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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서머리] 페이먼스, 소상공인 외상한도 조회 서비스 출시‧데이터라이즈, 유료 고객사 500곳 돌파


이석원 기자 - 2024년 11월 6일

페이먼스, 소상공인 외상한도 조회 서비스 출시

파이노버스랩이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외상한도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B2B 후불결제 솔루션 ‘페이먼스’를 출시했다. 이번 서비스는 한국평가정보와 연동되어 5분 내에 외상결제 가능 한도를 산출한다. 소상공인들은 페이먼스 홈페이지에서 간편인증 후 이용 가능하며, 현재는 식자재 이커머스 플랫폼 위주로 제공되고 내년부터 반려동물 용품, 철강, 인테리어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될 예정이다. 파이노버스랩은 올해 2월 시리즈 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바잉스퀘어, 중국 국제수입박람회서 K-패션 브랜드 소개

브랜드 홀세일 컨버전스 기업 바잉스퀘어는 11월 5일부터 6일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제7회 중국 국제수입박람회(CIIE)에서 K-패션 브랜드 ORR와 DRAGONBLUES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 바잉스퀘어는 럭셔리 편집숍 the bálancing과 협력해 K-브랜드의 수출 지원에 나선다. ORR는 고품질 소재와 테일러링, DRAGONBLUES는 클래식한 모티브와 빈티지 무드로 주목받고 있다. 바잉스퀘어는 글로벌 유통 계약을 통해 이들의 국내외 활동을 지원하며, 다양한 박람회와 플랫폼에서 브랜드를 알리고 있다.

유엔케이테크, Kramer 론칭 기념 할인 행사

유엔케이테크가 Kramer와의 단독 총판 체결 및 한국 론칭을 기념해 신제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Kramer의 도킹스테이션 ‘Kdock-6’를 구매한 고객에게 특별 할인과 로지텍 무선 키보드/마우스 세트를 증정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Kdock-6는 알루미늄 소재, 높이와 각도 조절 기능, 인터페이스 확장 등 다양한 강점을 갖춘 제품이다. 유엔케이테크는 Kramer의 고성능 제품들을 통해 B2B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클리어 아크3, 돌비 애트모스와 AI 결합한 혁신적 오픈형 무선 이어폰

Cleer Audio가 한국 시장에 ‘클리어 아크3(Cleer ARC3)’를 출시했다. 이 오픈형 무선 이어폰은 돌비 애트모스와 헤드트래킹 기술을 탑재하여 몰입감 있는 음향을 제공한다. 퀄컴 S5 오디오 칩과 스냅드래곤 사운드 기술로 고해상도 오디오 전송을 지원하며, DBE 3.0 기술로 베이스를 보완했다. AI를 활용한 통화 품질 최적화와 터치리스 헤드 틸트 컨트롤 기능도 주목할 만하다. 스마트 충전 케이스는 UV-C 살균 기능과 무선 충전을 지원하며, 한 번 충전으로 최대 50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크래프톤, 지스타 2024서 ‘카페 펍지’ 운영

크래프톤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4에서 PUBG: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카페 펍지’를 운영한다. 카페 펍지는 랜디스도넛과 협력하여 배틀그라운드의 상징적인 요소를 테마로 한 도넛과 음료를 제공하며,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인게임 재화 쿠폰, 굿즈 뽑기권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며, 배틀그라운드 개발진과 인플루언서들이 방문객과 소통할 예정이다. 카페 펍지는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벡스코 제1전시장 BTC관에서 운영된다.

에이아이트릭스, 동아에스티와 디지털 헬스케어 협력 MOU 체결

의료 AI 기업 에이아이트릭스가 동아에스티와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및 글로벌 사업 확장, 해외 수출 품목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협력할 예정이다. 에이아이트릭스는 AI를 활용한 의료 솔루션을 제공하며, 동아에스티는 디지털 헬스케어 신사업을 추진 중이다. 김광준 에이아이트릭스 대표는 이번 협약이 해외 사업 확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정재훈 동아에스티 대표는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동훈아이텍, ‘CyberArk Partner Day’ 성공적 개최

동훈아이텍이 10월 30일 양재 엘타워에서 ‘CyberArk Partner Day’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행사에는 50여 명의 파트너사 키맨들이 참석했으며, CyberArk의 차별화된 제품 강점과 도입 사례가 소개되었다. 또한 다양한 세일즈 프로모션도 공개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CyberArk는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환경을 아우르는 통합 인증 및 접근 제어 솔루션을 제공하며, 최근 ‘Venafi’ 인수와 ‘코라 AI’ 도구 출시로 아이덴티티 보안을 강화하고 있다. 동훈아이텍은 이번 행사를 통해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바이트사이즈, KAIST와 AI 신발 디자인 연구 협력

신발 및 패션 AI 전문 스타트업 바이트사이즈가 KAIST와 신발 개발을 위한 AI 디자인 시스템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 연구를 시작했다. 이번 협력은 소비자 요구와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맞춤형 신발 디자인을 창출하고 최적화된 디자인 패키지를 개발하는 데 목적이 있다. 바이트사이즈는 부산을 기반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연구하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 KAIST와의 협력을 통해 디자인부터 제조까지 효율성을 높이고, 향후 다양한 신기술을 도입해 시장 대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카카오, 티스토리 ‘오블완 챌린지’ 진행

카카오는 티스토리에서 11월 7일부터 27일까지 ‘오블완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매일 블로그 글을 작성하며 챌린지에 참여하고, 참여 일수에 따라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오블완 챌린지는 꾸준한 창작 습관을 기르기 위한 행사로, 지정된 태그를 추가한 게시글로 자동 참여된다. 참여자에게는 전용 이모티콘과 함께 맥도날드 빅맥 교환권, 교촌치킨 교환권, 신세계 상품권, 스마트 모니터, 애플워치, 아이폰 등의 경품이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오늘까지 사전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데이터라이즈, 유료 고객사 500곳 돌파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기업 데이터라이즈가 유료 고객사 500곳을 돌파했다. 데이터라이즈는 CRM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으로, 높은 마케팅 효율을 자랑하며 국내외 다양한 이커머스 기업들의 CRM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고객사 증가와 함께 기술 고도화 및 글로벌 서비스 확장을 추진 중이며, 지난해 대비 3배 이상 매출 증가를 예상하고 있다. 김성무 대표는 글로벌 확장을 위한 준비를 진행 중이며, 핵심 인재 영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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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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