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AI서머리] 2024 월드 웹툰 페스티벌 개최‧위브링 외국인 전용 보험상품 출시


이석원 기자 - 2024년 9월 19일

버클, 100만 고객과 브랜드 연결 달성

매스어답션의 온-오프라인 고객 경험 관리 솔루션 ‘버클’이 1000여 개 브랜드와 100만 명의 고객을 연결했다. 이는 국내 최대 패션 플랫폼의 월간 쇼핑객 수의 약 20%에 해당한다. 버클은 명품 병행수입 업체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솔루션으로, 종이 품질 보증서를 디지털로 전환해 상품 관리 효율과 리텐션을 높였다. 디지털 프로모션과 멤버십을 통해 고객 참여를 유도하며, 온-오프라인 채널의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있다. 최근 리브랜딩을 통해 브랜드 라운지와 스탬프를 선보이며 성공적인 시장 반응을 얻었다. 버클은 대기업부터 중소 브랜드까지 다양한 고객 여정을 설계해 프로모션 참여율 400% 증가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

서울시, ‘2024 월드 웹툰 페스티벌’ 개최

서울경제진흥원은 오는 9월 26일부터 29일까지 성수동에서 ‘2024 월드 웹툰 페스티벌’을 처음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웹툰 산업은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서울시는 관련 산업의 허브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페스티벌은 전 세계 웹툰 팬들과 관계자들이 모여 인기 작품을 즐기고 글로벌 웹툰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행사에서는 인기 웹툰 IP를 보유한 기업들이 팝업 스토어 형태로 참여해 다양한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토크 콘서트, 드로잉 쇼, 특별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시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글로벌 웹툰 산업의 중심지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위브링, 외국인 전용 보험상품 출시

위카코퍼레이션이 외국인 통합 서비스 플랫폼 위브링을 통해 한국 거주 외국인 유학생과 근로자를 위한 맞춤형 보험 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서비스는 여행 중 돌발 상황, 의료비, 상해, 자동차 보험 등 폭넓은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위브링은 외국인들이 한국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보험 서비스를 설계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예상치 못한 사고나 의료비 발생 시에도 안심할 수 있으며, 복잡한 보험 절차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다. 위브링은 외국인 생활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이번 보험 서비스 출시로 더욱 종합적이고 통합적인 외국인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리치고, 맞춤형 부동산 피드 서비스 출시

부동산 정보 플랫폼 리치고가 맞춤형 부동산 피드 서비스를 런칭했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가 관심 지역과 카테고리를 설정하면, 해당 부동산 소식을 실시간으로 피드에 모아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구독한 지역의 최근 실거래가, 매물 최저가, 청약 소식, 경매 정보, 전문가 전망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리치고는 AI 콘텐츠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며, 양질의 콘텐츠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머스트잇, 가을맞이 최대 92% 할인 행사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이 9월 19일부터 30일까지 최대 92%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머잇위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300만 개 이상의 럭셔리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선착순 쿠폰, 럭키 드로우, 베스트 슈퍼딜 등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샤넬, 루이비통, 구찌 등 하이엔드 브랜드부터 컨템포러리 브랜드까지 폭넓은 라인업을 선보이며, 패션, 액세서리, 가방, 신발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이 포함된다. 머스트잇은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 좋은 조건에서 명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셈중소기업친환경혁신센터, 인도네시아서 친환경 스타트업 경진대회 개최

아셈중소기업친환경혁신센터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에코톤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아세안 역내 친환경 분야의 창업팀 및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인도네시아 중소기업협동조합부와 한스자이델재단 등 주요 기관이 참여했으며, 14개의 창업팀이 경진대회에 참가했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2024년 아세안 순환경제 포럼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인도네시아의 친환경 기업 육성 정책과 일치하며, 지속가능한 산업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플릿 이심, ‘선물하기’ 기능 출시

글로벌 eSIM 서비스 ‘플릿 이심’이 동행자를 위해 eSIM을 구매해 선물할 수 있는 ‘이심 선물하기’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기능은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여행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반영한 것으로, 9월 한 달간 특별할인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이심 선물하기’를 통해 여러 개의 eSIM을 한 번에 구매해 동행자에게 선물할 수 있으며, 최대 5% 할인 혜택과 첫 구매 5000원 쿠폰을 중복 적용할 수 있다. 플릿 이심은 전 세계 150개국 이상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용자 중심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많은 여행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부산진구청-루트아이앤씨, 로컬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젝트 성료

루트아이앤씨가 부산진구청과 함께 진행한 ‘찐로컬 메이커 창업과정’ 프로젝트가 지난 2일 마무리되었다. 이 프로젝트는 디지털 제조 기술을 활용해 지역 자원을 제품화하고, 창업 역량을 강화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올해 과정은 부산진구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 만들기로 진행되었으며, 다양한 디지털 제조 장비 트레이닝과 컨설팅을 통해 참여자들이 제품을 제작했다. 루트아이앤씨는 앞으로도 지역 인재들이 새로운 기술을 접하고 창업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클로토, 씨엔티테크와 전략적 협약 체결

스타트업 지원 선두주자 클로토와 씨엔티테크가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스타트업 대표들에게 안정적인 기업 운영 기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씨엔티테크는 TIPS 운영사 중 상위권을 차지하는 전문성을 자랑하며, 클로토의 이현석 대표는 씨엔티테크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스타트업들이 초기부터 체계적인 지원을 받아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확보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클로토와 씨엔티테크의 협력은 창업 초기 기업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든든한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29CM, 이구성수에서 덴마크 리빙 브랜드 ‘테클라’ 팝업 진행

29CM가 큐레이션 쇼룸 ‘이구성수’에서 글로벌 리빙 브랜드 ‘테클라’의 국내 첫 팝업을 진행한다. 이번 팝업은 9월 20일부터 내달 27일까지 진행되며, 이구성수 한정 컬렉션도 선보인다. 테클라는 2017년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론칭한 브랜드로, 고품질의 침구, 홈웨어, 수건 등을 제공한다. 팝업에서는 베딩, 타올, 파자마 등 3가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구성되며, 이구성수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익스클루시브 컬렉션도 소개된다. 또한, 홈웨어 세트 구매 시 이니셜 자수 커스텀 서비스와 선물 포장 서비스도 제공된다. 덴마크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팝업 카페도 함께 운영된다.

Author avatar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추천기사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