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온, LG CNS와 손잡고 글로벌 직무교육 혁신 추진
클레온과 LG CNS는 디지털 휴먼 기술을 기반으로 한 기업 직무교육 솔루션 개발 및 미국 시장 진출을 목표로 협력한다. 이번 협력은 AI 에듀테크 플랫폼과 대화형 디지털 휴먼 기술을 결합해 몰입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며, 학습 효율과 비용 절감을 동시에 추구한다. 또한, 맞춤형 글로벌 교육 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산업군에 최적화된 혁신적 교육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두 회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글로벌 교육 시장에서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자 한다.

무신사, 이달 말 PC 버전 UI·UX 대폭 개편
무신사가 이달 말 PC 버전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사용자 경험을 대대적으로 개편한다. 기존 모바일 앱과의 일체화된 경험을 제공하고자 지난해 하반기 PC 버전을 개편했지만, 고객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이번 개편을 진행한다. 31일 적용 예정인 이번 개편에서는 홈 화면 추천판 배너, 상품 이미지 등이 PC 해상도에 맞춰 개선된다. 또한, 상세페이지, 장바구니 등에서도 노출 정보가 확대되며 일관된 모바일 경험을 위한 UI·UX 최적화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모바일 비중이 높지만 PC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편의성 또한 놓칠 수 없다”라며, “모바일 경험을 PC 채널에서도 일관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점진적으로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블리 사구일공, 온보딩 개편 후 첫 구매자 9배 증가
에이블리에서 운영하는 남성 패션 앱 사구일공(4910)이 온보딩 화면을 개편한 결과, 첫 구매자 수가 9배 증가하는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 온보딩 화면은 앱 최초 실행 시 나타나는 화면으로, 신규 고객이 첫 화면부터 취향에 맞는 상품을 쉽게 추천받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남성 고객의 쇼핑 시 중요 요소인 인지도, 가성비, 퀄리티를 기준으로 스타일을 추천하는 방식으로, 개편 이후 첫 구매 고객과 신규 회원 수가 급증했다. 사구일공은 오는 25일까지 봄옷대축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경기게임오디션’ 참가팀 모집, 스타트업 지원 본격화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유망 게임 콘텐츠 발굴을 위한 ‘2025년 경기게임오디션’ 참가팀을 4월 14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20회를 맞는 이 오디션은 미출시 게임을 대상으로 하며, 개발과 출시를 돕는 총 2억 원의 상금과 다양한 후속 지원이 제공된다. 선정된 10개 팀은 게임쇼 ‘플레이엑스포’에서 최종 순위를 겨룬다. 경기글로벌게임센터 입주 혜택 등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도 마련되었다. 지난해 23: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다수의 성공 사례를 배출한 이 행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게임 스타트업 등용문으로 자리 잡았다. 모집 관련 상세 정보는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GS25, ‘미나리 야쿠르트’와 ‘참외미나리주’ 출시로 봄맞이 소비자 공략
GS25가 봄 제철 식재료인 미나리를 활용한 신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봄 시즌 트렌드를 선점하겠다는 전략이다. 20일, GS25의 스테디셀러 PB 시리즈인 ‘유어스 야쿠르트 그랜드’의 신규 라인업 ‘유어스 야쿠르트 그랜드 미나리’를 출시했다. 야쿠르트 고유의 맛에 돌미나리 특유의 향긋함과 상큼함을 더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23일에는 ‘이균 참외미나리주’ 3차 오프라인 판매를 개시한다. 100% 국산 쌀에 달콤한 참외와 향긋한 미나리를 함께 빚어 인공 감미료 없이 재료 고유의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 자체를 하나의 콘텐츠로 즐기는 펀슈머들의 구매력이 높아지고 있어, 관련 상품 개발 및 마케팅 강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바 24 출시, 개발 생산성 극대화 및 플랫폼 성능 향상
