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풍벤처스, 농식품 스타트업 위한 ‘Bridging AgriTech & DeepTech’ 데모데이 개최
임팩트 분야 전문 벤처투자사 소풍벤처스는 10월 29일 서울 성암아트홀에서 ‘Bridging AgriTech & DeepTech’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데모데이는 농협중앙회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NHarvest X’와 ‘임팩트어스’의 통합 행사로 진행되었다. 행사에서는 농업 혁신과 스타트업 생태계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으며, AI, 데이터 등 신기술을 활용한 농식품 스타트업들이 참여했다. 최우수팀으로 ‘에코기어’가 선정되어 500만원의 격려금을 받았다. 소풍벤처스의 한상엽 대표는 “사회적 가치를 담은 농업혁명을 함께 이루어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쏘카, 11번가 연중 최대 쇼핑 축제 ‘그랜드십일절’ 참여…대여료 할인 쿠폰 제공
모빌리티 혁신 플랫폼 쏘카(대표 박재욱)가 11번가(사장 안정은)의 연중 최대 쇼핑 축제 ‘2024 그랜드십일절’에 카셰어링 부문 주요 파트너사로 참여한다. 쏘카는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대여료 24,9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다양한 퀴즈 이벤트를 통해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경품 이벤트와 11번가 15% 할인 쿠폰도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김동훈 쏘카 유저성장그룹장은 “쏘카와 11번가 회원을 위해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인기 경품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경희대, 창업교육 우수대학 선정
경희대학교(총장 김진상)가 교육부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하는 ‘2024년 창업교육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경희대는 LINC 3.0 사업단을 중심으로 전주기 맞춤형 창업 교육 프로그램을 구축해 재학생 창업 역량 강화를 목표로 노력해왔다. 최근 3년간 2,400여 명이 교육에 참여했으며, 창업동아리와 멘토링 프로그램, 창업 친화적 학사제도 등을 통해 학생 창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경기도, 용인시와 협력해 지역 내 창업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실무 능력을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허균영 경희대 LINC 3.0 부단장은 앞으로도 창업 활성화와 대학의 사회적 책무를 다할 것을 강조했다.
씨드로닉스, 극지 운항 쇄빙선에 AI 운항 솔루션 최초 설치
AI 선박자율운항 솔루션 선도기업 씨드로닉스가 극지에서 운항하는 쇄빙선에 AI 운항 지원 모니터링 시스템(NAVISS)을 설치하고 운영을 시작했다. 이 시스템은 정밀한 객체 인식 기능과 360도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안전한 운항을 보장하며, 선박자동식별장치(AIS) 비활성화된 선박까지 정확하게 탐지할 수 있다. 씨드로닉스의 노경수 COO는 “이번 설치를 통해 전 세계 쇄빙선에 AI 운항 솔루션이 보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씨드로닉스는 AI 상황인식 솔루션 NAVISS 2.0을 출시하며 글로벌 해양 산업의 디지털 변혁을 선도하고 있다.
에어빌리티, 글로벌 진출 가속화…싱가포르와 미국에서 네트워크 확대
미래 항공 모빌리티 개발기업 에어빌리티(대표 이진모, 류태규)가 서울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에 참가해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본격화한다.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TechInnovation 2024’ 전시회에 참여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11월 4일부터 15일까지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현지 기술 전문가 및 창업가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에어빌리티는 글로벌 입지를 강화하고 다양한 산업군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미래 항공 모빌리티 솔루션의 가능성을 확인할 예정이다.
무신사, ‘무신사 스탠다드 홈’ 론칭…패션 고관여자 타깃 생활용품 제안
무신사는 패션에 관심이 많은 고객을 위해 실용적인 생활용품을 제안하는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 홈(musinsa standard HOME)’을 새롭게 론칭했다. 패션 고관여 소비자와 1인 가구를 타깃으로, 옷걸이 팩,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얼룩제거 스프레이, 세탁시트 등을 선보인다. 추후 스팀다리미, 보풀제거기 등 의류 케어 소형 가전도 출시할 계획이다. 일부 제품은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날 수 있다. 신규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오는 11월 4일까지 온라인에서 ‘무신사 홈 페스티벌’ 기획전을 통해 최대 3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무신사는 홈 브랜드 확장을 통해 생활용품 라인을 강화할 계획이다.
알스퀘어, ‘베트남 산업용 부동산 페어’ 개최…한-베트남 산업 투자 교두보 마련
상업용 부동산 종합 서비스 기업 알스퀘어가 지난 29일 서울 코엑스에서 베트남싱가포르산업공단(VSIP), 신한베트남은행과 공동으로 ‘베트남 산업용 부동산 페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70여 개 기업이 참가하며 베트남 시장 진출에 대한 한국 기업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페어에서는 베트남 투자 환경, 산업용 부동산 현황, 현지 금융 제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참가 기업들은 전문가 개별 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투자 전략을 수립했다. 알스퀘어는 앞으로도 한국 기업의 베트남 진출을 위한 파트너십을 강화할 계획이다.
제리와콩나무, AI 기반 글로벌 마케팅 혁신 선도
커머스 AX 기업 인덴트코퍼레이션의 자회사 제리와콩나무가 설립 후 첫 분기 만에 고객사 35곳을 돌파했다. K-뷰티 선도 브랜드들과 빠르게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의 성공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 AI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스프레이 IO’를 통해 마케팅 리소스를 줄이고 효과를 극대화한 저비용 고효율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리와콩나무는 일본 큐텐에서 9배의 콘텐츠 조회수, 북미 틱톡에서 450만 뷰를 기록하며 글로벌 파급력을 입증했다. 김충수 대표는 “맞춤형 전략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패스트캠퍼스, 틱톡코리아와 ‘TikTok Marketing Lab’ 론칭
패스트캠퍼스가 틱톡코리아와 협력해 ‘TikTok Marketing Lab: 틱톡 마케팅 인증 과정’을 무료로 제공한다. 본 과정은 마케팅 담당자와 개인 사업자들이 틱톡 플랫폼의 특성을 이해하고 효율적인 광고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패스트캠퍼스의 디지털 마케팅 교육 노하우와 틱톡코리아의 현장 경험을 결합하여 구성된 커리큘럼은 틱톡 플랫폼의 이해부터 광고 세팅과 캠페인 최적화까지 체계적으로 다룬다. 교육을 신청한 신규 광고주에게는 최대 1,000달러 상당의 광고비 크레딧이 지원되며, 수료 시 수료증이 발급된다. 신해동 패스트캠퍼스 CIC 대표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이 실무자들에게 실질적인 가이드라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토스, 11번가와 제휴…토스페이 결제 가능해져
토스가 11번가와 제휴를 맺고, 11월 1일부터 11번가에서 토스페이 결제가 가능해진다. 양사는 결제 제휴를 시작으로 광고와 인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11번가의 그랜드 십일절 행사 기간 중 토스페이로 결제 시 특가 상품과 전용 혜택을 제공하며, 토스포인트를 적립해준다. 토스 이승건 대표는 이번 제휴로 토스페이의 저변을 넓히고, 고객에게 혜택과 편리함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11번가 안정은 사장은 양사의 협력이 고객의 쇼핑경험을 업그레이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