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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서머리] 위이 팁스 선정‧서울경제진흥원 도쿄게임쇼 2024 참여

이석원 기자 by 이석원 기자
2024년 9월 23일
in news
Reading Time: 3 mins read

다방,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조사 결과 발표

DL이앤씨의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아크로’가 4회 연속으로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 국내 최대 부동산 플랫폼 다방이 전국 10~50대 남녀 1만 671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4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설문조사’ 결과, ‘아크로’는 전체 응답자의 42.2%의 지지를 받았다. 이어 대우건설의 ‘푸르지오 써밋'(21.5%), 롯데건설의 ‘르엘'(20.5%), 현대건설의 ‘디에이치'(15.7%)가 뒤를 이었다. ‘아크로’는 전 연령대와 성별에서 고르게 높은 선호도를 보였으며, 특히 30~40대 실수요자 사이에서 인기가 높았다. DL이앤씨는 아크로 리버파크, 아크로 리버뷰,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하이엔드 아파트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들은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32.5%)와 ‘뛰어난 디자인과 인테리어'(27.7%)를 주요 이유로 꼽았다. 다방의 마케팅실 장준혁 실장은 “하이엔드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경제진흥원, 도쿄게임쇼 2024에 서울관 ‘GAME SHOW BOX’로 참여

서울경제진흥원(SBA)은 오는 9월 26일부터 29일까지 도쿄게임쇼 2024에 참가해 서울관 ‘GAME SHOW BOX’ 부스를 운영한다. 도쿄게임쇼는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로, 일본 도쿄 지바현 마쿠하리 멧세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서울관은 비즈니스데이와 퍼블릭데이 일정 전반에 걸쳐 4일간 운영되며, 4홀 중앙의 비즈니스 솔루션 구역에 위치한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 소재 12개 게임사를 선발해 참가를 확정했으며, 게임 전시 및 체험, 현장 이벤트, 비즈니스 미팅 등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예정이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참가하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의 우수한 게임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

부산 바운스 2024,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

부산광역시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 ‘BOUNCE 2024’의 온라인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8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10월 1일부터 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며, 사전등록은 9월 20일까지 진행된다. ‘BOUNCE 2024’는 ‘BIND LOCAL CONNECTION’ 슬로건 아래, 지역 창업 생태계와의 연결을 강화하고 새로운 시도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언컨퍼런스’ 형식으로 전환해 자발적이고 자유로운 교류를 지향하며, 다양한 주제로 참여자들이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장을 제공한다. 또한,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이 함께하는 오픈이노베이션 부스와 글로벌 진출 오피스아워 등 현장 참여 콘텐츠를 확대했다. 부산창경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서울 소재 12개 게임사를 선발해 참가를 확정했으며,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예정이다. ‘BOUNCE 2024’는 부산시 대표 행사인 ‘FLY ASIA’ 및 ‘디자인 페스티벌 시월’과 공동 개최된다.

뉴아인, 편두통 전자약 ‘일렉시아’ 태국 식약처 인증 획득

전자약 의료기술 R&D 전문 기업 뉴아인이 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편두통 완화 의료기기 ‘일렉시아’의 정식 인허가를 취득하고 9월부터 본격 판매에 나선다. 지난해 태국 TSL 기업과 MOU를 체결한 후 이번 인증을 통해 현지 공급이 시작될 예정이다. 태국의 편두통 유병률은 약 29.1%로, 26-45세 환자가 약 1,400만 명에 달한다. 뉴아인은 이마에 붙여 사용하는 웨어러블 의료기기 ‘일렉시아’를 통해 편두통을 화학적 약물 없이 완화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현지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일렉시아’는 삼차신경에 전기 펄스를 자극해 통증 신호를 억제하고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해 편두통 증상을 완화한다. 뉴아인은 이번 허가를 기점으로 아시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탄소중립연구원, LCA 시스템 국제 표준 검증 완료