오라클이 세계 1위 프로그래밍 언어인 자바의 최신 버전, 자바 24를 출시했다. 이번 자바 24는 개발자의 생산성 극대화와 혁신 추진을 지원하며, 플랫폼의 성능과 안정성 및 보안 개선으로 기업 조직의 비즈니스 성장을 가속화한다. 특히 개발자가 자바 코드를 효율적으로 읽고, 쓰고, 유지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트림 수집기와 자바 클래스 파일의 구문 분석, 생성, 변환용 표준 API를 제공하는 클래스-파일 API가 눈에 띈다. 또한, 양자 내성 모듈 격자 기반의 키 캡슐화 메커니즘과 디지털 사인 알고리즘을 제공하여 자바 애플리케이션 보안 강화에도 힘썼다. 오라클은 이번 자바 24를 통해 혁신적인 AI 기반 애플리케이션 구축에 필요한 도구들을 개발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취약계층 잇단 도움 ‘S-OIL’ 사회공헌 관심도 톱
에쓰오일이 지난해 국내 주요 정유사 가운데 사회공헌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빅데이터 분석 전문 기관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에쓰오일은 2024년 한 해 동안 총 5927건의 사회공헌 관련 게시물 수를 기록하며 사회적 책임 실천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장애인표준사업장 물품 기부, 지역사회 후원금 전달, 본사 음악회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 결과로 분석된다. GS칼텍스와 HD현대오일뱅크가 뒤를 이었으며, SK에너지는 4위를 기록했다. 한편, 지난해 정유사 전체의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는 전년 대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팬딧, 6개월 연속 흑자 달성
기업 비용 관리 플랫폼 스팬딧이 창사 이래 첫 6개월 연속 월 손익분기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2024년 8월부터 2025년 1월까지 이어진 흑자에는 고객사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기능 개발이 큰 영향을 미쳤다. 지급·거래처 관리, 전자 결재, 스팬딧 AI 등 고객 맞춤형 기능 개발로 기업 비용 관리 전반에 활용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임직원 지출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기존 고객사의 만족도가 높다. 스팬딧은 AI 에이전트 개발에도 힘쓰고 있으며, Audit AI 에이전트 출시도 앞두고 있다. 지금까지 스팬딧을 통해 처리된 전표는 약 1,300만 건, 처리된 지출 금액은 약 18조 원에 이른다. 스팬딧은 AI 에이전트 기반 B2B SaaS 기업으로 진화하며 해외 시장 진출도 시도할 계획이다.

쏘카, 사천시와 손잡고 관광 활성화 나서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가 사천시와 손잡고 ‘사천 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객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쏘카는 올해 말까지 사천과 진주 지역 쏘카 대여료를 절반으로 할인하고, 사천시 공영주차장에 쏘카존을 신설해 카셰어링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쏘카 데이터에 따르면, 작년 사천 지역 쏘카 예약 건 중 약 45%가 수도권에서 발생했으며, 35%는 대중교통 이용 후 현지에서 쏘카로 환승하는 패턴을 보였다. 쏘카는 이러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도권 관광객 유치에 힘쓰고 있으며, 사천바다케이블카, 아쿠아리움 등 지역 관광명소 이용 시 특별 할인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쏘카는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 사천시는 관광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이동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 ‘혁신 대한민국’ 신산업 육성 위한 간담회 개최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이준석 의원이 ‘혁신 대한민국’ 신산업 육성 간담회를 개최했다. 18일 서울 성수동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AI, 로봇, 기후테크, 자율주행, 비대면진료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대표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신산업 성장의 걸림돌이 되는 규제 문제와 글로벌 시장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AI로봇, 자율주행, 비대면진료, 기후테크 등 차세대 신산업을 둘러싼 규제 이슈가 주요하게 다뤄졌다. 이준석 의원은 스타트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자유롭게 혁신할 수 있도록 기준국가제를 제안했다. 한편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AI, 반도체, 딥테크 등 신산업 중심의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