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자랩스, 롯데월드 ‘매직 인 더 나이트’ AI 음원 제작
AI 음악 창작 기업 포자랩스가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신규 야간 공연 ‘매직 인 더 나이트’의 음원을 제작했다. 이번 공연은 매주 금요일, 토요일, 공휴일 저녁 9시 30분에 진행된다. 포자랩스는 시네마틱 장르의 음원 2곡을 인공지능 기술로 제작했으며, 콰이어를 더해 풍성하고 웅장한 음악을 완성했다. 이번 협업은 포자랩스와 롯데월드의 두 번째 프로젝트로, 포자랩스는 앞으로도 AI 음악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닥터아이앤비, 글로벌 진출 본격화
닥터아이앤비가 중국 청두와 선전에서 열린 ‘중국 하이테크 분야 스타트업 위크’에서 투자유치와 사업화 로드쇼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행사에서 닥터아이앤비는 반려동물 종양치료 기술과 자궁경부암 치료용 창상피복재 개발기술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우수상을 수상하며 기술력과 투자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송영규 대표는 중국 현지 법인 설립과 투자 협의를 진행할 계획이며, 올해 내에 중국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닥터아이앤비는 IBK창공 대전 3기에 선정된 바 있다.

경희학원, ‘미원평화상’ 제정
경희학원이 설립자 조영식 박사의 공적을 기리기 위해 ‘미원평화상’을 제정한다. 이 상은 인류애와 평화를 상징하는 ‘룩스 후마니타스’ 정신을 담아, 더 나은 인간 실존과 문명, 평화를 위해 헌신한 인사나 단체에 수여된다. 수상자에게는 세계적 조각가 박은선 작가가 제작한 트로피와 함께 20만 달러의 지원금이 주어진다. 첫 수상자는 9월 20일 발표되며, 시상식은 11월 29일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열린다. 경희학원은 이를 통해 평화와 공영의 지구공동사회를 위한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2W, ‘랜섬웨어 레질리언스 컨퍼런스’ 연사로 참여
AI 및 보안 전문 데이터 인텔리전스 기업 S2W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최하는 ‘제 3회 랜섬웨어 레질리언스 컨퍼런스’에 연사로 참여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랜섬웨어 피해 복구와 대응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로, FBI와 마이크로소프트 코리아 등 글로벌 보안 전문가들이 처음으로 참여한다. S2W의 양희성 선임은 ‘Dissecting the Arsenal of the Lockbit Group’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며, 다양한 랜섬웨어 분석 경험을 바탕으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S2W는 인터폴 등 글로벌 수사기관과 협업하며, 랜섬웨어 분석 보고서도 발간할 계획이다.

창업진흥원, 추석맞이 지역 사회공헌활동
창업진흥원이 추석을 맞아 세종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과 장애인복지관 배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임직원 74명은 세종전통시장에서 물품을 구매하며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했다. 또한, 세종시장애인복지관에서 100인분의 점심 배식 봉사활동을 통해 소외 계층에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창업진흥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다.

장나라 주연 ‘굿파트너’, 키노라이츠 랭킹 1위
OTT 콘텐츠 통합 검색 플랫폼 키노라이츠가 9월 2주차 통합 콘텐츠 랭킹을 발표했다. 드라마 ‘굿파트너’가 다시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과시했다. 이 드라마는 장나라와 남지현 주연의 법정 오피스 드라마로, 이혼 전문 변호사와 신입 변호사의 이야기를 그린다. 2위는 정해인과 정소민 주연의 로맨틱 코미디 ‘엄마친구아들’이 차지했다. 3위는 넷플릭스 미스터리 드라마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가 올랐다. 4위는 고구려 배경의 사극 ‘우씨왕후 Part 1’, 5위는 로맨스 드라마 ‘손해 보기 싫어서’가 차지했다.

오리온디스플레이, 대규모 행사 LED 디스플레이 설치 성공
오리온디스플레이가 KBW 2024 공식 사이드 이벤트인 W3GAME KOREA에서 메인 무대 LED 디스플레이를 설치하고 운영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한 디스플레이 설치뿐만 아니라 메인 행사의 LED 오퍼레이팅까지 제공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W3GAME KOREA는 블록체인 및 Web3 게임 업계의 약 1,000여 명이 참석한 대규모 행사로, 낮에는 기업 피칭과 패널 토크, 저녁에는 DJ 음악과 네트워킹 시간이 이어졌다. 오리온디스플레이는 최근 메타버스 엑스포 2024에서도 주요 컨퍼런스룸과 쇼케이스룸을 운영한 바 있다.

세인트존스호텔, 두왓과 디지털 혁신 협력
세인트존스호텔 강릉과 스마트 호텔 통합 플랫폼 두왓이 지속가능한 디지털 혁신을 위해 협력한다. 양사는 72개월 약정 계약을 체결하고, 호텔 내외부에서 스마트 오더&테이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두왓은 산하PMS, 오페라PMS, 산하POS, 심포니POS와 연동해 호텔 서비스와 상품을 모바일과 태블릿으로 쉽게 제공한다. 세인트존스호텔은 최신 호텔전용 태블릿을 도입해 고객에게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협력으로 호텔 운영 효율성과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디지털 메디슨 기업 하이, 공공기관 모집
디지털 메디슨 전문기업 하이가 디지털 헬스케어 확산을 위한 시범 사업에 참여할 공공기관을 모집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의료 격차 해소와 서비스 향상을 목표로 한다. 하이는 선정된 공공기관에 인지기능 강화 서비스 ‘새미랑’과 치매 진단 도구 ‘알츠가드’가 탑재된 태블릿 2대를 무상 지원하며, 3년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하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치매 안심센터는 우대된다.

무신사 스탠다드, 24FW 맨·우먼 캠페인 전개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가 2024년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남성 및 여성용 패션 신제품을 선보인다. 9월 한 달간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에서는 660여 종의 신상품이 공개된다. 무신사 스탠다드 우먼은 ‘뉴 애티튜드’를 주제로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며, 무신사 스탠다드 맨즈는 울과 캐시미어를 활용한 고품질 아우터를 중심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신상품은 온라인에서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며, 전국 14개 오프라인 스토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