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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서머리] 지그재그 거래액 4배 증가 비결‧바로고 안전 사고 예방 공모전

이석원 기자 by 이석원 기자
2024년 9월 5일
in news
Reading Time: 3 mins read

큐샵, 국내 웹빌더 최초로 ‘로티’ 기능 도입

주식회사 스퀘어스가 운영하는 노코드 웹빌더 ‘큐샵’이 국내 웹빌더 최초로 ‘Lottie’ 기능을 추가했다. Lottie는 JSON 기반의 애니메이션 파일로, 높은 품질과 적은 용량을 자랑하며, 사용자 행동에 반응하는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웹사이트의 로딩 속도 지연 없이 풍부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Lottie는 구글, 디즈니, 넷플릭스 등 전 세계 28만 개 이상의 기업에서 사용 중이며, 어도비, 피그마, 캔바 등과도 호환된다. 스퀘어스는 이번 기능 추가로 큐샵을 통해 고퀄리티의 인터랙티브 웹사이트 제작이 더욱 쉬워졌다고 밝혔다. 스퀘어스는 앞으로도 웹제작을 쉽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LottieFiles의 공동 창업자 Nattu Adnan은 “Lottie 애니메이션 도입으로 한국 크리에이터들에게 모션의 즐거움을 선사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지그재그, 체험단 효과로 거래액 4배 증가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체험단 코너에 참여한 스토어의 거래액과 구매자 수가 참여 전 대비 평균 4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그재그는 올해 2월부터 상품 체험단 코너를 베타 운영 중이며, 스토어는 상품 단위로 체험단을 모집할 수 있다. 체험단 리뷰는 일반 리뷰보다 길이와 첨부 이미지 개수가 많아 고품질 리뷰로 인정받고 있다. 체험단 리뷰를 확보한 상품은 주문 건수, 상품 클릭 수, 거래액 등 모든 수치에서 높은 성과를 보였다. 지그재그는 체험단 코너를 통해 스토어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최근 체험단 응모 기간 단축, 스토어 홈 노출, 커뮤니티 기능 추가 등 서비스를 강화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체험단 리뷰가 스토어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한의학과 뇌과학의 만남, 세계 최초 침치료 관련 뇌신경회로 규명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박히준 교수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뇌과학연구소 남민호 박사 공동 연구팀이 파킨슨병 모델에서 침치료의 효과를 설명하는 새로운 신경회로 메커니즘을 규명했다. 이는 세계 최초로 침 치료의 기전을 신경과학적으로 밝혀낸 사례다. 연구팀은 파킨슨병 생쥐 모델에서 양릉천 자극이 운동기능과 인지기능 회복에 효과적임을 확인하고, 시상하부의 멜라닌응집호르몬(MCH) 분비 신경세포를 중심으로 신경 회로 수준의 메커니즘을 제시했다. 연구 결과, MCH 신경세포가 중뇌 흑질과 해마로 신호를 전달해 도파민 신경세포를 보호하고 기억력을 회복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연구는 침치료 외에도 화학유전학적 치료에서도 동일한 효과를 확인했으며, 향후 새로운 치료 기술 개발 가능성을 제시했다. 연구 성과는 융합과학 분야의 세계적 학술지에 게재됐다.

바로고, 안전보건공단과 ‘안전 사고 예방 공모전’ 진행

바로고는 안전보건공단과 함께 ‘안전 사고 예방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배달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고, 라이더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라이더들은 자신의 경험담과 안전 팁을 공유하며, 선정된 정보는 안전 사고 예방 영상 콘텐츠로 활용된다. 공모전은 9월 9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며, 당선자는 9월 27일 발표된다. 당선자에게는 다양한 상품이 지급되며, 영상 콘텐츠는 라이더플레이와 안전보건공단 플랫폼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바로고 관계자는 “라이더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공모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전보건공단은 “라이더 안전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기획,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애니펜, ‘캐치! 티니핑 AR’ 특별 이벤트 실시

AI 기반 XR 플랫폼 개발사 애니펜이 모바일 게임 ‘캐치! 티니핑 AR’의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극장판 애니메이션 ‘사랑의 하츄핑’ 90만 돌파를 기념하고 추석을 맞아 기획되었다. 이벤트 기간은 8월 21일부터 9월 22일까지이며, 라라핑, 키키핑 등 11종을 20회 이상 캐치하면 보상이 주어진다. 애니펜은 최근 AI 이모티콘 스티커 앱 ‘베리모지’를 론칭하고, KBO 리그 NC 다이노스와 협업한 AR 포토 키오스크를 출시했다. 전재웅 대표는 “캐치! 티니핑 AR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50만을 돌파했다”며, “앞으로도 재미있는 게임과 풍성한 이벤트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밤중 롯데월드에서 보물찾기, [ANOTHER WORLD : 숨바꼭질] 얼리버드 티켓 오픈

