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지식재산권 보호위원회’ 설립 1주년
무신사가 패션 플랫폼 최초로 도입한 ‘지식재산권 보호위원회’가 설립 1주년을 맞았다. 이 위원회는 디자이너 브랜드의 카피 상품 유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독립 기구로, 입점사와 고객의 권리 보호에 앞장서왔다. 지난 1년간 총 120여 건의 신고를 접수해 75건을 정식 안건으로 상정했으며, 디자인 도용으로 인용된 안건 중 67%가 브랜드 제보에 의한 것이었다. 무신사는 앞으로도 투명하고 공정한 위원회 운영을 통해 권리 보호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다나와자동차, 배터리 제조사 정보 제공
커넥트웨이브의 자동차 정보 서비스 ‘다나와자동차’가 전기차 화재 사건 이후 높아진 배터리 제조사 정보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배터리 제조사별 차량 검색 기능을 도입했다. 이번 서비스는 16개 자동차 제조사의 배터리 제조사 정보를 제공하며, 필터를 통해 특정 제조사 배터리를 사용하는 전기차 모델을 검색할 수 있다. 다나와자동차는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배터리 정보를 명확하게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GBCA, 수출바우처 수행기업과 업무협약 체결
사단법인 글로벌비즈니스컨설팅협회(GBCA)는 8월 7일 KOTRA에서 수출바우처사업 수행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GBCA는 회원사들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수출바우처사업 참여기업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협약식에는 리딩트러스트, 브릿지오버 등 10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이들은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GBCA는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모노플렉스, ‘MONOPLEX @RYSE’ VR 체험 선공개
상영관 구축 솔루션 스타트업 모노플렉스가 9월 9일부터 11일까지 인천에서 열리는 제25회 세계지식포럼에서 ‘MONOPLEX @RYSE’를 VR 체험으로 선공개한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스타트업 및 투자자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혁신적인 기술과 비전을 선보이는 자리다. 모노플렉스는 10월 25일 서울 홍대 라이즈 호텔에 오픈 예정인 신개념 영화관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VR 투어를 제공하며, 명함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2인용 관람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토스, ‘토스애즈’ 사용자 분석 보고서 공개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자사 광고 서비스 ‘토스애즈’ 사용자의 연령대별 특성을 분석한 ‘토스애즈 오디언스 분석 리포트’를 공개했다. 이 보고서는 10대부터 50대까지 각 연령대별 토스 서비스 이용 특성과 광고 반응 결과를 분석하여, 기업들이 정교한 맞춤형 광고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다. 보고서에 따르면, 10대는 재방문율이 가장 높고, 20대는 앱 내 활동이 가장 많으며, 30대는 다양한 소비 활동을 한다. 40대와 50대는 구매 전환율이 높아, 맞춤형 광고 전략이 효과적이다.

ACK, 가천대 길병원 틸론 VDI 서비스 시범운영
의료IT 전문기업 ACK는 가천대 길병원에서 틸론 VDI(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 서비스를 8월 26일부터 시범 운영 중이다. 가천대 길병원은 틸론 ‘디스테이션(Dstation) v9.0’을 채택해 HIS와 PACS 등 주요 시스템을 접속할 수 있는 가상PC와 인터넷 VD를 구축했다. 또한, 구글 OTP를 활용한 2차 인증 시스템도 도입해 개인정보 유출을 차단한다. 이번 시범운영은 국가정보원의 망분리 정책에 부응하며, 내부업무와 외부업무를 모두 처리할 수 있도록 한다. ACK는 틸론과 협력해 상급종합병원 및 국립대학교병원을 대상으로 VDI 영업을 진행 중이다.

레브잇, 엔지니어링 팀 초기 멤버 채용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올웨이즈’를 운영하는 레브잇이 엔지니어링 팀 초기 멤버를 채용한다. 현재 20명 내외의 엔지니어링 조직을 올해 말까지 50명 규모로 확대할 계획이다. 초기 팀원에게는 20% 인상된 연봉과 최대 5억 원의 스톡옵션이 제공된다. 모집 분야는 프론트엔드, 백엔드, 데이터 등 10개 이상 포지션이다. 서류 접수는 9월 22일까지 레브잇 채용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서류전형, 직무 테스트, 1차 면접, 2차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코코비, 타임빌라스 수원점 팝업스토어 오픈
㈜키글의 캐릭터 코코비가 8월 30일부터 9월 11일까지 타임빌라스 수원점 토이저러스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코코비는 글로벌 유튜브 구독자 800만명과 앱 다운로드 8천만을 기록하며 전 세계 아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키글의 오리지널 IP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청량리점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행사로, 30종 내외의 코코비 제품을 특별 할인가로 제공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쇼퍼백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코코비 공식 유튜브와 스마트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크앤컴퍼니, ‘혁신의숲 어워즈 기술위원회’ 발족
혁신의숲 운영사 마크앤컴퍼니가 2024 혁신의숲 어워즈를 위해 기술위원회를 발족하고 ‘기술혁신상’ 부문을 신설했다. 이 위원회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 발굴 및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높은 기술 이해도와 투자 전문성을 갖춘 전문가들로 구성되었다. ‘기술혁신상’ 수상 기업에는 기술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실질적인 부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2024 혁신의숲 어워즈는 12월 서울 코엑스에서 최종 수상 기업을 공개하고 시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전파진흥협회, 사이버 보안 인재 양성 위한 ‘시스코 보안 아카데미 2기’ 모집
한국전파진흥협회는 사이버 보안 인재 양성을 위해 ‘시스코 보안 아카데미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시스코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글로벌 IT 기업으로, 최근 스플렁크 인수를 통해 AI 시대의 보안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교육 과정에서는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의 실무 엔지니어들이 프로젝트 멘토링을 통해 교육에 참여한다. 한국전파진흥협회는 카카오, 현대오토에버, 넷플릭스 등과 협력하여 네트워크 및 사이버 보안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파트너기관인 ICT폴리텍대학은 정보통신기술 인력 양성 기관으로 지정된 국내 유일의 ICT 특성화 대학으로, 현장감 있는 실습환경과 다양한 복지시설을 제공한다. 시스코 보안 아카데미 2기 프로그램은 2024년 11월 18일부터 2025년 5월 21일까지 6개월간 진행되며, 교육생들은 네트워크 기초부터 물리적 보안, 사이버 보안 등 현대 IT 보안의 주요 분야에 대한 심도 있는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시스코 현직 멘토 및 공인 강사들과 함께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이번 교육 과정은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 발급 대상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시스코 보안 아카데미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