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팩, 1인 네일샵 지원 나선다
핀테크 기반 고객관리 프로그램 스타트업 컴팩이 1인 네일샵을 위한 공익적 지원에 나선다. 컴팩은 네일샵 창업자들의 초기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자사 앱 ‘뷰티하마’ 체험단 이벤트를 마련했다. 선착순 500명에게는 알림톡 발송 서비스를 평생 무료로 제공한다. 뷰티하마는 카드 단말기와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결합한 국내 최초의 Vertical SaaS로, 소규모 뷰티샵 운영자들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다. 이번 체험단 이벤트는 9월 1일부터 뷰티하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모집하며, 많은 1인 네일샵 운영자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 콘텐츠 랭킹 1위
OTT 콘텐츠 통합 검색 플랫폼 키노라이츠가 9월 1주차 통합 콘텐츠 랭킹을 발표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가 1위를 차지하며, 2주 연속 1위를 지키던 ‘굿파트너’를 밀어냈다.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는 깊은 숲속 펜션에 수상한 여자가 등장하며 벌어지는 미스터리 드라마로, 글로벌 톱10 시리즈(비영어) 부문 4위를 기록했다. 2위는 장나라와 남지현 주연의 법정 오피스 드라마 ‘굿파트너’가 차지했다. 이어 정해인과 정소민의 로맨틱 코미디 ‘엄마친구아들’이 3위에 올랐다. 4위는 미스터리 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 5위는 로맨스 드라마 ‘손해 보기 싫어서’가 차지했다.

패스트캠퍼스, ‘트렌드 코리아 2025’ 강의 론칭
패스트캠퍼스는 교보문고와 함께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5’ 강의를 단독 론칭한다고 밝혔다. 김 교수는 2025년 트렌드를 전망하며, 주요 트렌드 키워드 10개를 설명하고 실전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패스트캠퍼스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하며, 강의 구매자에게는 5년간의 키워드 모음집이 제공된다. 패스트캠퍼스는 이번 강의를 통해 비즈니스에 적용 가능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수강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할 계획이다.

스트레스솔루션-대전관광공사, ‘2024 대전 사운드 워킹 힐링하개’ 개최
대전관광공사와 스트레스솔루션은 9월 28일부터 10월 5일까지 대전 계족산 일대에서 ‘2024 대전 사운드 워킹 힐링하개’ 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 자연 속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회복 탄력성을 기르는 프로그램으로, 사운드 워킹과 숲 도슨트, 반려견 수제 간식 베이킹 클래스 등이 포함된다. 참가자들은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탐방하고, 건강한 간식을 만들며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운드워킹 인스타그램(@sound_walkin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캠프-TBS, 한국 스타트업 일본 진출 지원
디캠프와 TBS 이노베이션 파트너스가 협력해 한국 스타트업 7곳의 일본 현지 사업화를 지원한다. ‘모크토크: 일본 콘텐츠’ 사업의 일환으로, 세가 새미, 반다이남코, 쇼치쿠 벤처스가 파트너로 참여했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콘텐츠 IP,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스포츠테크 분야의 기업들로, 일본 시장 진출 기회를 얻게 된다. 디캠프는 6주간의 프로그램을 통해 신사업 제안서를 준비하고, 일본 기업들과의 대면 미팅을 진행했다. 디캠프는 법무법인 태평양과 협력해 법률 검토 및 실증 절차를 지원할 예정이다.

무신사 뷰티, 성수동 로컬숍 제휴처 공개
무신사 뷰티는 9월 6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무신사 뷰티 페스타 인 성수’와 함께하는 40여 개 로컬숍 리스트를 공개했다. 이번 행사는 성수역에서 서울숲을 연결하는 성수동 일대에서 진행되며, 아이언 빌딩, 무신사 테라스 성수 등 주요 팝업 공간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성수동의 뷰티 브랜드숍 11곳과 인기 맛집 22곳이 참여해 샘플 증정 및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헤어 및 네일숍 5곳도 10%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제휴 할인은 ‘무신사 뷰티 페스타 인 성수’ 티켓 구매자에게 제공되며, 자세한 내용은 무신사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알스퀘어디자인, ‘올해의 상업용 인테리어 브랜드’ 선정
알스퀘어디자인이 ‘2024 올해의 브랜드’에서 상업용 인테리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는 이 상은 소비자 설문조사를 통해 만족도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 올해 신설된 상업용 인테리어 부문에서 알스퀘어디자인은 경쟁사들을 제치고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알스퀘어디자인은 체계적인 고객 서비스팀을 통해 높은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번 수상으로 고객 신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알스퀘어는 앞으로도 국내외에서 좋은 디자인을 선보일 계획이다.

토스, 틴즈 금융교육 앰배서더 발대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초중등생을 위한 ‘틴즈 금융교육 앰배서더’를 발대했다. 현직 초중등교사로 구성된 앰배서더들은 토스 ‘틴즈’를 활용해 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토스 틴즈’는 만 7세부터 18세까지 이용할 수 있는 10대 전용 금융 서비스로, ‘머니스터디카페’와 ‘모의주식투자’ 등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토스는 앰배서더의 현장 목소리를 반영해 10대 금융 서비스와 콘텐츠를 발전시킬 계획이다. 토스 관계자는 “금융 격차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과기정통부-IITP 지원 ‘K-Softvation Showcase’ 성료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지원하는 ‘K-Softvation Showcase’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신세계아이앤씨가 주최하고 경기대, 성균관대, 인하대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8월 29일 판교 차바이오 콤플렉스에서 본선을 진행해 8개의 수상팀을 배출했다. ‘K-Softvation Showcase Bootcamp’는 경인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SW이론과 실무 교육을 제공하며,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혁신적인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대회는 대학생과 기업 간의 소통과 협업을 촉진하는 기회가 되었다.

신한카드, 상반기 ‘해외결제’ 관심도 1위
올 상반기 주요 카드사 중 ‘해외결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신한카드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가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12개 채널을 분석한 결과, 신한카드는 총 2040건의 관련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하나카드와 KB국민카드가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신한카드는 최대 10% 캐시백 혜택과 공항 라운지 이용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데이터앤리서치는 팬데믹 이후 해외여행 관심도가 급증했다고 분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