탄소중립연구원의 LCA(전과정평가) SaaS 솔루션이 글로벌 인증기관 DNV비즈니스어슈어런스로부터 ISO 14040/44/67 검증을 획득했다. DNV는 온실가스 배출량 및 감축량, 전과정평가, 제품 탄소발자국 등 ESG 분야의 검증을 수행하는 기관이다. 이번 검증은 LCA의 목표 및 범위 정의, 전과정 목록, 영향평가, 해석 등 전과정평가의 원칙과 프레임워크에 대한 국제 표준을 준수하는지 확인하는 절차였다. 탄소중립연구원은 복잡한 산정 절차를 간편화하고 데이터를 표준화하여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번 검증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주요 고객사로는 동성케미컬이 있으며, 전제품 100% LCA 내재화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DNV는 탄소중립연구원의 시스템이 기업들이 전과정평가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도구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90회 굿인터넷클럽, ‘맹목적 규제의 함정’ 주제로 개최

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9월 26일 오전 10시 30분에 ‘맹목적 규제의 함정’을 주제로 제90회 굿인터넷클럽을 개최한다. 이번 좌담회는 티메프 사태를 계기로 정부와 국회가 추진 중인 플랫폼법의 문제점을 논의하고, 기술혁신 기반 신산업의 규제 방식을 재검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이승민 성균관대 교수가 사회를 맡고, 원소연 한국행정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유정민 부경대 교수, 정주연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전문위원이 패널로 참여한다. 굿인터넷클럽은 디지털 산업의 주요 이슈를 논의하는 자리로, 네이버, 카카오, 쿠팡 등 주요 기업이 후원하며,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홈페이지와 네이버TV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된다.

위이, 중기부 팁스(TIPS) 프로그램 선정

데이터와 AI 기반의 사용자 맞춤형 오프라인 콘텐츠 서비스 ‘잼핏’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위이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팁스(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 팁스는 민간투자와 연계해 초기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위이는 이번 선정으로 연구개발 자금 7억 원과 창업사업화 및 해외마케팅 자금 2억 원을 포함해 최대 10억 원을 지원받게 된다. 위이는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통해 오프라인 취미생활을 즐기는 유저와 업체의 니즈를 해결하고자 하며, 이번 연구과제를 통해 국내 오프라인 콘텐츠 시장 점유율을 50% 이상 높이고 동아시아 지역에 진출할 계획이다. 2022년 설립 이후 빠르게 성장한 위이는 이번 팁스 선정으로 기술적 우수성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더인벤션랩, 아셉틱아시아와 의대생 창업경진대회 공동주최

초기투자기관 더인벤션랩이 아셉틱아시아와 함께 ‘Be Brave, Make Wave’ 창업경진대회를 공동 주최한다. 이 대회는 의대생과 젊은 의사들을 대상으로 하며, 비영리기관 투비닥터가 주관하고 모션랩스가 후원한다. 대회는 의료 빅데이터, AI, 디지털 헬스케어, 혁신 의료기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참가팀을 모집하며, 최종 선발팀에게는 50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더인벤션랩과 아셉틱아시아는 이번 대회를 통해 유망한 의대생 및 의사 팀을 발굴하고, 글로벌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회는 9월 13일부터 10월 13일까지 모집하며, 참가 문의는 별도 웹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경기도, AI 실증 지원사업으로 교통 문제 해결

경기도는 2024년 AI 실증 지원사업을 통해 교통 혼잡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AI 영상분석 및 디지털트윈 기반 신호최적화 솔루션 실증’ 사업을 추진한다. 시티아이랩 주식회사가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2024년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진행된다. AI 영상분석과 디지털트윈 기술을 활용해 교통 데이터를 생성하고, 실시간 정보를 기반으로 미래 혼잡도를 예측하여 최적의 신호 운영 방안을 도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교통 혼잡으로 인한 사회적, 경제적 비용을 절감하고, 교통사고를 줄이며, 효율적인 교통 관리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자랜드, 9월까지 이어진 폭염에 에어컨·선풍기 판매 증가

전자랜드는 9월까지 이어진 무더위로 인해 여름 가전 판매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9월 1일부터 22일까지 에어컨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으며, 선풍기 판매는 2배 이상 늘었다. 9월 폭염일수가 역대 최고를 기록하며 여름 가전 수요가 지속된 것으로 분석된다. 전자랜드는 에어컨과 선풍기 전시 기간을 9월 말까지 연장하고, 할인 행사도 계속 진행한다. 에어컨 행사 모델은 최대 23% 할인되며,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서큘레이터와 휴대형 선풍기를 각각 66%, 50% 할인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늦더위에 현명하게 대처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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