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코, 다중 지점 래칭 지원하는 새로운 스퀴즈 핸들 출시
사우스코가 다중 지점 래칭을 지원하는 새로운 AC-50 스퀴즈 핸들 액추에이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이중 케이블 풀 시스템을 적용해 액추에이터 위치 선택의 자유도를 높이고, 넓은 패널에서도 다중 지점 래칭을 가능하게 한다. 이를 통해 최종 사용자는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사용 경험을 누릴 수 있다. AC-50 스퀴즈 핸들 액추에이터는 대칭형 도관 케이블 설치 브래킷과 고예압용 알루미늄 다이캐스트 레버로 구성돼, 케이블 클립 없이도 작동이 가능하다. 설계자는 이 액추에이터를 자유롭게 설치하고, 두 개의 케이블을 사용해 패널 전 범위에 걸쳐 다중 지점 래칭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특히 대형 패널에 적합한 솔루션으로, 인간공학적 특성과 내구성이 뛰어나며, 안전성이 중요한 분야에 이상적이다. 추가 정보는 사우스코 웹사이트(www.southco.com)나 고객 서비스 팀(info@southco.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무협, ‘韓-스웨덴 전략산업 서밋’ 개최
한국무역협회(KITA)와 비즈니스 스웨덴(Business Sweden)이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한-스웨덴 전략산업 서밋’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양국의 경제협력 확대와 전략산업 분야의 협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윤진식 한국무역협회 회장은 개회사에서 양국의 교역이 지난해 35억 달러를 기록하며 성장했다고 강조했다. 얀 라르손 비즈니스 스웨덴 회장은 모빌리티, 해상풍력, 통신과 AI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가능성을 언급했다. 행사에서는 ▲전략산업과 기술 경쟁력 강화 ▲경제안보를 위한 기술 협력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와 에너지산업을 주제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 야곱 발렌베리 인베스터 AB 회장은 기업의 글로벌 경쟁우위 강화 방안을 공유했으며, 박천홍 삼성E&A 부사장은 신재생에너지 기술 개발 협력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KT와 에릭슨, 삼성물산과 칸풀 넥스트, 삼성E&A와 리퀴드 윈드 등 4건의 업무협약(MOU)이 체결돼 산업 디지털 전환과 에너지·인프라 분야 협력이 강화될 예정이다.

씨엔티테크-SM컬처파트너스, ‘컬처테크 챌린지 2기 데모데이’ 개최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와 SM컬처파트너스가 오는 13일 역삼 빅플레이스에서 ‘컬처테크 챌린지 2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문화와 기술을 융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컬처테크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컬처테크 챌린지 2기 프로그램에 선정된 15개 유망 스타트업은 지난 5개월간 SM엔터테인먼트와의 사업 실증을 진행했으며, 이번 데모데이에서 그 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행사에는 문화콘텐츠 전문 벤처캐피탈 등 투자사뿐만 아니라 참관을 희망하는 모든 사람이 참여할 수 있다. SM컬처파트너스는 “혁신 스타트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상생협력 모델을 구축해 지원과 투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창업진흥원, 눈꽃 동행축제 맞이 자선 바자회 개최
창업진흥원(원장 직무대행 최열수)이 12월 눈꽃 동행축제와 자원봉사의 날을 맞아 중고물품 바자회 ‘아름다운 하루’를 개최했다. 임직원의 자원순환 활동을 장려하고 지역시민과 온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아름다운 가게 세종점과 함께 진행됐다. 창업진흥원은 2주 동안 임직원으로부터 재사용 가능한 물품 447점을 수거하여 아름다운 가게에 전달했다. 자원봉사의 날을 맞아 창업진흥원 사내봉사단 ‘스타티어’가 일일 활동천사로 활약하며, 지역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바자회를 통해 모인 수익금은 세종시장애인복지관의 언어치료가 필요한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최열수 본부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또한, 창업진흥원은 6일 대한적십자사와 임직원 ‘헌혈 캠페인’을 운영할 계획이다.

마이스허브, Event Tech Live London 2024서 ‘Best Event Networking Technology’ 수상
마이스허브가 11월 20일부터 21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열린 ‘Event Tech Live London 2024’에서 ‘Best Event Networking Technology’ 상을 수상했다. ETL은 전 세계 이벤트 산업에서 기술 혁신을 선도하는 행사로, 마이스허브의 솔루션 ‘MICEHUB’는 이번 수상으로 기술력과 실적을 인정받았다. 특히 대형 비즈매칭 행사 사용 사례를 제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마이스허브는 이번 전시에서 신규 브랜드 ‘Eventelly’로 참가했다. Eventelly는 기존 MICEHUB 솔루션에 CRM 기능을 추가한 새로운 이벤트 테크 솔루션으로, 2024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마이스허브는 이번 수상을 통해 해외 이벤트 테크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MICE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확립해 나갈 계획이다. Eventelly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https://Eventell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라인페이 대만, 대만 증권거래소 상장
대만의 대표 모바일 결제 서비스 라인페이 대만이 대만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었다. 이번 상장은 라인의 글로벌 서비스 중 최초로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공모가는 주당 508 대만달러로, 상장 첫날 0.2% 상승한 509 대만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라인페이 대만은 2015년 서비스 시작 이후 대만 내 1위 모바일 결제 서비스로 성장했으며, 현재 등록 사용자 수는 1,270만 명을 넘어선다. 57만 개 이상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 매년 흑자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상장을 계기로 라인페이 대만은 글로벌 결제 마케팅 플랫폼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정웅주 회장은 “국경 간 결제 서비스를 강화하며 라인페이 생태계를 확장하고, 해외 시장으로 진출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