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사녹 맵에 ‘루트 트럭’ 재도입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33.2 업데이트를 통해 사녹 맵에 ‘루트 트럭’을 재도입했다. 루트 트럭은 정해진 경로를 따라 이동하며, 공격을 받아 파괴되면 다양한 장비와 무기를 제공한다. 루트 트럭은 일반 매치, 사용자 지정 매치, 아케이드에 적용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각 총기의 저지력을 조정한 ‘건 플레이 실험실’도 포함됐다. 이용자는 22일부터 개선된 저지력을 미리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상점에는 ‘2025 설맞이 대축제’ 테마의 신규 아이템들이 추가되었다. 이외에도 사녹 맵의 부활 시스템, 사용자 지정 매치의 핫드랍 모드, 신규 로비 음악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방,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AEO) ‘AAA’ 등급 획득
글로벌 종합물류기업 세방(대표이사 최종일, 004360)이 국내 물류 업계 최초로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AEO) 제도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다. AEO 인증은 국제 무역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보장하기 위한 평가 제도로, 세방은 2013년 최초 획득 후 이번 2차 재공인 심사에서 ‘AAA’ 등급을 받았다. 세방은 ‘AAA’ 등급 확보로 화물 검사 비율 축소, 서류 제출 생략, 관세조사 면제 등 통관 절차에서의 간소화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25개 교역국에서도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글로벌 시장 경쟁력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최종일 대표이사는 “이번 ‘AAA’ 등급 획득은 세방의 지속적인 혁신과 고객 신뢰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물류 업계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티젠소프트, 한국교통안전공단에 동영상 스트리밍 솔루션 구축
멀티미디어 동영상 스트리밍 및 통합메시지 전송 솔루션 전문기업 티젠소프트가 한국교통안전공단에 동영상 등록 변환 및 스트리밍 솔루션(TG 1st Movie)을 구축했다. 이번 사업은 온나라시스템 고도화와 클라우드 기반 기록관리시스템 신규 구축을 통해 전자기록물의 관리 효율성을 높였다. 티젠소프트의 TG 1st Movie 솔루션은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안정적인 동영상 스트리밍을 지원하며, 동영상 파일 트랜스코딩, 밝기 및 음향 조정 등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AI 기반 음성인식 자막 생성 기능과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인 SaaS 티무비(T-movie)를 통해 편리한 동영상 스트리밍 환경을 제공한다. 티젠소프트는 디지털 콘텐츠 관리와 이러닝 솔루션(TG 1st MCMS_Learning) 개발을 통해 다양한 기관과 학교에 구축하고 있으며, AI 알고리즘 기반 추천 기능과 분석 통계를 고도화하고 있다. 이 회사는 서울시청, 삼성전자, 국민은행 등 다수 기업과 기관에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바 있다.
다이브인그룹, 부산 아티스트와 갤러리형 숙박 공간 론칭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다이브인그룹이 부산 로컬 아티스트와 함께 ‘다이브인 아트스테이’를 호텔 스카이파크 킹스타운 동대문점에 런칭했다고 밝혔다. 이 갤러리형 숙박 공간은 작가의 작품을 객실에 전시해 투숙객이 예술적인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다이브인그룹은 서울, 부산, 경주, 제주 등 7곳의 호텔과 협력해 총 59개의 ‘다이브인 아트스테이’ 객실을 개발했다. 이번 런칭에는 신진 작가 서채하의 작품이 전시되었다. 다이브인그룹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하며, 모로코의 ‘오디세이 호텔’과의 파트너십으로 첫 해외 진출을 확정했다. 정창윤 대표는 “부산 출신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진출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로지텍, 젠지 e스포츠와 파트너십 체결
개인용 주변기기 전문기업 로지텍 코리아가 글로벌 e스포츠 기업 젠지 e스포츠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로지텍은 젠지 소속 선수들에게 최상의 게이밍 장비를 제공하며, 선수들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춘 최적화 솔루션을 도입할 계획이다. 젠지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은 최강의 팀으로 평가받으며, 기존 선수들과 재계약을 성공하고, 새로운 바텀 듀오를 합류시키며 강력한 로스터를 완성했다. 로지텍 코리아 조정훈 지사장은 “젠지와의 협력이 뜻깊다”며 “선수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최고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젠지 e스포츠 아놀드 허 대표는 “로지텍과의 파트너십은 기술과 열정의 결합”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로지텍은 무선 게이밍 마우스와 키보드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e스포츠 시장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펄사 게이밍 기어, VCT Pacific 2025 및 VCT Americas 2025 공식 파트너로 참여
