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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서머리] 위버스브레인, 실시간 감정 교류 AI 영어 학습 출시‧엔터라운드, 일본 반품지원센터 오픈

이석원 기자 by 이석원 기자
2025년 1월 17일
in news
Reading Time: 3 mins read

위버스브레인, 실시간 감정 교류 AI 영어 학습 ‘더라이브’ 출시

AI 교육 기업 위버스브레인은 AI와 실시간으로 감정을 주고받으며 영어를 배울 수 있는 ‘맥스AI 더라이브’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 ‘맥스AI 더라이브’는 실제 상황 기반의 3분 롤플레잉 학습 서비스다. AI 원어민의 표정, 목소리, 이모지가 대화 내용에 따라 실시간으로 변화하여 몰입도와 학습 효과를 높인다. 식당 항의, 연인 달래기 등 다양한 감정 상황을 영어로 연습하며 실생활에 활용 가능한 표현을 익힐 수 있다. 1월 31일까지 맥스AI 앱에서 무료 체험 가능하다.

29CM, 설 선물 거래액 47% 급증… “설레는 설 선물” 기획전 개최

29CM은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하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47%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1~2인 가구 증가와 간소화된 명절 분위기 속에 실용적이면서도 기분 전환에 좋은 홈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식기류, 냄비·솥, 프라이팬 등 주방용품과 파자마, 룸슬리퍼, 타월 등 홈 패브릭 거래액이 크게 늘었다. 29CM는 이러한 수요에 맞춰 17일부터 30일까지 “설레는 설 선물” 기획전을 열고 564개 브랜드의 인기 선물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주방용품과 리빙 제품을 설 특별 기획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29CM 단독 상품과 다양한 할인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다나와, 설 선물 기획전 오픈…선물세트 비교 기능 강화

다나와는 설을 맞아 선물세트 기획전을 열고,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다나와 전문 CM이 엄선한 인기 선물세트를 한 곳에 모아, 햄/참치/혼합세트 등 12개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단위환산 최저가순’ 정렬 기능을 통해 대량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쉽게 확인하고, ‘VS검색’ 기능으로 여러 선물세트의 정보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또한, 제휴사 멤버십 할인을 반영한 최저가 정보도 제공한다. 다나와 관계자는 “불황 속 실속형 선물세트 수요 증가에 따라, 다나와만의 차별화된 기능으로 소비자들이 최적의 상품을 찾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엔터라운드, 일본 반품지원센터 오픈… 화주사 손실 최소화

엔터라운드가 일본 현지 반품지원센터를 열고, 글로벌 사업자들의 반품 물류를 지원한다. 센터는 반품 물품을 현지에서 직접 처리하여 물류 비용과 복잡한 절차 문제를 해결한다. 또, 반품된 상품을 재판매 가능 상태로 전환하여 재고 순환율을 높이고, 신규 주문 시 현지 재고를 즉시 출고하여 주문 처리 속도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기존에는 반품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과도한 물류비용으로 상품을 폐기하는 경우가 많았다. 엔터라운드는 현지 센터를 통해 국제 운송비를 절감하고 재고를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화주사의 손실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초록마을, 설 맞이 물가 안정 동참

초록마을은 설 명절을 맞아 ‘농축산물 할인지원사업’ 및 ‘대한민국 수산대전’ 사업에 참여하며, 자체 할인 행사도 병행한다고 밝혔다. 고객들은 연말까지 해당 사업을 통해 농축수산물 구매 시 2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설 기간에는 할인 한도가 늘어난다. 할인 대상 품목에는 설 성수품과 제수용품 등이 포함된다. 초록마을은 또한 유기농 및 무농약 인증 농산물 가격을 인하하고, 설맞이 기획전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할인 판매하며 물가 안정에 힘쓰고 있다.

