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 인공지능 앱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모집
한국전파진흥협회가 인텔코리아와 협력해 ‘인텔 인공지능 응용 앱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개설한다. 이 프로그램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앱개발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두며, 전공자와 비전공자 모두 수강할 수 있다. 연 2회, 3년간 진행되며 각 기수당 32명, 총 192명이 참여한다. 내일배움카드로 교육비 전액 지원이 가능하다. 이 과정은 고용노동부의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외 유수 대기업이 교육에 참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전파진흥협회 DX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해, 뉴욕에서 K뷰티 행사 성공적 개최
뷰티 플랫폼 화해가 누리하우스,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함께 뉴욕에서 ‘K뷰티 부스트 인 뉴욕’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행사에는 500명의 인플루언서와 관계자가 참여해 K뷰티 브랜드와 네트워킹을 즐겼다. 화해는 글로벌 웹을 처음 선보이며 K뷰티 인지도 확대에 나섰고, 다양한 브랜드들의 성장 과정을 소개했다. 김경일 대표는 “이번 행사가 K뷰티의 글로벌 영향력 확대를 위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 행사는 서울에서 열릴 예정이다.
토스플레이스, 최재호 신임 대표 선임
비바리퍼블리카의 결제 단말기 제조 및 솔루션 자회사 토스플레이스가 최재호 신임 대표를 선임했다. 최재호 대표는 IBM과 현대카드를 거쳐 토스에서 마이데이터 사업을 성공적으로 오픈하고, 토스페이 거래액과 이용 고객 수를 3배 성장시킨 경험이 있다. 최 대표는 “토스플레이스 단말기 보급을 2년 내 10배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토스플레이스는 디지털 결제를 통해 오프라인 결제 시장을 혁신하고 있다. 현재 가맹점 수는 6만 5천 개에 달한다.
부산창경, 부산은행과 협력하여 부산 워케이션 활성화 추진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부산창경)가 부산은행과 ‘부산형 워케이션 활성화 사업 파트너센터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부산 외 지역 근로자들이 부산에서 일과 휴가를 병행할 수 있는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제공받게 된다. 부산 워케이션 거점센터는 업무공간과 다양한 강연, 네트워킹 행사, 휴식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며, 참가자들은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부산창경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부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메가존클라우드, 삼성물산·AWS와 스마트 빌딩 관리 플랫폼 협력
메가존클라우드가 삼성물산 건설부문 및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함께 스마트 빌딩 관리 플랫폼 ‘바인드(Bynd)’의 구축, 운영, 고도화를 위해 협력한다. 바인드는 AI와 IoT,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빌딩 내 다양한 시스템을 연결하고 제어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메가존클라우드는 바인드의 통합 운영을 담당하며, 해외 시장 진출도 추진할 예정이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 클라우드 MSP업계 최초의 유니콘 기업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활발히 활동 중이다.
네이버-소상공인연합회, 고양 소상공인 상생협력사업 성료
네이버와 소상공인연합회는 최근 고양 지역에서 소상공인 상생협력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 사업은 지역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며, 스마트플레이스 가게 정보 등록과 요즘여기판, 쇼핑라이브 등을 통해 홍보를 지원한다. 올해 약 1,000여 곳의 소상공인이 참여했으며, 고양 지역 행사에서는 많은 관심을 받았다. 네이버는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연내 충북과 서울에서도 상생협력사업이 이어질 예정이다.
무신사, 스포츠 아우터 페스티벌로 겨울 한파 대비
무신사가 다가올 겨울 한파에 대비해 4일부터 18일까지 ‘2024 스포츠 아우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나이키, 아디다스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와 내셔널지오그래픽, 디스커버리 등의 인기 아웃도어 브랜드가 참여해 약 4만 개의 아우터 제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무신사는 “트렌디하면서도 기능성을 갖춘 아우터 스타일을 제안해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겨울 아우터를 마련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자세한 정보는 무신사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헥사곤, AI 활용 제조업 협업 강화 전략 제시
글로벌 디지털 리얼리티 솔루션 리더 헥사곤 매뉴팩처링 인텔리전스가 ‘2024 부천 국제금형컨퍼런스’에 참가해 AI를 통한 제조업 협업 강화 전략을 제시했다. 스티븐 그레이엄 부사장은 제조업 협업의 중요성과 넥서스 플랫폼의 역할을 강조하며, 다양한 AI 적용 사례를 공유했다. 헥사곤은 설계부터 품질 검사까지 금형 산업의 전과정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공, 제조업체의 효율성과 품질 향상을 돕고 있다. 헥사곤의 AI 기반 솔루션은 한국 금형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씨엔티테크, 카카오클라우드와 스타트업 네트워킹데이 ‘비-커밍데이’ 개최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와 카카오클라우드가 11월 29일 스타트업 네트워킹 행사 ‘비-커밍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의 일환으로, 스타트업의 클라우드 전환 및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카카오클라우드의 로켓런처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스타트업 간 협업과 성장 기회를 논의할 예정이다. 참가 희망 기업은 22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씨엔티테크는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 성과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2024 경기 청소년 게임잼’ 성공적 개최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재단이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2024 경기 청소년 게임잼’을 성황리에 마쳤다.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공동 개최한 이번 행사에는 경기도 소재 고등학교 및 대학교 학생 70명이 참가해 다양한 게임 프로토타입을 개발했다. 게임의 세계관 설정, 게임 개발, 현업 개발자와의 대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15개의 게임이 시상식을 통해 소개됐다. 퓨처랩은 청소년들의 게임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