펄사 게이밍 기어(Pulsar Gaming Gears)가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2025의 Pacific 및 Americas 리그 공식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발표했다. 펄사는 고성능 게이밍 기어 제조 기업으로, 지난해 VCT Pacific 2024에서도 공식 파트너로 참여하며 인지도를 높였다. 이번 시즌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뿐만 아니라 북미 및 남미까지 후원 범위를 확대한다. VCT Pacific 2025는 1월 18일, VCT Americas 2025는 1월 16일에 개막한다. 펄사는 대회 기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펄사의 공식 파트너십 참여는 글로벌 게이밍 기어 시장에서 브랜드 영향력을 확대하고, 발로란트 이스포츠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이에스지, CES 2025에서 뮤레파와 MOU 체결
AI/빅데이터 기반 글로벌 ESG 솔루션 기업 아이이에스지(i-ESG)가 CES 2025에서 기후 위기 및 탄소 데이터 전문 기업 뮤레파(MUREPA)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ESG 데이터 관리의 글로벌 협력을 강화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업은 ESG 데이터의 프로세싱, 시뮬레이션, 관리 기술을 공동 개발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활용 가능한 ESG 데이터 솔루션 연구를 가속화할 예정이다. 아이이에스지는 ESG 진단, 공시, 온실가스 데이터 관리, 공급망 관리 등 폭넓은 솔루션을 제공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데이터 처리 및 관리 기술을 뮤레파의 연구 데이터와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CES 2025에서의 협업은 ESG 데이터 관리와 기술 혁신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글로벌 ESG 시장에서 한국 기업의 입지를 강화할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다.
장부대장, 매장진단리포트 기능 오픈
디지털 경영 플랫폼 ‘장부대장’ 운영사 푸드노트서비스(대표 강병태)가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점들을 위한 매장진단리포트 기능을 오픈했다. 이 기능은 가맹점의 매출 추이, 메뉴 판매량, 마케팅 프로모션 등을 진단하고, 상권 정보, 배달 분석, 리뷰 분석, 맛집 랭킹, 품질점검관리 등을 제공해 가맹점의 영업 성과를 분석한다. 배승훈 과장은 “10초 만에 가맹점의 데이터를 시각화해 매출 관리와 경쟁 가게 분석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강병태 대표는 “본사 인력의 운영을 돕고, 가맹점주에게도 효율적인 경영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부대장은 매장진단리포트 외에도 다양한 외식 프랜차이즈 경영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썬볼트, 2025 KGCIS에서 신형 골프카트와 렌털 서비스 홍보
골프카트 전문기업 썬볼트가 1월 15일~17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2025 한국골프장산업박람회(KGCIS)’에 참가해, 레이싱모델 이시아를 홍보모델로 내세워 2025년 신형 모델과 새로운 골프카트 렌털 서비스를 소개했다. 첫날에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함께 이시아의 포토타임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새로운 프리미엄 골프카트는 에어컨, 히터, LED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쾌적한 골프 라운딩에 최적화되어 있다. 최대 72V·170Ah의 신형 배터리는 1회 충전으로 3회 라운딩이 가능하며, 화재 안전성이 높은 리튬인산철배터리를 사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썬볼트는 이번 박람회에서 시승 및 구매 상담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골프카트 경험을 제공하고, 골프카트 렌털 서비스로 골프카트 교체 비용 부담을 줄일 계획이다. 또한, 16일에는 레이싱모델 민한나의 포토타임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비스테이지, 전년 대비 3배 성장, 글로벌 팬 테크 선두로 도약
팬덤 비즈니스 솔루션 ‘비스테이지(b.stage)’가 전년 대비 3배 이상의 성장을 기록했다. 비스테이지는 2022년 글로벌 서비스 론칭 이후 K-POP을 넘어 e-스포츠, 뮤지컬, 콘텐츠 등 다양한 산업 분야로 팬덤 비즈니스를 확장하며, 현재 약 220개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2024년 총 거래액이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으며, 유료 팬클럽, 실시간 소통 기능, 유료 이모티콘 등 다양한 디지털 상품과 IP 기반 상품화, 팝업 스토어, 캐릭터 사업 확장이 주요 성장 요인이다. 비스테이지는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시장에서 유일한 B2B 솔루션 공급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작년 12월에는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등 7개 기관으로부터 187억 원 규모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했다. 비스테이지는 투자금을 통해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하고 고객사 IP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서우석 공동대표는 “비스테이지는 글로벌 ‘팬 테크’ 기업으로서 팬덤 경험을 제공하고, 팬덤 비즈니스의 중심 솔루션으로 자리 잡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