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AI서머리] 경콘진, 2024 경기 스토리작가 창작소 성료‧무신사, 日 조조와 국내 브랜드 일본 진출 가속화


이석원 기자 - 2024년 12월 16일

머스트잇, 연말 크리스마스 쇼핑 특가 개최

머스트잇(대표 조용민)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특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머스트 해브 아이템을 24시간 특가로 제공하며,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77%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매일 새로운 크리스마스 특가 상품을 소개하는 ’24시간 한정 크리스마스 추천’과 ‘머스트 해브 브랜드’를 통해 하이엔드 럭셔리 브랜드 상품을 큐레이션한다. 고객들은 가격대별 선물 추천을 통해 10만 원 이하의 실속 있는 상품부터 100만 원 이상의 고급 선물까지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머스트잇 회원 전원에게는 총 150만 원 상당의 쿠폰팩이 제공되며, 첫 구매 고객을 위한 25만 원 쿠폰과 특정 결제 수단을 통한 추가 할인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머스트잇 관계자는 “올해 크리스마스를 맞아 고객들이 즐겁고 특별한 쇼핑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차별화된 명품 쇼핑 경험을 통해 잊지 못할 연말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투블럭에이아이, AI 글 평가 서비스 ‘키위런’에서 온라인 글쓰기 대회 개최

투블럭에이아이(대표 조영환)는 ‘키위런’ 사이트에서 제16회 온라인 AI 글쓰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12월 16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과 동일 연령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다. 대회의 주제는 ‘2024년 마무리’로, 참가자는 편지, 일기, 보고서 세 가지 장르 중 하나를 선택해 글을 작성하고 AI로부터 평가와 피드백을 받은 후 최종 제출한다. 수상자는 27일에 발표되며, 키위티 블로그와 키위런 블로그에 기재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키위런’ 사이트에서 인증번호를 입력해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연말을 맞아 수상자가 2배로 선정될 예정이다.

무신사, 日 조조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로 국내 브랜드 일본 진출 가속화

무신사가 한국 패션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일본 온라인 패션 플랫폼 ‘조조타운(ZOZOTOWN)’을 운영하는 조조(ZOZO)와 파트너십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무신사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일본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MOU 체결식은 조만호 무신사 총괄 대표와 사와다 히로타로 조조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일본 조조 본사에서 진행되었다. 양사는 국내 패션 브랜드의 일본 시장 진출과 매출 확대를 위해 공동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조조는 일본 내 유통과 마케팅 지원을, 무신사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와 일본 시장을 연결하는 역할을 맡는다. 조만호 무신사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일본 최대 패션 이커머스 기업인 조조와 협력하여 국내 패션 브랜드가 일본 시장에서 매출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에셋파트너스, ‘K-Food Star’ 프로그램 본격 가동

스타에셋파트너스(주)가 ‘K-Food Star’ 스타트업 발굴 프로그램의 1주차 교육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액셀러레이팅을 시작했다. 이 프로그램은 F&B 분야 예비 창업자와 기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프랜차이즈 성공 창업인과의 1:1 멘토링, 자금 지원, LIPS 지원 등의 기회를 제공한다. 스타에셋파트너스는 국내 F&B 산업의 혁신을 이끌 차세대 스타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또한 태국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을 위해 ‘태국 진출 ALL-Pass’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프로그램은 현재 1주차 교육을 마쳤으며, 앞으로 4주간의 추가 교육 후 데모데이를 통해 최종 10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들은 투자와 후속 지원을 받게 된다.

지그재그, 겨울 상품 최대 96% 할인하는 ‘윈터 시즌오프’ 프로모션 진행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29일까지 인기 스토어의 겨울 시즌 상품을 최대 96% 할인 판매하는 ‘윈터 시즌오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블랙업, 베이델리, 스파오 등 5,400여 개의 스토어가 참여해 다양한 패션, 뷰티, 라이프 브랜드 상품을 특가로 제공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스토어 특가’, ‘블프 앵콜 특가’, ‘직진배송 특가’ 등 다양한 할인 코너가 운영된다. 매일 오전 10시와 정오, 오후 6시에는 포인트 지급, 99% 장바구니 쿠폰, 100원 딜 이벤트 등이 열리며, 총 11개의 라이브 방송도 진행된다. 지그재그는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대한항공, 항공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 차지

최근 2개월 동안 대한항공이 국내 10개 항공사 중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를 기록했다.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총 14만9134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아시아나항공과 티웨이항공이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대한항공은 FSC의 매력과 비즈니스석 서비스 등의 호평을 받았으며, 아시아나항공은 기내식과 대한항공과의 합병 소식으로 주목받았다. 티웨이항공은 유럽 직항 노선의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관심을 모았다. 이번 분석 기간 동안 10개 항공사의 전체 포스팅 수는 고환율의 영향으로 감소했으나, 대한항공은 2년 연속 1위를 유지했다.

