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배구단, KOVO컵 우승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배구단이 9월 21일부터 10월 6일까지 경상남도 통영에서 열린 2024 KOVO컵 프로배구대회에서 우승했다. 2021년 이후 3년 만에 통산 5번째 우승을 기록했다. 이번 승리는 2023-24 정규리그 시즌 우승에 이어 또 다른 쾌거다. 현대건설 배구단과 웨이브컴퍼니는 2023-24 시즌부터 보호대 브랜드 D&M과 스폰서십을 이어가고 있다. D&M은 무릎패드보호대 등으로 유명하며, 웨이브컴퍼니는 D&M과 함께 다양한 스포츠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웨이브컴퍼니 관계자는 “현대건설 배구단의 우승을 축하하며, 배구단의 노력에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노타, ENS 2024 참가…중동 시장 공략
AI 최적화 선도 기업 노타(대표 채명수)가 10월 13일부터 16일까지 두바이에서 열리는 ENS 2024에 참가해 생성형 AI와 비전 언어모델(VLM)을 활용한 ITS(지능형 교통체계)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번 ENS 2024를 통해 노타는 중동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노타의 VLM 기반 엣지 AI 솔루션은 현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잠재적 위험 요소를 빠르게 식별해 선제적으로 교통을 관리한다. 채명수 대표는 “ENS 2024를 통해 중동 및 유럽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헬로유니콘, GovTech로 경영 관리 시스템 제공
GovTech 시대가 도래하면서 헬로유니콘이 중소기업과 자영업자들을 위한 맞춤형 경영 솔루션을 선보였다. 헬로유니콘은 정부 지원 사업의 복잡한 절차를 간소화하고 자금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과정에서 기업의 손익분기점을 정확하게 분석해 현실적인 경영 판단을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자금 사용을 최적화하고 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한다. 중소기업 폐업률 증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GovTech 서비스를 통해 국가 경제의 안정을 도모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헬로유니콘은 자금 지원에 의존하지 않고도 안정적인 운영을 돕는 혁신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광주 글로벌 게임개발자 컨퍼런스, 전야제 성료
광주 글로벌 게임개발자 컨퍼런스 운영사무국은 10일, 국내외 게임산업 개발자와 관계사들이 모인 전야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전야제에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를 비롯해 말레이시아의 RACEROOM Asia 등 다양한 연사와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장은 “이번 컨퍼런스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2024 광주 글로벌 게임개발자 컨퍼런스는 10월 11일부터 12일까지 전일빌딩245와 광주영상복합문화관에서 다양한 강연과 인디 쇼케이스, 부대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프로그램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씨앤,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배우 및 관계자 초청 담당
주식회사 씨앤(CN Corporation)이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BIFF)에 참가하는 배우 및 관계자 초청 업무를 담당했다고 밝혔다. 부산국제영화제는 매년 국내외 영화계에서 주목받는 대규모 행사로, 이번 영화제에도 전 세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씨앤은 글로벌 네트워크와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영화계 관계자들을 초청하고, 맞춤형 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하며 영화제의 성공에 기여했다. 씨앤 관계자는 “세계적인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이벤트에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는 10월 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늘(10월 11일) 폐막식을 끝으로 종료되었다.

술 쇼핑앱 키햐, 전통주 라인업 200종 달성
키햐가 전통주 카테고리를 신설한 후 두 달 만에 200종 라인업을 달성했다. 매출도 지난달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이번 성장은 제품 확장과 추석 할인 판매 등 다양한 기획전을 통해 이루어졌다. 특히 젊은 세대에 인기 있는 프리미엄 상품을 추가하며, 조선 3대 명주 ‘송명섭 죽력고’와 ‘감홍로’ 등 전통적인 약주부터 현대적인 전통주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별했다. 키햐는 올해까지 전통주 입점 제품 500종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키햐는 2천여 개의 제품 라인업과 전국 871개 픽업 매장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주류를 판매한다. 대표 박영욱은 “전통주 시장 활성화를 위해 높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엄선하겠다”고 밝혔다.

레드브릭, 카이스트와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창작 기술 개발 MOU 체결
레드브릭(대표 양영모)과 카이스트(KAIST) 문화기술대학원(학과장 이성희)이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창작 서비스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성형 인공지능(AI) 콘텐츠(AIGC) 기술을 기반으로 한 협력을 목표로 한다. 양 기관은 AIGC 기술 개발, 글로벌 상용화, 산학협력 인재 양성 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상용화 가능한 새로운 콘텐츠 창작 기술을 개발하고 창의적인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레드브릭 양영모 대표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가상공간 자동생성 및 지능형 에디터 기술로 크리에이터들이 쉽게 게임과 메타버스 공간을 제작할 수 있다”고 밝혔다. 카이스트 노준용 교수는 “이번 협력이 문화 콘텐츠 창작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넛지헬스케어, 서울형 CES에서 AI 기반 대사증후군 관리 서비스 공개
넛지헬스케어㈜가 서울시와 함께 서울형 CES에서 ‘손목닥터9988’의 AI 기반 대사증후군 관리 서비스를 선보인다. ‘손목닥터9988’은 시민들의 건강을 돕는 스마트 헬스케어 프로그램으로, AI를 활용해 대사증후군 관리와 맞춤형 운동량을 추천한다. 이 서비스는 삼성 갤럭시 핏3와 갤럭시링 등 스마트 기기와 연동되며, 12일까지 코엑스에서 체험할 수 있다. 나승균 넛지헬스케어 의장은 “더 나은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서울시, 삼성전자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서비스 다양화를 추진 중이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아동 청소년 창의 커뮤니티 ‘팔레트’ 부산 확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권혁빈 이사장)는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을 위한 창의 커뮤니티 ‘팔레트’를 부산 지역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팔레트’는 아이들이 창작 활동을 통해 행복한 미래를 그려 나가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청년 창작 멘토가 약 6개월간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활동을 함께한다. 부산 팔레트 커뮤니티는 ‘희망스쿨 지역아동센터’에 오픈하며, 컴업이 기부 파트너로 참여해 운영 비용을 후원했다.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이사는 “희망을 확산하는 사회문제 해결 플랫폼으로서, 아이들이 꿈을 찾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역에 창의 환경을 지속적으로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신용보증기금, ‘2024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이 코엑스에서 열린 ‘2024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녹색기술과 녹색산업 육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고 훈격인 대통령 표창을 받은 것이다. 신보는 탄소중립 특화 보증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최근 5년간 약 41.4조원의 녹색금융을 지원했다. 또한, ESG경영역량 평가제도를 도입해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관리 수준을 측정하고, 맞춤형 진단과 솔루션을 제공했다. 최원목 이사장은 “앞으로도 탄소중립 경제로의 전환과 녹색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