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 AI 트레이닝 센터 개소…실무 중심 교육 확대
에듀테크 스타트업 산타가 AI 트레이닝 센터를 개소하고 실무 중심의 AI 교육을 강화한다. 산타는 기존의 개념 중심 교육에서 벗어나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AI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실습을 강화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웹 서비스, 엔비디아, 인텔 등 글로벌 기업의 AI 자격증 과정과 챗GPT, DALL·E, 스테이블 디퓨전 등 최신 AI 기술 실습 과정을 제공한다. 온라인 학습과 오프라인 실습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운영하여 AI 개념 학습과 실전 활용이 균형 있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업과 공공기관이 AI 기술을 효과적으로 도입할 수 있도록 맞춤형 AI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산타는 AI 트레이닝 센터를 통해 실무 중심의 AI 교육을 확대하고 AI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무신사,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본격화
무신사가 해외 대형 유통사 바이어들을 만나 K패션의 경쟁력을 선보이며,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중국, 홍콩 등 8개 유통 대기업 임원 13명이 무신사 성수 N1 본사를 방문해 한국 패션 사업 현황을 듣고, 무신사 스탠다드,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 등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 K패션의 인기를 직접 확인했다. 무신사는 이번 바이어들의 방문을 계기로 국내 중소·신진 브랜드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종근당’ 최근 2개월간 온라인 관심도 1위
최근 두 달간 제약사 중 온라인 관심도 1위는 종근당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2월까지 국내 12개 제약사에 대한 온라인 정보량을 분석했다. 그 결과, 종근당이 1만 6023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종근당은 신약개발 범주를 확대하고 R&D에 속도를 높이고 있으며, 항암제 등 신규 치료접근법을 모색하며 세상에 없던 신약과 미충족 수요 의약품을 타깃으로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한편 동아제약은 써큐란 아르기닌 6000을 CU편의점에서 판매하고, 파티온 브랜드관을 오픈하며 동남아 시장 공략에 나섰다. GC녹십자는 비맥스 엠지플러스 추천글이 올라왔다.

GS25 바삭 김밥, 50만개 완판 돌풍
GS25에서 재출시한 ‘바삭날치알참치마요’ 김밥이 출시 3주 만에 50만 개 판매를 돌파하며 김밥 카테고리 2위에 올랐다. 2021년 단종 이후 고객의 재출시 요청이 쇄도했던 상품으로, 이번 재출시를 통해 크기와 토핑을 업그레이드했다. 바삭한 김의 식감과 풍부한 토핑으로 SNS에서 입소문을 타며 일부 점포에서는 조기 완판 현상까지 벌어지고 있다. GS25는 고객 성원에 힘입어 3월 18일 ‘바삭치즈불닭김밥’을, 4월에는 ‘바삭스팸계란김밥’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GS25는 ‘한끼 혁명’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에게 간편하면서도 품질 높은 한 끼 식사를 제공하는 것을 간편식 운영 전략의 핵심으로 삼고 있다.

업템포글로벌, 4년 연속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AI 언어 솔루션 기업인 업템포글로벌이 2025년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4년 연속 선정되었다. 기업당 최대 4,500만 원 상당의 데이터 활용 지원을 제공하는 이번 사업에서, 업템포글로벌은 언어 기반 텍스트 데이터부터 AI 연계 데이터까지 폭넓은 데이터 수집 및 가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업템포글로벌은 다국어 번역 및 현지화 서비스로 시작해 DX, AI 기술을 접목한 혁신 솔루션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운영을 간소화하고 있으며, 이번 데이터 바우처 사업을 통해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혁신 성장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에이든랩, 아크위드글로벌과 미국 K-브랜드 시장 공략 MOU 체결
에이든랩이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해 아크위드글로벌과 손을 잡았다. 양사는 지난 2월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K-브랜드 공동 개발 및 유통 협력에 나선다고 밝혔다. 아크위드글로벌은 미국 대형 리테일 체인인 미니소, 드러그스토어 CVS 등의 공식 벤더사로, 한국 1위 허니버터아몬드 바프(HBAF)의 미국 도소매 유통 등 다양한 유통, 풀필먼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급성장하는 미국 리테일 트렌드에 맞춰 K-브랜드를 공동 개발하고, 유명 IP기반 제품을 미국 시장에 런칭할 예정이다.

서울테크노파크, 스타트업 투자유치 세미나 개최
서울테크노파크가 오는 24일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역량 강화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스타트업과 민간 투자사 간의 네트워킹을 지원하고, 민간 주도 사업화 촉진과 투자유치 역량강화를 목표로 한다. 세미나에서는 투자유치 전략 특강, 투자유치 기업 상담회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 사전 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주요 벤처캐피탈과의 1:1 투자 상담회도 제공한다. 서울테크노파크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창업기업이 실질적인 투자유치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서울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바로고, 웰컴페이먼츠와 손잡고 선불결제 시스템 강화
배달대행 플랫폼 바로고가 웰컴페이먼츠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고, 전자금융거래법 개정에 발맞춰 선불결제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바로고의 ‘바로머니’는 웰컴페이먼츠의 ‘웰컴머니’로 보호받게 된다. 이는 자금 관리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함이다. 웰컴페이먼츠의 자금세탁방지 시스템을 통해 선불충전금은 더욱 안전하게 관리되며, 실시간 자금 이동 및 정산이 가능해진다. 바로고는 새로운 결제 시스템을 4월 8일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센스톤, EU 사이버 보안 대표단에 OT 보안 기술 공개
센스톤이 방한한 유럽연합(EU) 사이버 보안 대표단에 자사의 운영기술(OT) 보안 기술을 선보였다. EU 10개국 사이버 보안 전문가로 구성된 대표단은 국가 및 교육기관 외 보안 기업 중 유일하게 센스톤을 방문하여, 센스톤의 OTAC 기술 기반 OT 보안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센스톤은 이번 방문을 계기로 EU 내 기관 및 기업들과 산업 자동화 디지털 인프라 보호 및 OT 보안 분야에서의 협력을 모색할 방침이다. 센스톤은 PLC 인증 고도화를 위한 ‘PLC OTAC’ 솔루션과 ‘nNetTAG OTAC Trusted Access Gateway’를 출시하여 글로벌 OT 보안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마이스터즈, 아파트 입주민 가전케어 서비스 강화
마이스터즈(대표 천홍준)는 아파트 관리 플랫폼 ‘아파트너’를 운영하는 두꺼비세상(대표 유광연)과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가구당 평균 63개의 전자제품을 소유하고, 83%가 수리 경험이 있는 가운데 72%가 수리에 어려움을 겪는 현실을 반영한 것이다. 협약을 통해 아파트너 입주민은 새 가전제품 구매 시 ‘원스톱 가전 설치 서비스’와 봄맞이 가전제품 청소 및 케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마이스터즈는 판교 창업존 입주기업으로 가전제품 점검 및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두꺼비세상과의 협력을 통해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이고 친환경적인 주거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