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뷰티, 퍼스널 케어 인기에 뷰티 디바이스 거래액 4배 성장
최근 퍼스널 뷰티 케어의 인기로 집에서 사용하는 뷰티 디바이스가 주목받고 있다. 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춘 맞춤형 관리 수요가 늘면서, 무신사 뷰티에서도 진동 클렌저, 고주파 마사지기 등의 피부관리 기기를 찾는 고객이 증가했다. 1일부터 15일까지 분석한 결과, 뷰티 디바이스 검색어는 전년 동기 대비 13배 증가, 거래액은 4배 증가했다. 특히 멜리언스의 실리콘 진동 클렌저는 12월 무신사 뷰티 디바이스 랭킹 1위를 차지했으며, 페이스팩토리의 5in1 링크샷 고주파 마사지기는 2024 무신사 뷰티 어워즈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라피타의 글라이딩 오토샷 IPL 제모 의료기기 역시 높은 거래액 증가를 보였다. 무신사 뷰티는 앞으로도 개인화된 취향에 맞춘 다양한 홈케어, 이너뷰티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메타휴먼 한유아, ‘위로의 시선’ 전시 개최
경기콘텐츠진흥원(경콘진)은 ㈜사이버하입이 제작한 감성 미디어아트 전시 ‘위로의 시선’을 1월 15일부터 2월 3일까지 고양시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9층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시는 한유아가 일상에서 느끼는 감정을 창작물로 표현하며, 관람객과 감성적 상호작용을 제공한다. 입장 시 ‘고민 카드’를 선택하여 여섯 개 구역을 통해 위로 메시지를 수집하고, 완성된 카드는 ‘행운의 부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전시 공간에는 대형 미디어 월과 홀로그램 아트 등 참여형 미디어 아트 작품이 배치되어, 관람객은 시각적 아름다움과 감성적 위로를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전시는 1월 28일과 29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운영되며, 입장권은 네이버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문의는 ㈜사이버하입 이메일로 가능하다. 경콘진은 이번 전시가 K-콘텐츠 IP와 첨단 기술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감성적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뷰티 속의 미니멀리즘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2025년 뷰티 트렌드로 ‘드뮤어 메이크업’을 공개했다. ‘드뮤어 메이크업’은 화려한 메이크업 대신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강조하며, 메이크업 단계를 최소화하는 미니멀리즘을 반영한다. 지난해 패션업계를 휩쓴 ‘드뮤어’ 룩의 영향을 받아, 뷰티 업계에서도 ‘미니멀리즘’과 ‘덜어냄의 미학’이 강조되고 있다. 에이블리 뷰티 어워즈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반기에 한 번씩 베스트 뷰티 상품을 선정하는 행사로, 지난해 6월 26일부터 11월 15일까지의 데이터를 분석해 선정했다.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 표현을 위해 ‘슈퍼 멜팅 세범 소프트너’, ‘클로저 세럼’ 등 스킨케어 제품이 인기를 끌었으며, 지속력 높은 뷰티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다. 또한, ‘노글루 속눈썹’, ‘속눈썹펌 키트’ 등 편의성을 높인 메이크업 소품도 큰 호응을 얻었다. 에이블리 뷰티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뷰티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프컴퍼니, 지난해 대비 매출 600% 성장
무역 데이터 기반 화물공간 거래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프컴퍼니가 작년 대비 600% 거래액 성장을 기록했다. 서프컴퍼니는 해상운임 비교와 선적 예약이 가능한 통합 솔루션을 통해 거래량을 증대시켰고, 맞춤형 해상운임 제공으로 매출을 크게 늘렸다. 데이터 기반 맞춤형 가격 제공, 해상운임 파트너 확대, 충성 고객층 확보 등이 주요 성장 요인으로 꼽힌다. 또한, 글로벌 컨설팅 펌, 공기업, 학계에서도 데이터 수요가 증가하며 매출이 확대되었으며, 주요 지원사업에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며 입지를 강화했다. 최선진 서프컴퍼니 대표는 “2024년 본격적인 영업활동으로 거래액이 600% 성장했다”고 밝혔다. 내년에는 고객 데이터와 해상운임 정보를 활용한 맞춤형 마케팅 강화와 Series A 투자 유치를 계획하고 있다.
서울핀테크랩 핀테크 스타트업 컨퍼런스 성료
서울핀테크랩은 1월 14일 ‘2025년 핀테크 스타트업을 위한 정부지원사업·R&D·TIPS 알아보기’ 컨퍼런스를 성황리에 마쳤다. 인카운터 경영연구소 김승환 대표, 그래비티벤처스 김대홍 부사장 등 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다양한 정보를 공유했다. 컨퍼런스는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었으며, 서울핀테크랩 소개, 정부지원사업 강의, 1:1 멘토링으로 진행되었다. 서희동 센터장은 서울핀테크랩과 상반기 입주기업 모집을 소개하고, 김승환 대표는 정부지원사업 활용 전략을 제시했다. 김대홍 부사장과 씨앤벤처파트너스 이문규 전무, 건국대학교 조재성 교수는 정부지원사업, R&D, TIPS에 대한 토크쇼를 진행하며 핀테크 스타트업의 성공 요인과 전략을 공유했다. 3부에서는 각 연사와 1:1 멘토링을 통해 맞춤형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서울핀테크랩은 핀테크 산업 발전과 스타트업 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서울핀테크랩은 서울시가 설립한 국내 최대 핀테크 전문 공간으로, 약 100여 개의 핀테크 기업이 입주해 있다.
