획하였다. 멤버 소개와 커버곡 공개가 예정되어 있으며, 플룸디는 아바킷 솔루션을 통해 전 세계 사용자를 유치해 왔다고 밝혔다. 함께하여 캐릭터 IP를 구축하고 엔터테인먼트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도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