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팩토리코퍼레이션,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로부터 투자유치 성공
XR콘텐츠를 통해 공간을 변화시키는 스타트업 메타팩토리코퍼레이션(대표 한원희)이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메가박스중앙으로부터 첫 투자 유치 이후 누적 투자금은 13억 원에 이르렀다. 메타팩토리코퍼레이션은 AI와 XR 기술을 기반으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며, 메타그라운드 성수 등 다양한 공간에서 새로운 경험을 선보이고 있다. 한원희 대표는 “라스베가스의 스피어 같은 공간을 국내에서 선보이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이재일 CXO는 “디지털 경험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다방, 3분기 수도권 연립·다세대 전세 보증금 분석
올해 3분기 수도권 연립∙다세대 전세 거래의 45.7%가 역전세였으며, 전세 시세 차액 평균은 869만 원 하락했다. ‘다방’의 분석에 따르면 서울은 역전세 거래 비중이 39%로 작년 대비 줄었으나, 경기와 인천은 각각 55%, 74%로 증가했다. 특히 인천은 전세금 하락폭이 가장 컸다. 다방은 전셋값 상승 추세에도 비아파트 시장 침체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번 자료는 2022년과 2024년 3분기 거래 데이터를 비교 분석한 결과다.
인베스트서울, 인베스트코리아서밋 참가…서울시 투자유치 활동 강화
서울시 투자유치 전담기구 인베스트서울이 11월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인베스트코리아서밋 2024에 참가해 금융, AI 등 서울시 전략산업과 용산국제업무지구 등 산업클러스터를 소개하는 투자유치 활동에 나선다. 이번 행사에서는 서울시 투자홍보관을 운영해 글로벌 기업과 투자자들에게 서울의 투자 매력을 홍보하고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본희 인베스트서울 대표는 “서울시 전략산업별 클러스터 개발과 글로벌 기업 유치 활동을 강화해 서울시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닥터다이어리, 연세대학교 치과대학과 MOU 체결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기업 닥터다이어리가 연세대학교 치과대학과 당뇨병-구강 건강 통합 관리 시스템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당뇨병 환자들의 구강 건강 관리 인식을 높이고, 연속혈당측정기(CGM)를 활용한 구강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등 다양한 공동 연구를 추진할 계획이다. 닥터다이어리 송제윤 대표는 “혁신적인 구강 건강 관리 방안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성과 창출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GS리테일, 중소 협력사 해외 판로 개척 지원
GS리테일이 태국 방콕에서 열린 제12회 해외시장개척단 행사에서 15개 중소 협력사와 함께 560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실적을 거뒀다. 이번 행사는 K뷰티 제품의 수출상담이 특히 활발하게 이루어져, 총 78건의 상담 중 51건이 뷰티 제품 관련이었다. GS리테일은 현지 기업 바이어들과의 1:1 상담, 제품 현지화 컨설팅 등을 통해 중소 협력사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지원했다. 채호석 GS샵 방송사업지원팀장은 K뷰티의 위상을 확인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은 앞으로도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지그재그, 인기 이너웨어 브랜드 최대 85% 할인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11월 18일까지 인기 이너웨어 브랜드를 최대 85% 할인하는 ‘이너웨어 페스타’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감탄브라’, ‘코데즈컴바인이너웨어’, ‘에블린’ 등 2천여 개 브랜드 상품이 할인 판매된다. 베리시, 게스언더웨어 등 브랜드별 릴레이 특가와 라이브 방송도 준비되어 있으며, 최대 25%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뷰릿지코퍼레이션, 日 오프라인 유통사와 협력해 일본 시장 확장
중국 마케팅 솔루션 전문기업 뷰릿지코퍼레이션이 일본 유통사 MIK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일본 시장 확장에 나섰다. MIK는 일본의 코스메, 돈키호테, 로프트 등의 오프라인 매장 입점 권한을 보유하고 있어,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브랜드 제품을 일본 시장에 진출시킬 예정이다. 뷰릿지코퍼레이션은 중국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본 시장에서도 성공적인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관계자는 “중국과 일본 시장 모두에서 글로벌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리코 창립 6주년, 사업장 폐기물 수거량 28만 톤 돌파
사업장 폐기물 수거 서비스 ‘업박스’를 운영하는 리코(Reco)가 창립 6주년을 맞아 누적 폐기물 수거량 28만 톤을 돌파했다. 리코는 현재 78종의 다양한 폐기물을 수거하며 제조공장, 물류센터 등 여러 산업군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리코는 ‘신뢰할 수 있는 폐기물 서비스’를 목표로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거듭해왔으며, 고객사 수 5,000개를 돌파하고 고객 이탈률 1%대를 유지하고 있다. 김근호 대표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혁신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서울핀테크랩,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과 핀테크 산업의 변화’ 세미나 개최
서울핀테크랩이 10월 31일 서울국제금융오피스에서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과 핀테크 산업의 변화’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KPMG 김세호 상무, 네이버클라우드 임정욱 상무, 이화여대 주원영 교수, ㈜왓섭 김준태 대표 등이 연사로 참여하여 AI 기술 발전, 핀테크 산업의 변화, 디지털 금융의 발전, 금융 플랫폼의 경쟁 등을 주제로 토론했다. 세미나를 통해 핀테크 산업의 발전 방향과 미래 전망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참가자들 간의 네트워킹 기회를 마련했다. 서희동 센터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와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노티플라이,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 입점
CRM 마케팅 솔루션 ‘노티플라이’를 운영하는 그레이박스(대표 이민용)가 국내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중 최초로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에 입점했다. 이번 입점으로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은 손쉽게 CRM 마케팅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 노티플라이는 총 1억 건 이상의 마케팅 메시지를 발송하며 안정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이민용 대표는 “다양한 마케팅 메시지를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는 커머스솔루션 마켓에서 ‘노티플라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