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보티스, AI 여행 큐레이션 플랫폼 ‘투레블’ 출시
AI 라이프테크 기업 코보티스가 유튜브 영상 기반 여행 일정 자동 생성 플랫폼 ‘투레블’을 출시했다. ‘투레블’은 유튜브 여행 영상 링크를 입력하면 AI가 자동으로 영상 속 장소를 분석, 요약하고 사용자의 관심사, 예산 등 조건을 반영하여 맞춤형 여행 일정을 생성해준다. 또한 생성된 일정은 SNS 공유도 가능하며, 향후에는 블로그, 문서 등 다양한 콘텐츠 기반 일정 생성 기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신한퓨처스랩, 서울시와 함께 ‘제4회 피노베이션 챌린지’ 개최
신한퓨처스랩이 서울시와 손잡고 혁신적인 핀테크 기업을 발굴하는 ‘제4회 피노베이션 챌린지’를 개최한다. 이번 챌린지는 신한금융그룹 계열사의 금융 서비스에 실제 접목 가능한 플랫폼 및 콘텐츠를 가진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다. 핀테크, AI, 디지털 마케팅, 빅데이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 기술과 사업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의 참여가 기대된다. 참가 신청은 5월 8일부터 26일까지 신한퓨처스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서류 및 인터뷰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협업 기회 및 투자 검토가 제공된다. 시상은 9월 말 서울핀테크위크2025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창업진흥원, ‘K-스타트업 통합관’ 참여기관 모집… 글로벌 진출 지원 확대
창업진흥원이 싱가포르, 사우디아라비아, 미국에서 열리는 스타트업 전시회에 ‘K-스타트업 통합관’을 운영하며, 5월 22일까지 참여기관을 모집한다. 해당 통합관은 혁신 기술과 산업 트렌드를 반영하며, 창업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창구 역할을 한다. 참여기관은 전시회를 선택해 창업기업을 자체 모집한 후 창업진흥원에 추천하며, 선발된 기업은 사전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제공받는다. 지난해 통합관은 2,179건의 투자 상담과 481건의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CES에서 12개 기업이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번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K-스타트업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원테크, 일본 IT Week서 ‘아시아 이메일 보안 청사진’ 제시
기원테크가 일본 최대 IT 전시회인 ‘Japan IT Week Spring 2025’에서 국제표준 기반의 이메일 보안 솔루션을 선보이며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기원테크는 국제전기통신연합(ITU)의 최신 이메일 보안 국제표준인 ITU-T X.1236을 준수한 통합 이메일 보안 플랫폼을 통해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섰다. 특히, 코스모 글로벌과의 공동 세미나에는 100명 이상의 현지 전문가가 참석해 큰 관심을 보였다. 기원테크는 코스모 글로벌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일본 내 표준 정착과 상용화를 추진할 계획이며, 아시아 이메일 보안 생태계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포링크, 2년 연속 한화리조트 파트너사 선정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오래오랩의 반려동물 헬스케어 브랜드 ‘포링크’가 한화리조트 제주의 ‘멍패커룸’ 객실 공식 파트너로 2년 연속 선정되었다. ‘멍패커룸’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반려견과의 여행객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전용 객실로, 포링크는 이 객실에 대표 제품인 ‘포링클린 멀티세정제’를 비롯한 다양한 위생 케어 제품을 제공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여왔다. 오래오랩 임지희 대표는 “청정 제주의 자연 자원을 담은 제품이 여행지에서도 경험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과 보호자 모두를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링크는 최근 대만과 홍콩 등 아시아 시장에도 진출하며 글로벌 펫-헬스케어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브라이센코리아, 국내외 재난 구호 성금 기탁
브라이센코리아가 미얀마 지진 피해 이재민과 경북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유니세프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각각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브라이센코리아는 재난으로 고통받는 이웃들에게 위로를 전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기부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기부금은 미얀마 지진 피해 지역의 식수, 식량, 의료 지원과 경북 산불 피해 지역의 복구 작업, 이재민 긴급 생계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양현구 브라이센코리아 대표는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2025 KB스타터스 정시 모집, 5월 30일까지 접수
KB금융그룹이 혁신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2025 KB스타터스’ 정시 모집을 시작한다. 접수 기간은 5월 12일부터 30일 오후 6시까지다. 모집 대상은 창업 7년 이내의 스타트업으로, AI, 금융상품, 임베디드 금융, SME 산업 등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보유한 기업을 우대한다. 특히 KB금융그룹과의 협업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스타트업을 적극적으로 찾는다. 심사는 서류와 대면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KB Innovation HUB센터 링크 또는 첨부된 공고문 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글, APEC 2025 경주 정상회의 지원
구글이 경상북도와 손잡고 APEC 2025 KOREA의 성공적인 개최와 지역 성장을 돕는다. 양측은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구글 지도 등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경주와 경상북도의 관광지를 전 세계에 알릴 예정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구글은 경주에서 열리는 APEC 정상회의를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관련 사진 자료는 구글코리아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5년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경상남도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2025년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의 운영사인 비티비벤처스가 오는 5월 21일 오전 10시까지 스타트업 12개사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경남 지역의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과 투자 유치,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기업은 1:1 맞춤형 멘토링, 글로벌 역량 강화 워크숍, 데모데이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받으며, 데모데이를 통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6개사는 베트남, 일본, 미국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현지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가할 기회를 얻는다.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글로벌 스타트업 쇼케이스, 해외 박람회 참가, 현지 네트워킹 등이 포함된다. 모집 대상은 경남 소재 창업 7년 이내 기술 기반 스타트업이며, 신청은 5월 21일 오전 10시까지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창업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