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집, 겨울맞이 ‘WINTER MARKET’ 세일 진행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이 겨울 대비를 위한 ‘WINTER MARKET’ 세일을 시작했다. 이번 세일은 4주간 진행되며, 겨울가전, 패브릭, 생활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특별 할인가에 제공한다. 또한, 매주 인기 상품을 선정해 특가 판매를 진행하고, ‘오늘출발 겨울템’과 ’24시간 특가’ 코너도 운영한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이번 세일을 통해 많은 고객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윌로그, 한국물류대상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 3회 연속 수상
물류 상태 모니터링 솔루션 기업 ㈜윌로그가 제32회 한국물류대상 시상식에서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는 2020년과 2022년에 이어 3회 연속 수상이다. 윌로그는 자체 개발한 콜드체인 모니터링 기술을 통해 물류산업의 디지털화와 운송 품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배성훈 대표는 “끊임없는 혁신으로 물류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넥상스 그룹, 한국 전력선 사업 강화 위해 ‘넥상스전선’ 출범
글로벌 전선 시장의 선도 기업 넥상스 그룹이 한국 내 저압 케이블 사업 강화를 위해 ‘넥상스전선’을 설립했다. 새로 출범한 넥상스전선은 서상훈 대표가 이끌며, 기존 넥상스코리아에서 분할된 저압 케이블 사업부문을 합병했다. 넥상스전선은 넥상스 그룹의 전기화 전략을 한국에서 대표하는 주요 법인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넥상스전선 관계자는 “데이터센터, 배터리, 신재생 에너지 등 신시장으로 확장해 성장 동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K컬처의 글로벌 흥행 질주: 로제, 핑크퐁, 흑백요리사
K컬처가 글로벌 주류 문화로 부상하며 10월을 기점으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로제의 신곡 ‘아파트’는 빌보드 ‘핫 100’ 8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2위에 오르며 K팝의 역사를 새로 썼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유튜브 71개 버튼을 달성하며 신기록을 세웠고, 넷플릭스 요리 예능 ‘흑백요리사’는 한국 예능 최초로 글로벌 TOP 10 TV 부문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K컬처는 문화적 파급력을 넘어 경제적 효과까지 창출하며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누리하우스, 뉴욕에서 대규모 K-뷰티 행사 성료
누리하우스가 11월 1일 뉴욕에서 개최한 ‘케이뷰티 부스트 엔와이씨 2024’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500명 이상의 현지 크리에이터가 참여해 K뷰티 브랜드와 네트워킹 및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백아람 대표는 “내년에도 뉴욕에서 K뷰티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K뷰티의 북미 성공을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에서 열리는 ‘2024 서울콘’의 K-beauty Boost in Seoul 행사와 연계된 사전 이벤트다.
알체라, 신한 SOL라이프에 비대면 실명확인 솔루션 구축
Vision AI 솔루션 선도기업 알체라가 신한라이프의 계약관리 플랫폼 ‘신한SOL라이프’ 웹과 앱에 비대면 실명확인 솔루션을 구축했다. 신한SOL라이프는 디지털 비대면 업무를 강화하고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편되었다. 알체라는 신분증 OCR, 얼굴 매칭, 얼굴 라이브니스 등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의 신원확인을 더욱 안전하게 지원한다. 황영규 대표는 “알체라는 금융 보안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신용보증기금-ETRI, 공공기술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용보증기금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이 공공기술의 민간 확산과 기술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신보는 ETRI의 기술을 이전받거나 사업화 연계 기술개발을 하는 기업에 보증을 지원하며, ETRI는 혁신기술기업을 신보에 추천하고 성장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협력사업을 통해 기업들이 기술을 혁신하고 성장의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채병호 신보 이사는 “정책금융기관으로서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베스핀글로벌, 데이터독과 ‘AI 전환을 위한 옵저버빌리티 성공 사례 세미나’ 개최
베스핀글로벌이 오는 21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데이터독과 함께 ‘AI 전환을 위한 옵저버빌리티 성공 사례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기업의 AI 전환 과정에서 옵저버빌리티의 역할을 조명하고, 실제 사례를 통한 IT 운영 최적화 전략을 소개한다. 아마존웹서비스, 데이터독, 베스핀글로벌, 트리노드, 에스티유니타스 등이 발표자로 참여해 옵저버빌리티의 중요성과 운영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업계 종사자들은 베스핀글로벌 공식 웹사이트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스코넥, VR 방탈출 게임 ‘어나더도어’ 스팀 출시
스코넥이 퍼즐 어드벤처 VR 방탈출 게임 ‘어나더도어: 이스케이프 룸’을 스팀VR에 출시했다. 어나더도어는 메타 퀘스트를 통해 먼저 공개되었으며, 글로벌 게임 전시회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 게임은 다양한 시나리오 속 퍼즐을 풀어가는 호러·어드벤처 테마의 단편 옴니버스 형식으로, 싱글 및 멀티플레이가 가능하다. 스코넥 황대실 대표는 “VR로 현실 방탈출 이상의 재미를 제공하며, 플랫폼 확장을 통해 더 많은 유저들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라이프페스타, 하이퍼로컬 리워드 플랫폼 ‘액티블리’ 싱가포르 프리 런칭
㈜라이프페스타가 하이퍼-로컬 액티비티 플랫폼 ‘액티블리’의 글로벌 프리 런칭 버전을 싱가포르에 출시했다. 액티블리는 AI와 증강 현실(AR) 기술을 기반으로 한 체험형 리워드 플랫폼으로, 싱가포르의 높은 피트니스 관심도와 지리적 특성을 고려해 첫 글로벌 확장지로 선택되었다. 라이프페스타의 신재찬 대표는 “액티블리가 싱가포르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기를 기대하며, 향후 일본, 캐나다, 호주 등으로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