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럿, 대규모 업데이트… 무료 영상 생성 기능 강화
생성형 AI 플랫폼 ‘캐럿’ 운영사 패러닷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 멀티 모달 시스템을 도입하여 이미지, 영상, 음성 생성형 AI 모델 활용도를 높였다. 최신 AI를 기반으로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 편집까지 대화만으로 가능해졌으며, 특히 영상 제작 전 과정을 AI가 수행하는 무료 기능이 핵심이다. 패러닷은 향후 사용자 의도에 따라 자율적으로 콘텐츠를 생성하는 AI 에이전트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기업용 구독 서비스 ‘캐럿 Biz’를 통해 마케팅·광고 소재 제작 비용 절감과 AI 크리에이터 멘토링도 지원한다. 누적 다운로드 250만, 월간활성사용자수 100만 명을 돌파한 캐럿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콘텐츠 제작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더핑크퐁컴퍼니, 싱가포르 ‘키즈 팝콘 아시아’ 단독 초청
더핑크퐁컴퍼니가 오는 6월 21일부터 22일까지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샌즈에서 열리는 ‘키즈 팝콘 아시아 2025’에 한국 콘텐츠 기업 중 유일하게 공식 초청을 받아 참가한다. ‘키즈 팝콘 아시아’는 디즈니, 니켈로디언 등 세계적인 캐릭터 브랜드가 한자리에 모이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키즈 페스티벌이다. 더핑크퐁컴퍼니는 K콘텐츠 대표 주자로 이번 행사에 참가하여 15m 초대형 어드벤처를 포함한 놀이기구 14종으로 구성된 ‘핑크퐁 아기상어 바운스 원더랜드’를 공개하고, 밋앤그릿, 퍼레이드, 코스튬 콘테스트 등 아기상어 10주년 기념 체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더핑크퐁컴퍼니는 핑크퐁, 아기상어, 베베핀 등 인기 캐릭터 IP를 기반으로 동남아 시장에서 파급력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아비바, 서비스나우와 산업 디지털 혁신 파트너십 체결
산업용 소프트웨어 기업 아비바가 AI 플랫폼 서비스나우와 손잡고 산업 분야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한다. 양사는 아비바의 산업 인텔리전스 플랫폼 ‘커넥트’ 내에서 각사의 역량을 통합, 고객이 산업 프로세스 정보를 통합하고 AI 및 자동화로 워크플로우 효율성을 높이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기업들은 작업 현장 역량 강화, 운영 간소화, 생산 최적화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비바 측은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AI, 자동화, 혁신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이번 파트너십이 기업들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서비스나우 측 또한 아비바와의 협력이 산업 사이버보안 및 OT-IT 통합에 중대한 진전이라며, 엔드-투-엔드 가시성 확보를 통해 조직이 선제적 운영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엘리스스쿨, 초중고교 AX 돕는 디지털튜터 교육생 모집
엘리스그룹의 공교육 AI 교육 솔루션 브랜드 엘리스스쿨이 디지털튜터 양성센터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오는 16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엘리스스쿨은 경상권Ⅱ 센터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부산, 울산, 경남 지역에서 디지털튜터를 양성할 계획이다. 디지털튜터는 초중등학교의 디지털 기반 수업에서 기기와 소프트웨어를 관리하고, AI 활용 수업 중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등 교사와 학생 모두를 지원하는 보조 강사다.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디지털튜터에 도전하는 이들을 위해 ‘디지털튜터 양성과정’을 전국 7개 권역에서 실시한다. 엘리스스쿨은 부산, 울산, 경남 지역 맞춤형 교육 과정으로 총 190명의 디지털튜터를 양성할 계획이며, 지역별 AI 교육 플랫폼 특성과 활용 방법, 활용 사례 등을 커리큘럼으로 구성하여 지역별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디지털 기기를 다루는데 능숙하고, 관련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일반인이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위피 설문조사, 2030 연애 회피 이유는 ‘감정노동’
엔라이즈가 운영하는 소셜 디스커버리 서비스 ‘위피’에서 2025년 5월 한 달간 1,000명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연애·결혼 가치관’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2030세대는 연애와 결혼에 대한 고민이 많지만, 감정 소모와 경제적 부담 때문에 망설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애 상대를 선택할 때, 남성은 ‘성격’을 여성은 ‘외적 호감도’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결혼에 대해서는 ‘경제적인 여유’가 가장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라고 답했다. 데이팅앱에 대해서는 남성이 여성보다 ‘진지한 관계도 가능하다’는 답변을 더 많이 했으며, 여성은 여전히 조심스러운 입장이지만 긍정적인 인식도 일부 나타났다. 이번 조사를 통해 2030세대가 연애와 결혼을 필수가 아닌 선택으로 여기며, 감정적 소모와 경제적 현실을 중요하게 고려하는 경향을 보임을 알 수 있다.