닥터빌드, 목동 664-1번지 모아타운 대상지 선정
사업수지 자동분석 플랫폼 ‘아이콘 프로’를 운영하는 닥터빌드(회장 민경호)가 정비사업 PM을 맡고 있는 목동 644-1번지 일원이 모아타운 대상지로 최종 선정되었다. 모아타운은 10만㎡ 이내의 노후 저층 주거지를 정비하는 방식으로, 닥터빌드는 주민 동의와 행정 절차를 원활히 이끌었다. 그 결과, 주민 동의율을 두 달 만에 초과 달성하며 선정되었다. 이번 선정으로 목동 644-1번지 일원은 지상 25층, 7개동, 총 666세대 규모의 아파트로 탈바꿈하게 된다. 닥터빌드 민경호 회장은 “이번 선정은 주민들의 의지 덕분”이라며 “성공적으로 사업을 완수하겠다”고 밝혔다.
크릿벤처스, 2024년 251억 원 투자로 K콘텐츠와 신기술 강화
크릿벤처스가 2024년에 국내 225억 원과 해외 26억 원을 포함해 총 251억 원을 투자했다. 투자 분야는 게임, 음악, 미디어 등 K콘텐츠와 플랫폼, AI, 블록체인 등 신기술 기반 사업모델 혁신이다. 주요 투자 기업으로는 K팝 유통사 카이미디어, 게임 개발사 에이버튼 등이 있다. 특히 카이미디어에 27억 원을 투자해 K콘텐츠의 글로벌 확장을 도모했다. 에이티즈의 음반 유통 프로젝트에 50억 원을 투자해 높은 내부수익률(IRR)을 기록했다. 또한, 피투자사인 노머스와 스튜디오삼익이 코스닥에 상장해 회수에 성공했으며, 디오디는 후속 투자를 유치해 가치를 인정받았다. 크릿벤처스는 콘텐츠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과 신기술 융합을 통해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송재준 대표는 앞으로도 글로벌로 나아가는 스타트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바임글로벌, 2025년 비전과 슬로건 발표
바임글로벌이 베트남 다낭에서 2025년 비전과 슬로건을 공개하는 ‘VAIM GLOBAL 2025 Kick-off’ 미팅을 개최했다. 5일간 진행된 워크샵에서 바임글로벌은 ‘리드 더 월드'(Lead the World)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발표하며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의 리더로 도약할 의지를 다졌다. 김종왕 대표는 전 임직원과 함께 경영전략을 논의하며 화합을 도모했다. 미팅에서는 전년도 사업성과 및 올해 사업계획을 발표하고, 우수 직원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바임글로벌은 신년 슬로건에 맞춰 세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이번 미팅을 통해 임직원들은 유대감을 쌓고, 바임글로벌의 비전을 공유하는 기회를 가졌다.
인쇼츠, 중앙대 오지형 교수 CAIO로 영입
컴퓨터 비전 AI 스타트업 인쇼츠가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오지형 교수를 최고 AI 책임자(CAIO)로 영입했다. 오지형 교수는 KAIST에서 컴퓨터 비전 AI 연구로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한 국내 최고의 전문가다. 그는 메타(Meta)에서 연구 인턴을 거쳐 중앙대학교 조교수로 임명된 경력이 있다. 인쇼츠는 이번 영입을 통해 AI 디지털 간접광고(PPL) 솔루션과 AI 기반 영상 화질 개선 솔루션 ‘AI 슈퍼스케일러’의 성능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오지형 CAIO는 ‘AI 슈퍼스케일러’ 성능 최적화와 디지털 간접광고 기술 고도화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인쇼츠는 국내외 콘텐츠 제작사와의 협업을 확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이건창 대표는 “오지형 CAIO와 함께 최고 수준의 컴퓨터 비전 AI 기술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렙, 인프런과 협업해 IT 자격증 올인원 패키지 출시
개발자 성장 플랫폼 ‘프로그래머스’를 운영하는 그렙이 IT·커리어 교육 플랫폼 인프런과 협업하여 400개 기업에서 우대받는 IT 역량 자격증 올인원 패키지 과정을 출시했다. 이 패키지는 IT 취업 및 이직을 위해 필요한 PCCP, PCCE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며, 인프런에서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이 과정은 Python과 Java 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강의와 실습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었으며, 취업 성공을 도모한다. 프로그래머스의 코딩 역량 인증 자격증은 LG CNS, KB국민은행 등 국내 400여 개 기업에서 취업 우대 및 채용 시험에 활용되고 있다. 자격증 발급은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이루어지며, 시험 직후 바로 발급된다. 임성수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많은 IT 구직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