킬사글로벌, 서울창업허브와 5년 연속 글로벌 진출 협력
킬사글로벌이 서울창업허브의 글로벌 진출 협력 파트너로 5년 연속 선정되었다. 킬사글로벌은 싱가포르를 본사로 두고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대상 글로벌 진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킬사글로벌은 올해 서울 소재 스타트업들이 싱가포르 최대 B2B 기술 박람회인 테크이노베이션에 참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킬사글로벌은 서울창업허브와 협력하여 10개의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행사 부스 참여, 맞춤형 비즈니스 밋업, 오픈이노베이션 기회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제로베이스, 반도체 엔지니어 실무 교육 개시
데이원컴퍼니의 취업 교육 브랜드 제로베이스가 반도체 엔지니어 취업 아카데미를 론칭했다. 현직 엔지니어들이 개발한 해당 과정은 베릴로그 HDL 공식 표준 문서를 기반으로 실무 중심 교육을 제공하며, 전반기-후반기-실전 과정 3단계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제로베이스는 SoC 및 자동차 반도체 설계 과정 등 이공계 실무 교육을 확장할 예정이다.

아임웹,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500에 4년 연속 선정
아임웹이 파이낸셜타임즈와 스태티스타가 선정한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500’에 4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 태평양 13개국 기업을 대상으로 총 매출 성장률과 연평균 매출 성장률 등을 심사하는 가운데 아임웹은 2020년부터 2023년까지 매출 성장률 161.8%, 연평균 성장률 37.8%를 기록하며 이커머스 부문 15위권에 진입했다. 2010년 설립된 아임웹은 노코드 웹 빌더 서비스를 통해 웹사이트 제작 시장을 대중화했으며, 21년 알토스벤처스로부터 1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현재 90만 개 이상의 브랜드가 아임웹을 이용하고 있으며 총 거래액은 5조 원을 넘어섰다.

아파트아이, 장기수선충당금 조회 서비스 출시
내용: 아파트 생활 지원 플랫폼 아파트아이가 세입자의 장기수선충당금 환급 편의를 위해 조회 서비스를 시작했다. 장기수선충당금은 아파트 주요 시설 보수를 위해 적립되는 비용으로, 법적으로는 집주인이 부담해야 하지만 통상 관리비에 포함돼 세입자가 내는 경우가 많다. 아파트아이 앱으로 거주 기간을 설정하면 예상 환급액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아파트아이 측은 고물가 시대에 매년 오르는 장기수선충당금에 대한 세입자의 권리 실현을 위해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원티드랩, 프리온보딩 콘텐츠 PD 챌린지 성공적 마무리
원티드랩이 주니어 콘텐츠 PD를 위한 실무 교육 프로그램 ‘프리온보딩 콘텐츠 PD 챌린지’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2022년 8월 첫 론칭 이후 약 7만 800여 명이 수강했으며, 평균 수강생 만족도 90.6점을 달성한 인기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주제인 ‘콘텐츠 PD’는 동영상 중심의 콘텐츠 소비가 이뤄지면서 주목받고 있는 직무로, 원티드 서비스 내 게시된 콘텐츠 PD 채용공고가 연평균 12% 증가하는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원티드랩은 앞으로 IT 직군에 한정하지 않고, 자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업 수요가 높아지는 직무에 대한 프로그램까지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위펀,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선정
BaaS 플랫폼 위펀이 영국 파이낸셜타임즈가 발표한 ‘2025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 태평양 500대 기업 중 76위, IT·소프트웨어 부문 17위를 기록하며 연평균 성장률 106%를 달성했다. 특히 BaaS 부문에서는 국내 최초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위펀은 9,400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며 국내 B2B 서비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스낵24’, ‘커피24’ 등 다양한 기업용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업 영역을 확장해왔다. 위펀은 이번 선정을 발판 삼아 하반기 코스닥 상장을 준비 중이며, 대한민국 대표 BaaS 플랫폼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팜스태프, 프리미엄 샐러드 브랜드 ‘레퐁스’ 런칭
팜스태프가 새로운 유럽 스타일 샐러드 채소 브랜드 ‘레퐁스(Re:ponse)’를 공식 발표했다. 레퐁스는 단순 신선식품을 넘어 고객의 일상에 ‘자기만의 시간’을 선사하는 브랜드를 지향한다. 독창적인 편지 콘셉트로 패키지와 메시지에 감성을 담아 차별화했다. 현재 청라 지역에서 픽업 방식으로 유통되며, 상품군 확장을 통해 지역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을 계획이다. 향후 다양한 유럽식 프리미엄 식재료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취향 플레이리스트’ 공개, 밀리의서재 신규 오디오 콘텐츠 선봬
밀리의서재가 새로운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 ‘취향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하며 독서 경험 확장에 나섰다. ‘취향 플레이리스트’는 정재형, 이승윤 등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 4명이 책과 음악을 매개로 자신의 취향을 공유하는 토크쇼다. 아티스트가 직접 선정한 책과 취향 키워드를 중심으로 진솔한 대화가 오가며, 책 속 문장을 낭독하는 코너도 마련해 독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밀리의서재는 이번 콘텐츠를 통해 독자들이 독서에 흥미를 느끼고, 책과 음악이 어우러지는 색다른 독서 경험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벤처기업협회, 중국 연길 시장 진출 지원 협약 체결
벤처기업협회가 중국 연길시, 룽마트그룹과 손잡고 벤처기업의 중국 연길 시장 진출 및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벤처기업들은 중국 길림성 시장 진출 컨설팅, 연길시 온·오프라인 유통망 연계, 한-중 유망 벤처기업 발굴 및 글로벌 협력 기회 마련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특히 벤처기업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벤처기업들이 중국 연길시에 새로운 수출 판로를 개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회는 향후에도 벤처기업 수출품목을 다각화하고 글로벌 협력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그재그, 리빙 웰컴마켓 정기 진행
카카오스타일의 지그재그가 라이프 카테고리 확장을 위해 ‘리빙 웰컴마켓’을 정기적으로 진행한다. 신규 및 기존 입점 브랜드의 신상품을 소개하고, 다양한 라이프 브랜드를 알리는 것이 목적이다. 지난 2월 첫 행사에서 일부 브랜드는 거래액이 최대 12배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3월 23일까지 진행되는 두 번째 마켓에서는 24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여 최대 84%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며, 특별 쿠폰도 제공한다. 지그재그는 이번 마켓을 통해 고객들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