무하유, ‘AI 자기소개서 트렌드 리포트’ 발간
자연어 이해 AI 기업 무하유가 ‘AI 자기소개서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해 2025년 1분기 제출된 자기소개서의 69%가 AI를 활용해 작성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23년 하반기 7%에 비해 9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2024년 실제 채용 전형에 제출된 자기소개서의 48.5%가 AI로 작성되었으며, 하반기에는 그 비율이 63%로 급증했다. AI 작성 자소서의 표절률은 24.1%로 일반 자소서의 9.9%보다 2배 이상 높았다. 산업별로는 금융권이, 직무별로는 IT 및 개발 직군이 AI 자기소개서 활용률이 가장 높았다. 무하유는 AI 자소서에 대응할 수 있는 기업 전략을 제시하며, 프리즘의 GPT킬러 기능을 통해 AI 작성 자소서를 사전에 파악하고 직무 역량을 검증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헥사곤, ‘헥사곤 라이브 글로벌 2025’ 개최…AI·디지털트윈 기반 제조 혁신 전략 제시
디지털 리얼리티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 헥사곤 매뉴팩처링 인텔리전스가 오는 6월 16일부터 1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헥사곤 라이브 글로벌 2025’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헥사곤의 AI, 디지털 트윈, 로보틱스 자동화 기술을 활용한 제조 분야의 디지털 전환 전략과 실제 적용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글로벌 기술 콘퍼런스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헥사곤의 고객과 파트너, 업계 전문가들이 모여 최신 기술을 공유하고 경험하는 자리다. 건설, 측량, 제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헥사곤의 최신 솔루션이 업무 생산성 및 지속 가능한 수익성 개선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올라 롤렌 헥사곤AB 회장과 부르카르트 뵈켐 헥사곤AB 최고기술책임자(CTO)가 기조연설자로 나선다. 제조, 건설, 설비자산관리, 위치정보 총 4개의 트랙으로 나눠 발표 세션 및 전시가 진행된다. 특히 제조 트랙에서는 현대자동차그룹, 레드불 어드밴스드 테크놀로지스 등 업계를 선도하는 리더들이 참여해 기술 도입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오라클 레드불 레이싱과 헨드릭 모터스포츠가 함께하는 ‘F1 x 나스카(NASCAR) 모터스포츠 패널’ 세션도 진행된다.

네이버웹툰, 다크 호스와 협력 강화… 인기 IP 웹툰화
네이버웹툰이 미국 유명 만화 출판사 다크 호스와의 협력을 강화하여 글로벌 인기 IP 5종을 웹툰으로 선보인다. 웹툰 엔터테인먼트는 다크 호스와의 파트너십을 확대, ‘크리티컬 롤’, ‘코라의 전설’, ‘위쳐’ 등 다크 호스의 대표 IP들을 자사 영어 플랫폼에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는 ‘아바타: 아앙의 전설’에 이은 두 번째 협력으로, 북미 만화 시장에서 웹툰의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번 협력으로 던전 앤 드래곤 세계관의 ‘크리티컬 롤: 마이티 나인 오리진스’, ‘아바타: 아앙의 전설’의 세계관을 확장한 ‘코라의 전설’, ‘위쳐’, ‘플랜츠vs. 좀비’, ‘사이버펑크 2077’ 등 다양한 장르의 IP들이 웹툰으로 재탄생한다. 네이버웹툰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IP를 웹툰 포맷으로 선보이며, 창작자 생태계 육성과 글로벌 IP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다. 한편, 네이버웹툰은 앞서 IDW와의 협력을 통해 ‘고질라’, ‘소닉 더 헤지혹’ 등 인기 IP 5종을 웹툰으로 재구성하여 북미 시장에서 웹툰의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비즈플레이, 서울평가정보와 마케팅 MOU 체결
비즈플레이가 서울평가정보와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1일 서울평가정보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B2B 고객 대상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각사 홈페이지 배너 광고 교차 노출을 시작으로, 콘텐츠 마케팅과 웨비나 등 공동 캠페인 활동으로 협업 범위를 넓혀 나갈 예정이다. 비즈플레이는 기업 비용관리 솔루션 분야 1위 기업이며, 서울평가정보는 기업 및 금융권 대상 신용평가 및 데이터 분석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고객 접점 확대 및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서울평가정보 고인묵 대표는 “양사가 보유한 강점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고, 비즈플레이 김홍기 대표는 “서울평가정보와의 협업을 통해 보다 폭넓은 고객 접점을 확보하고, 고객 기업에게 더욱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슈퍼브에이아이, ‘슈퍼브 플랫폼’ GS 인증 1등급 획득
비전 AI 플랫폼 기업 슈퍼브에이아이가 자사의 AI 개발 통합 플랫폼 ‘슈퍼브 플랫폼’으로 소프트웨어 품질인증 GS 1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으로 슈퍼브 플랫폼은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기술개발제품으로 지정되어 조달청 수의계약이 가능해졌다. 슈퍼브 플랫폼은 AI 개발 전 과정을 통합 지원하는 MLOps 기반 솔루션으로, 데이터 수집부터 모델 배포까지 단일 플랫폼에서 이뤄진다. 특히 국제 표준 8개 항목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하며 안정성, 호환성, 사용성, 보안성 등을 인정받았다. 슈퍼브에이아이는 슈퍼브 플랫폼 외에도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하는 ‘슈퍼브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여 완전한 MLOps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