플레이어블 콘텐츠 플랫폼 리얼월드는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진행되는 신개념 보물찾기 게임 [ANOTHER WORLD : 숨바꼭질]의 얼리버드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야놀자, 리얼월드가 협업하여 참가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10월 25일 오후 11시부터 26일 오전 5시까지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진행되며, 얼리버드 티켓 구매자는 1시간 우선 입장과 추가 선물 혜택을 받는다. 메인 이벤트는 26일 오전 1시부터 3시까지 진행되며, 총상금 1천만 원과 7,000개 이상의 리워드가 준비되어 있다. 리얼월드는 보물찾기 솔루션 ‘트레저’를 이용해 게임을 진행하며, 이번 이벤트는 9월 5일 야놀자에서 단독으로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

캔디데이트, ‘오프보딩’ 기능 출시 임박

캔디데이트가 퇴사 절차를 간소화하는 ‘오프보딩’ 기능 출시를 준비 중이다. 캔디데이트는 지원자에게 친절한 안내를 제공해 면접 성사율을 높이는 솔루션을 출시한 바 있으며, 이번에는 퇴사 업무를 한 번에 해결해주는 ‘오프보딩’ 기능을 선보인다. 캔디데이트는 입사지원자와 퇴사예정자 모두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정한 기술’을 추구하고 있다. 채용 과정에서는 반복적인 소통을 자동화하고, 퇴사 과정에서는 업무 인계와 협업자 관리를 체계화한다. 캔디데이트 임준택 대표는 “퇴사자도 마음 편하게 퇴사하고, 실무자도 일 잘하는 직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오프보딩 기능은 커리어데이를 통해 테스터를 모집 중이며, 소정의 감사비가 지급될 예정이다.

유어위시, MZ세대를 위한 추석선물 ‘선물 꾸러미’로 해결

선물 플랫폼 유어위시는 추석 시즌을 맞아 ‘선물 꾸러미’를 활용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고 밝혔다. ‘선물 꾸러미’는 직원들이 원하는 선물을 직접 고를 수 있는 10개 이내의 후보군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특히 MZ세대 비중이 높은 기업들이 이 방식을 통해 직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유어위시는 복잡한 견적서 없이 하루 만에 견적부터 발주까지 가능하며, 이름과 전화번호만으로 간편 발송이 가능하다. 이번 추석에는 업계 최저가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9월 5일까지 주문 시 최저가에 추석 선물을 제공한다. 유어위시 최용현 대표는 “직원들이 직접 고를 수 있는 선물 꾸러미 서비스가 기업 문화와 직원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어위시는 2022년 창업 이후 다양한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비대면 스타트업 육성 사업에도 선정되었다.

아카라라이프, AIoT 공간 솔루션 강화 멀티모달 특허 취득

아카라라이프가 IoT 환경에서 재실 감지 정확성을 높이는 멀티모달 재실 감지 장치 및 구동방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 이번 특허는 복수의 IoT 센서를 활용해 재실 여부를 판단하는 기술로, 복잡한 구조물이나 움직이는 물체가 많은 공간에서도 정확한 감지를 가능하게 한다. 이 기술은 모션, 문 열림, 온·습도, 이산화탄소 농도 등 다양한 센서 데이터를 종합해 AI 알고리즘으로 재실 여부를 판단한다. 이를 통해 음영 지역이나 간섭 물체에 의한 오류를 줄이고 감지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아카라라이프는 이 기술을 기반으로 시니어케어 및 헬스케어 분야에서 맞춤형 케어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송희경 대표는 “AIoT 기술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 및 협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설경구, 키노라이츠 8월 트렌드 인물 1위

OTT 콘텐츠 통합 검색 플랫폼 키노라이츠가 발표한 2024년 8월 트렌드 인물 랭킹에서 배우 설경구가 1위를 차지했다. 설경구는 넷플릭스 시리즈 [돌풍]의 인기로 5만 8천 회 이상의 응원을 받아 이달의 트렌드 인물로 선정되었다. 2위는 [스위트홈 시즌2]의 송강이, 3위는 <댓글부대>의 홍경이 차지했다. 이 외에도 엄태구, 남지현, 김성철, 이제훈, 하정우 등이 4위부터 10위에 올랐다. 키노라이츠는 매월 화제작 출연진 중 20명을 후보로 선정해 트렌드 인물 랭킹을 발표하며, 가장 많은 응원을 받은 인물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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