딜라이트룸, 2024년 매출 337억 영업이익 190억 달성

글로벌 모닝 웰니스 앱 ‘알라미’ 운영사 딜라이트룸이 2024년 매출 337억원, 영업이익 190억원을 달성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다. 딜라이트룸은 2021년 매출 130억원을 돌파한 이후 3년 만에 300억원 규모를 달성했으며, 최근 3년 간 영업이익률 50% 이상을 유지하며 탄탄한 재정 건전성을 입증했다. 주 수입원인 알라미는 460만 월 활성 사용자 기반의 인앱 광고와 유료 알람 판매를 통해 꾸준한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앱 개발사 대상 광고 수익화 솔루션 ‘다로’ 또한 2023년부터 운영을 시작하며 매출 다각화에 나섰다. 딜라이트룸 신재명 대표는 “슬립테크와 애드테크 분야를 대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 설 앞두고 정산대금 조기 지급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석)이 설 명절을 맞아 입점 소상공인의 자금 융통을 돕기 위해 약 446억 원 규모의 정산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이번 조기 정산은 1월 25일부터 30일까지 이어지는 설 연휴를 앞두고 실시되며, 정산 예정일보다 최대 7일 앞당겨 지급된다. 배민은 설과 추석 등 명절 연휴에 맞춰 매년 조기 정산을 진행해 소상공인에게 도움을 주고 있으며, 올해도 가게배달, 배민배달, 배민포장주문, 배민 장보기·쇼핑 등 다양한 배민 서비스를 이용하는 업주를 대상으로 한다. 우아한형제들은 지속적인 경기 침체 속에서도 소상공인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이번 조기 정산도 그 일환으로 진행된다. 최성길 결제정산프로덕트실장은 “새해를 맞이한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산돌, 사용자 피드백 반영한 ‘SD 정체’ 폰트 출시

산돌이 사용자 피드백을 기반으로 개선된 본문용 폰트 ‘SD 정체’를 출시했다. 기존 ‘Sandoll 정체’의 한글 11,172자 지원 범위를 확장하고 두꺼운 웨이트를 추가하여 출판 및 인쇄 작업의 효율성을 높였다. 특히 두꺼운 웨이트(590, 690)는 제목이나 짧은 글에 최적화되어 다양한 크기에서 가독성을 유지하며, 이탤릭 스타일도 추가됐다. 산돌은 ‘SD 정체’를 통해 출판 및 인쇄 작업의 복잡성을 줄이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IBM, 레드햇과 손잡고 AI 인재 양성 나서

한국IBM은 레드햇과 협력하여 ‘K-디지털 트레이닝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사업에 참여, AI 서비스 개발 전문 인력 양성에 나선다. 이번 사업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디지털 산업 분야 인재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실무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한국IBM과 레드햇은 왓슨x, 레드햇 오픈시프트 등을 활용한 프로젝트 중심의 훈련을 제공하며, 약 6개월간 960시간의 교육을 통해 풀스택 개발, 딥러닝 구현 등 실무 역량을 갖춘 AI 서비스 개발자를 양성할 계획이다. 교육은 2월 11일부터 8월 1일까지 진행되며, 내일배움카드 발급이 가능한 대학(교) 재학 또는 졸업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훈련비는 전액 무료로 지원된다.

아하앤컴퍼니, 카카오헬스케어에 의료 AI 학습 데이터 공급

아하앤컴퍼니는 카카오헬스케어와 계약을 맺고, 소아/영유아 의료건강 데이터셋 및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번 계약은 셀렉트스타를 통해 이뤄졌으며, 아하 커뮤니티에서 생성된 전문지식 데이터셋과 콘텐츠가 공급된다. 해당 콘텐츠는 전문의와 영양사가 직접 답변하여 신뢰도가 높다. 카카오헬스케어는 최근 수주한 초거대 의료 AI 사업에 활용하고자 신뢰도 높은 한국어 의료 데이터셋을 확보하고자 했다. 아하앤컴퍼니는 이번 계약으로 한국어 전문지식 데이터셋의 가치를 다시 한번 인정받았으며, 카카오헬스케어의 초거대 의료 AI 사업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셀렉트스타는 아하앤컴퍼니의 데이터셋 및 콘텐츠가 품질과 다양성 면에서 매우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아하앤컴퍼니는 AI 시대의 한국어 전문지식 데이터 프로바이더로서 역할을 강화하고 있으며, 다양한 전문 분야의 고품질 데이터를 확보해 국내 AI 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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