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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서머리] 화해, 일본 시장 공략 본격화‧부산창경, ‘W-DAY’ 4월 일정 발표


이석원 기자 - 2025년 3월 19일

더핑크퐁컴퍼니, 유튜브와 ‘디지털 웰빙 협약’ 체결

더핑크퐁컴퍼니가 유튜브와 손잡고 전 세계 아동·청소년을 위한 디지털 웰빙 환경 조성에 나선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아동·청소년에게 적합한 고품질 콘텐츠를 개발하고 건강한 유튜브 문화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특히 더핑크퐁컴퍼니는 미디어 리터러시, 디지털 시민의식 함양 교육 영상을 제작해 자사 유튜브 채널과 앱, FAST에서 공개할 계획이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전 세계 244개국에서 25개 언어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유튜브 누적 조회수 1400억 뷰를 돌파한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카처, 아웃도어 시즌 맞아 세척 특화 신제품 3종 출시

독일 프리미엄 청소장비 기업 한국카처가 봄 시즌을 맞아 세척 특화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휴대성이 뛰어난 초소형 아웃도어 클리너 ‘OC 3 Foldable’, 산업용 고압세척기 ‘HD 4/10 X Classic’, 가정용 고압세척기 ‘K 5 WCM Premium’이다. ‘OC 3 Foldable’은 접이식 디자인과 내장 배터리를 통해 야외 활동 후 간편한 세척을 돕는다. ‘HD 4/10 X Classic’은 기존 모델보다 가벼워진 무게와 강력한 수압을 자랑하며, ‘K 5 WCM Premium’은 안정적인 수압 유지와 내구성이 특징이다. 한국카처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다양한 환경에서 최적의 클리닝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브이닥, KIMES 2025서 AI 문진 솔루션 공식 공개

의료 인공지능 기업 에이아이트릭스가 개발한 AI 기반 문진 솔루션 ‘브이닥’이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40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 ‘KIMES 2025’에서 공식 론칭된다. 브이닥은 사전 문진부터 사후 관리까지 진료 전반 과정을 포괄하는 AI 기반 문진 솔루션으로, 이번 전시에서 핵심 기능을 시연하고 의료진 및 업계 관계자들과 제품 활용 방안 및 협력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브이닥은 환자 증상에 맞춘 최적화된 문진 질문 자동 생성, STT 기술 활용한 진료 내용 실시간 녹음, 진료 후 사후 케어 가이드 제공 등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부산창경, ‘W-DAY’ 4월 일정 발표…스타트업 네트워킹 강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부산형 워케이션 네트워킹 프로그램 ‘W-DAY’의 4월 일정을 공개했다. 이번 행사는 AI, 스타트업 가설 검증, 디지털 자산, 투자 피칭, 지역 기반 콘텐츠 등 다양한 주제로 강연과 네트워킹을 제공한다. 올해는 ‘스타트업’ 테마를 추가하며 비즈니스형 워케이션의 비중을 강화했다. W-DAY는 단순한 일회성 이벤트를 넘어 지역 커뮤니티와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참가 신청은 부산워케이션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화해, 일본 시장 공략 본격화

뷰티 플랫폼 화해가 일본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화해 운영사 버드뷰는 일본 현지 유통사 스토리와 손잡고 일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화해 플랫폼 내 성장 잠재력이 높은 K뷰티 브랜드를 발굴해 일본 현지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 입점할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 및 홍보, 마케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1200만 이용자와 900만 건의 누적 리뷰 수를 보유한 화해는 글로벌 웹을 통해 K뷰티 브랜드를 알리고 있으며, 이번 협업으로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브랜드 성장을 도울 방침이다. 한편, 화해는 올 1분기 글로벌 웹 일본어 버전을 론칭할 예정이다.

마크비전, SJ그룹 브랜드 IP 보호 성과 공개

AI 기반 IP 통합 솔루션 기업 마크비전이 패션기업 SJ그룹과의 협업 성과를 발표했다. SJ그룹은 ‘캉골’, ‘헬렌카민스키’ 등 브랜드를 운영하며, 5년간 마크비전의 ‘마크AI’를 활용해 위조상품 및 무단판매를 제재했다. 그 결과 13만 건이 넘는 위조상품을 제재하고, 4,150억 원 이상의 경제적 가치를 보호했다. 특히, 악성 셀러의 활동이 줄어들며 위조상품 유통이 감소하는 추세다. 마크비전은 AI 기술을 활용해 위조상품 탐지 및 제거를 자동화하고 있으며, SJ그룹은 마크비전에 지분 투자하며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쇼피코리아, 태국 풀필먼트 서비스 확대

쇼피코리아가 태국 시장에 콘솔 물류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며 풀필먼트 접근성을 대폭 강화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쇼피는 태국 내 판매자들의 물류 부담을 줄이고, 배송 효율성을 높여 더욱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쇼피코리아는 이번 콘솔 물류 서비스 론칭을 통해 태국 시장에서의 성장세를 더욱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네이버페이, KLPGA와 손잡고 NFT 티켓 도입

네이버페이가 한국여자프로골프투어(KLPGT)와 업무협약을 체결, KLPGA 경기에서 ‘네이버페이 월렛’을 활용한 NFT 티켓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5월 ‘2025 NH투자증권 레이디스 챔피언십’에서 첫 도입될 예정이며, 네이버페이 월렛을 통해 티켓을 보관하고 경기 입장이나 행사장 내 결제 시 활용할 수 있다. 양사는 향후 골프 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콘텐츠를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큐냅 코리아, 한국 특화 NAS 모델 출시 기념 프로모션

큐냅 코리아가 한국 시장만을 위한 특별한 NAS 모델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하여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월 19일부터 4월 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선착순 300명의 구매 고객에게 씨게이트 아이언울프 4TB 하드디스크, myQNAPcloud 스토리지 50GB 1년 이용권, 5년 워런티 중 한 가지를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한국 전용 모델은 한국어 패키지를 포함하고, 초보자도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쉬운 설치 가이드’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프틴, 누적 거래액 100억 돌파

채티스의 자사몰 선물하기 솔루션 ‘기프틴’이 출시 2년 만에 누적 거래액 100억 원을 넘어섰다. 채티스는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를 위한 다양한 앱 서비스를 제공하며, 특히 ‘첫 구매 100원’ 앱은 누적 거래 건수 100만 건을 돌파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안동혁 채티스 대표는 “전자상거래 사업자가 간단한 설정만으로 높은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민해왔다”고 밝혔다. 채티스는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동국제약 등 유명 기업 쇼핑몰에서 널리 사용되며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 채티스는 앞으로도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의 실질적인 성장에 기여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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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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