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2W, 북중러 해킹조직 보고서 발간
S2W는 최근 북한 배후 해킹조직의 암호화폐 탈취 사건을 분석한 4차 금융 보안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에는 북한, 중국, 러시아 배후 APT(Advanced Persistent Threat) 그룹들의 활동과 프로파일링이 담겼다. 특히 라자루스와 안다리엘, puNK-003 등의 그룹이 암호화폐 탈취 시도와 관련해 분석되었다. S2W는 금융권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APT 그룹의 글로벌 위협 모니터링, 다크웹 모니터링 체계 구축, AI 기술 악용 대비 방안 등을 제시했다. 금융보안 TF 김재기 센터장은 이번 보고서가 고도화되는 사이버 위협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 방안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즈플레이-영림원소프트랩, 파트너십 8주년 기념 이벤트
비즈플레이와 영림원소프트랩은 파트너십 8주년을 맞아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영림원소프트랩 ERP를 사용하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비즈플레이 솔루션 신규 도입 시 도입비와 연계 비용을 30% 할인해준다. 이벤트는 2024년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비즈플레이의 디지털 경비 관리 솔루션과 영림원소프트랩의 ERP 시스템이 결합되어 투명한 비용 관리와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김홍기 비즈플레이 대표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기업이 디지털 전환과 비용 관리 혁신을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트레스솔루션, 김천대 간호학과 기업탐방 성료
디지털헬스케어 기업 스트레스솔루션은 11월 22일 김천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스트레스 관리의 중요성과 최신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을 학습하고, HRV 기반 스트레스 관리와 개인 맞춤형 사운드 솔루션을 체험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디지털 헬스케어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배익렬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유익한 경험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코스포, ‘비즈니스트립 in 재팬’ 성공적 종료
코리아스타트업포럼 글로벌분과위원회는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비즈니스트립 in 재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일본 진출을 준비하는 스타트업을 위해 선배 창업자의 경험 공유, 비즈니스 탐방, 네트워킹 등을 제공했다. 참가자들은 일본 시장에 대한 정보를 얻고,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기회를 가졌다. 윤형준 코스포 글로벌분과위원장은 앞으로도 한국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11개 코스포 회원사가 참여했다.
케어닥, 글로벌 간병 인력 영입 시스템 구축
케어닥이 베트남, 미얀마, 인도네시아와 협력하여 글로벌 간병 인력 영입 시스템을 구축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남아 3개국에서 1000명대의 간병 인력을 국내로 영입할 예정이다. 인도네시아는 의료 서비스 분야에서 국제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체계적인 자격 인증 시스템을 통해 우수한 간병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케어닥은 이를 통해 국내 시니어 케어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안정적인 인력 공급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향후 필리핀, 라오스 등 다양한 국가와의 협력도 검토 중이다.
‘열혈사제 2’, 방영 후 첫 콘텐츠 랭킹 1위
OTT 콘텐츠 통합 검색 플랫폼 키노라이츠가 11월 4주차 통합 콘텐츠 랭킹을 발표했다. 드라마 [열혈사제 2]가 방영 후 처음으로 1위를 차지하며 큰 인기를 증명했다. [열혈사제 2]는 정의감에 불타는 사제 ‘김해일’이 마약 사건을 쫓아 부산으로 향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외에도 tvN 드라마 [정년이]가 2위, 영화 <위키드>가 3위를 차지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Mr. 플랑크톤]과 영화 <히든 페이스>도 각각 4위와 5위에 올랐다.
한국유통학회, 무신사 ‘공진화’ 연구 결과 발표
무신사가 패션 플랫폼으로서 신생 브랜드의 성장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서울대 추호정 교수 연구팀은 무신사의 자원과 역량을 적극 활용하는 브랜드일수록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특히 업력이 짧은 브랜드일수록 무신사의 패션 리더십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이 컸다. 연구팀은 무신사가 신생 브랜드의 인큐베이팅 역할을 수행하며, 패션 생태계 가치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크리에이트립, 대만서 안과 진료 설명회 성료
크리에이트립은 11월 23일부터 24일까지 대만 W호텔에서 밝은눈안과와 함께 안과 진료 및 수술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대만 의료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 안과 수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현장 예약과 상담을 진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현지 통역을 통해 참여자들은 한국 안과 진료와 수술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설명회에는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다수의 수술 예약이 이루어졌다. 크리에이트립은 앞으로도 한국 의료관광 상품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
경콘진, 신진 작가 북토크 개최
경기콘텐츠진흥원은 11월 30일 김포시 코뿔소책방에서 ‘경기히든작가 북토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최근 3년간 출간 경험이 없는 경기도민을 지원하는 ‘경기히든작가’ 사업의 일환이다. 올해 총 6권의 도서를 출간한 신진 작가 5명이 참여해 글쓰기와 출간 경험을 공유한다. 북토크는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사인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 작가 발굴과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서울창업허브, ‘2024 서울 스타트업 ESG 포럼’ 성료
서울경제진흥원은 11월 21일 강남구 GB성암아트홀에서 ‘2024 서울 스타트업 ESG 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에서는 스타트업의 ESG 경영 전략과 우수 사례가 논의되었으며, 법무법인 원 문성후 ESG센터장의 초청 강연과 SSEMA 토크가 진행되었다. 또한, ESG 경영 우수 스타트업 3개사에 대한 시상과 사례 발표도 이루어졌다. 이번 포럼은 폐기물 감축과 청각장애인을 위한 실시간 자막 서비스 등 다양한 ESG 요소를 반영하여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