뉴지엄랩 식단 AI – NUSEUM DOCENT, 출시 5개월 만에 1,000회 사용자 채팅 기록 달성

뉴지엄랩의 식단 AI 솔루션, NUSEUM DOCENT가 출시 5개월 만에 1,000회 이상의 사용자 채팅을 기록하며 주목받고 있다. 이 솔루션은 개인 맞춤형 영양 솔루션으로, 일반 사용자뿐만 아니라 의사, 약사, 영양사 등 전문가들이 활용할 수 있는 도구로 설계되었다. NUSEUM DOCENT는 사용자의 건강 목표와 식품 선호도를 기반으로 맞춤형 식단을 추천하고, 영양 정보와 쇼핑 리스트를 제공하며, AI 기술을 통해 건강 관리와 식단 조절을 돕는다. 뉴지엄랩은 더욱 정교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연구개발을 지속하며, NUSEUM DOCENT를 통해 식단 AI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경콘진, 영화 <최소한의 선의> 시나리오 배출한 ‘2024 경기 스토리작가 창작소’ 성료

경기콘텐츠진흥원(경콘진)이 시나리오 작가를 지원하는 ‘2024 경기 스토리작가 창작소’ 사업을 마무리했다. 올해 26명의 작가에게 집필 공간과 활동비를 제공하며, 258건의 비즈니스 미팅을 주선했다. 이 사업을 통해 영화 <최소한의 선의>가 10월에 개봉하는 성과도 있었다. ‘경기 스토리작가 창작소’는 파주와 고양에서 기수제로 운영되며, 작가들에게 집필 공간과 창작 지원금을 제공한다. 올해 마지막으로 열린 파주 7기 온라인 비즈니스 미팅에서는 작가들이 제작사와 투자사에 시나리오를 직접 소개했다. 경콘진은 앞으로도 기획, 제작, 투자, 배급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K-콘텐츠의 원천 스토리 발굴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애니메이션 ‘코코비’ 유튜브 월 조회수 9.5억뷰 돌파

(주)키글의 오리지널 캐릭터 ‘코코비’가 11월 유튜브 통합 조회수 9.5억뷰를 돌파했다. 키글은 2021년부터 ‘코코비’의 모바일 앱과 뉴미디어 영상 글로벌 사업을 추진해왔다. 코코비 유튜브 채널은 영어, 스페인어, 인도네시아어 등 다양한 언어로 운영되며, 동요나 키즈팝 기반 애니메이션과 피규어 실사촬영물로 구성되어 있다. 김용수 대표는 “10월에 8.2억뷰를 기록한 이후 11월에 9.5억뷰를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뉴미디어 영상 분야에서 다양한 도전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코코비 유튜브 채널은 ‘코코비’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신한은행, 3분기 ESG경영 관심도 1위 차지

2024년 3분기 1금융권 은행 중 ESG경영 관심도 1위는 신한은행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1794건의 정보량을 기록했다. NH농협은행과 KB국민은행이 각각 1107건과 1016건으로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신한은행은 ‘신한 아껴요 캠페인’, ‘신한 SOHO사관학교’ 등 다양한 ESG 실천 프로그램을 통해 높은 관심을 받았다. NH농협은행은 과수농가 일손돕기와 수해복구 활동으로, KB국민은행은 정원 가꾸기 봉사활동과 친환경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으로 주목받았다. 하나은행과 우리은행이 각각 738건, 705건으로 뒤를 이었으며, 카카오뱅크, IBK기업은행, Sh수협은행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는 전체 은행의 ESG경영 관련 게시물 수가 지난해보다 20.50% 감소했다고 밝혔다.

Author avatar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