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지엄랩, TechCrunch Disrupt 2024에서 정밀영양 솔루션 발표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TechCrunch Disrupt 2024에서 뉴지엄랩이 ‘정밀영양과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상거래’를 주제로 Group Braindate 세션을 개최했다. 이 세션은 데이터 기반 맞춤형 영양 솔루션의 가능성을 논의하는 자리로, 참석자들로부터 긍정적 피드백을 받았다. 이후 뉴지엄랩은 Stanford Food Summit 2024에도 참여해 혁신적 솔루션과 미션을 소개했다. 뉴지엄랩은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와 헬스케어 상거래의 통합을 목표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11월에는 Palo Alto에서 열리는 Dream Challenge K-Startup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정년이’ 방영 후 첫 콘텐츠 랭킹 1위, 넷플릭스 ‘지옥 2’ 제쳐
OTT 콘텐츠 통합 검색 플랫폼 키노라이츠가 11월 첫 주(10/28~11/3) 콘텐츠 랭킹을 발표했다. 드라마 [정년이]가 방영 후 처음으로 1위를 차지했다. [정년이]는 한국전쟁 직후 최고의 국극 배우를 꿈꾸는 소리 천재 ‘정년이’의 성장기를 그린 드라마로, 김태리 등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았다. 2위는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 시즌 2], 3위는 MBC 금토드라마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가 차지했다. 4위는 액션 판타지 드라마 [지옥에서 온 판사], 5위는 영화 <베놈>이 올랐다. 이 외에도 ‘베놈’ 시리즈와 JTBC 드라마 [정숙한 세일즈]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법인 운영 솔루션 ZUZU, NICE 평가정보와 기업 신용평가 업무 협약 체결
주식회사 코드박스(ZUZU)가 NICE 평가정보와 업무협약(MOU)를 맺고, 기업 신용 및 가치 평가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ZUZU는 현재 8,700개 이상 기업이 사용하는 법인 관리 서비스로, 주주총회·이사회 준비, 등기 대행, 급여/주식보상 관리 등을 지원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ZUZU 고객사는 NICE 평가정보의 5가지 평가 서비스를 3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NICE 평가정보 고객은 ZUZU의 구독 요금제를 25% 저렴하게 도입할 수 있다. 서광열 코드박스 대표는 “필요한 시점에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최대 130만원 저렴하게! 트립스토어, ‘2024 해외여행 박람회’ 개최
트립스토어가 12월 2일까지 국내 대표 여행사 14곳과 함께 ‘2024 해외여행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동남아, 일본, 유럽 등 인기 여행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고객들에게 경제적인 여행 기회를 선사한다. 다낭, 나트랑, 보홀 등의 여행지를 대상으로 선착순 초특가 상품이 4회 공개되며, 50만 원 쿠폰팩과 중복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100만 원 여행 지원금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된 복권 이벤트도 진행된다. 트립스토어는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창업허브 공덕, ‘NEXT STARS UP SEOUL’ 데모데이 개최
서울경제진흥원(옛 서울산업진흥원)은 11월 7일 오후 2시부터 서울창업허브 공덕에서 입주기업 데모데이 ‘NEXT UP STARS SEOUL’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서울창업허브 공덕의 우수 입주기업 8개사가 IR피칭을 통해 비전을 공유하고, 투자자와 스타트업 관계자들과 네트워킹할 수 있는 자리다. Series-C 단계의 디지털 전자결제 솔루션 스타트업인 ‘모두싸인’의 이영준 대표가 스타트업 창업자의 시행착오와 교훈에 대해 강연한다. 최종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3개사에는 소정의 상금과 홍보영상 제작 기회가 주어진다. 참가 신청은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아이돌봄 지원법 개정’ 동의 서명운동 1만 명 돌파
아이돌봄산업발전협의체가 ‘아이돌봄 지원법 개정’ 동의 서명운동에 1만 명이 넘는 국민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특히 여야가 ‘민생공통공약 추진 협의체’를 출범하며 이 법안이 저출생 문제 해결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어 연내 개정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개정안은 민간 서비스제공기관 등록제 및 아이돌보미 국가자격제 도입 등을 목표로 한다. 협의체는 서명부를 국회 여성가족위원회에 제출할 계획이다.
강남언니, 글로벌 서비스 ‘언니(UNNI)’ 태국어 버전 출시
힐링페이퍼가 운영하는 미용의료 정보 플랫폼 ‘강남언니’가 글로벌 서비스 ‘언니(UNNI)’의 태국어 버전을 출시했다. 이번 서비스는 한국 피부과와 성형외과 정보를 찾는 태국인 유저를 위해 출시되었으며, 스마트폰 기기 언어가 태국어인 유저라면 이용 가능하다. ‘언니’ 서비스는 한국 병원의 시술 정보와 유저 후기를 제공하며, 베트남, 미국, 싱가포르 등 104개국에서 이용되고 있다. 힐링페이퍼는 앞으로 태국 유저를 위한 의료관광 컨시어지 서비스와 오프라인 상담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홍승일 대표는 “이번 태국어 버전 출시는 글로벌 미용의료 정보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강남언니’는 한국과 일본 미용의료 병원 3,700여 곳의 정보와 예약 서비스를 670만 명 유저에게 제공하고 있다.
무신사, ‘라코스테 x 원피스’ 협업 컬렉션 단독 발매
무신사가 프랑스 패션 스포츠 브랜드 라코스테와 인기 만화 원피스의 협업 컬렉션을 국내에서 단독 발매한다. 이번 컬렉션은 라코스테와 원피스의 첫 협업으로, 일본 등 일부 국가에서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무신사는 이번 협업 컬렉션을 통해 한정수량의 그래픽 티셔츠와 폴로 셔츠를 선보인다. 라코스테의 클래식한 아이덴티티와 원피스 세계관이 결합된 이번 컬렉션은 오늘 오전 11시부터 무신사 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무신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 컬렉션을 소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온라인보다 착한 가격, 이마트 3분기 대형마트 관심도 1위
이마트가 올해 3분기 국내 대형마트 중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기록했다.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7월부터 9월까지 이마트 관련 온라인 정보량이 52만 건을 넘었으며, 코스트코와 홈플러스가 뒤를 이었다. 이마트는 연어회 할인, 어메이징 치킨 등의 제품으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코스트코와 홈플러스도 각종 제품으로 인기를 끌었으며, 롯데마트는 4위에 올랐다. 대형마트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누리 가격비교, “홍삼 최고 용량대비 최저가 상품 검색 서비스 제공”
에누리 가격비교가 건강기능식품의 효능과 가격을 효율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상품 검색 기능을 선보인다. 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에누리닷컴’은 건강Plus 전문관에 ‘가함비’ 정렬 서비스를 추가해 홍삼 카테고리부터 적용했다. ‘가함비’는 총함량 대비 최저가인 상품을 의미하며, 소비자들이 성분과 가격을 비교해 가성비 높은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에누리는 앞으로 비타민, 미네랄, 영양제 등으로 기능을 확대할 계획이다. 에누리 관계자는 “이번 정렬 기능은 가성비 높은 상품을 최우선으로 보여주는 검색 기능”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에누리 건강Plus 전문관은 성분별, 대상/기능별, 최저가 보장으로 구분해 편의성을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