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경센터, 청년 대상 창업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2025년 충남 창업·창직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제1회 창업아카데미 참가자를 6월 27일까지 모집한다. 충남 지역에 거주하거나 재학·재직 중인 청년을 대상으로 사업계획 수립, 회계·세무 등 실무 교육과 함께 예비 및 초기 창업자를 위한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 신청은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하나투어, AI로 맞춤형 여행 패키지 일정 설계 시대 열다
메가존클라우드가 하나투어의 ‘AI 패키지 일정 설계 서비스’ 구축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이 서비스는 메가존클라우드의 생성형 AI ‘AIR Services’를 기반으로, 아마존 베드록의 클로드와 자체 검색증강생성(RAG) 기술을 적용하여 하나투어의 방대한 여행 데이터를 분석, 고객 맞춤형 여행 일정을 설계한다. 여행 상품 기획자는 이 서비스를 통해 여행 일정, 방문지 조합, 체류 시간 등을 자동으로 추천받아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하다. AI는 최신 여행 트렌드와 실시간 현지 정보를 수집하여 여행 일정에 반영, 다양한 여행 옵션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에 구축한 AI 상담 시스템과 결합, 고객은 항공 정책 안내, 예약 취소 수수료 조회, 개인화된 여행 상품 추천 등 양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커버써먼, 에어 넥 쿠션 특허 등록 및 ‘필로우오’ 출시
라이프스타일 섬유기술 기업 커버써먼이 ‘지지대가 포함된 인체 친화적 날개형 에어 쿠션’ 기술에 대한 특허 및 디자인권 등록을 완료하고, 신제품 ‘필로우오’를 출시했다. 이번 특허는 커버써먼의 독자적인 에어테크에 뒷목을 지지해주는 11자 형태의 비대칭 융착 구조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에어 주입량을 조절해 체형에 맞는 착용감과 안정감을 구현할 수 있으며, 쿨링 기능이 뛰어난 ‘소로나 쿨터치’ 원사를 적용해 여름철에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커버 분리 없이 세탁이 가능하고 내장 포켓에 접어 넣을 수 있는 팩커블 구조로 휴대성과 보관 효율성을 높였다. 커버써먼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여행, 일상, 휴식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에어테크 기반 제품군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커버써먼 이재호 대표는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기술과 디자인으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웨어러블 제품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커버써먼은 자체 라이프스타일 테크 브랜드 ‘키크’를 운영하며 목베개와 후디를 결합한 주력 제품 ‘필로우디’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 누적 판매량 6만 7000개를 기록했으며, 국내 주요 면세점 및 호텔 매장에 입점해 있다.

센서타워, 라이브옵스 플랫폼 ‘Playliner’ 인수
디지털 경제 분석 기업 센서타워가 라이브옵스 데이터 제공업체 ‘Playliner’를 인수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센서타워는 모바일 게임 분석 역량을 강화하고, 시장에서 더욱 포괄적이고 실행 가능한 게임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라이브옵스는 게임 운영 방식의 일환으로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개선을 통해 게임의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클래시 오브 클랜’, ‘캔디 크러쉬사가’와 같은 인기 모바일 게임의 성공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들 장수 게임은 게임 시장 인앱구매 수익의 50% 이상을 차지한다. 센서타워는 Playliner의 라이브옵스 데이터를 통합하여 게임 출시 전후 시장 분석, 사용자 참여도 및 수익화 분석에 이르는 전 과정에 대한 전문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또한, Playliner의 창립자 Kirill Razumovskiy는 센서타워 합류를 통해 모바일 게임 성공의 핵심 요인에 대한 인사이트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인수는 센서타워가 PC 및 콘솔 데이터 제공업체인 비디오 게임 인사이트를 인수한 데 이은 추가적인 확장이다. 센서타워는 이번 인수를 통해 게임 시장 분석 분야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 지도앱에 ‘발견’ 탭 도입…개인 맞춤형 장소 추천 강화
네이버가 지도앱에 ‘발견’ 탭을 신설하고 사용자 맞춤형 장소 추천 기능을 강화했다. 기존 ‘주변’ 탭을 고도화한 ‘발견’ 탭은 사용자 위치와 관심사를 기반으로 다양한 주제별 장소 정보를 제공한다. ‘지금 많이 찾는 장소’, ‘내 활동 기반 추천 장소’, ‘인기 있는 저장리스트’ 등 여러 카테고리를 통해 전국 단위의 인기 장소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플레이스 리뷰, 사진, 클립 등 사용자들이 직접 남긴 콘텐츠를 활용해 개인 취향에 맞는 장소를 추천하고, 저장 및 예약 기능까지 제공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네이버는 앞으로도 지도앱을 통해 오프라인 정보를 온라인에 담아내고, 장소 검색과 탐색은 물론 발견의 즐거움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마이크로칩, 고성능 dsPIC33AK DSC 제품군 출시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고해상도 PWM과 고속 ADC를 탑재한 새로운 dsPIC33AK512MPS512 및 dsPIC33AK512MC510 DSC 제품군을 출시했다. 이 제품군은 모터 제어, AI 서버 전원 공급 장치, 에너지 저장 시스템 등 고성능 컴퓨팅이 필요한 분야에서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 특히 dsPIC33AK512MPS 제품군은 업계 최고 수준의 78 ps 고해상도 PWM과 저지연 40 Msps ADC를 제공하여 실리콘 카바이드(SiC) 및 질화갈륨(GaN) 기반 DC-DC 컨버터의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다양한 하드웨어 안전 기능을 갖춰 ISO 26262 및 IEC 61508 프로세스에 따라 개발되어 자동차 및 산업용 안전 필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IPX, BT21 애니메이션 ‘The Journey’ 최종화 앞두고 ‘리유니언’ 기대감 고조
IPX(구 라인프렌즈)가 BT21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리즈 ‘BT21 The Journey’ 최종화를 앞두고 팬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22일 공개될 마지막 화에서는 BT21 멤버들이 다시 모여 우주에 사랑 에너지를 전파하고, 그 과정에서 행성들의 변화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시리즈는 BT21 멤버들이 사랑을 찾아 떠나는 여정을 담았으며, 각 캐릭터별 에피소드와 마지막 화에서는 완전체 리유니언을 보여준다. 17일 공개된 7화에서는 SHOOKY가 모래 행성 주민들을 돕는 이야기, 20일 공개될 8화에서는 CHIMMY가 어린 TATA를 만나 사랑의 의미를 전하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마지막 화에서는 다음 시리즈를 암시하는 장면도 공개될 예정이어서 팬들의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부산창경, 7월 ‘W-DAY’ 일정 공개… 워케이션 교류 본격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오는 7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 진행되는 워케이션 네트워킹 프로그램 ‘W-DAY’의 일정을 공개했다. 스타트업, IT, 로컬, 마케팅, 커뮤니티 등 다섯 가지 주제로 구성되며, 각 분야 전문가 강연과 참가자 간 교류를 통해 협업 기회를 확장한다. 지난 6월에는 미국 연사가 참여한 비대면 세션도 시도돼 주목을 받았다. 행사 참여는 부산시민 및 워케이션 참가자 누구나 가능하다.

세컨드유레카, 무교동유정낙지 시즌2 플래그쉽 1호점 오픈 위한 크라우드펀딩 진행
프랜차이즈 빌더 플랫폼 운영기업 세컨드유레카가 60년 전통의 낙지볶음 전문점 ‘무교동유정낙지’의 시즌2 플래그쉽 1호점 오픈을 위해 1억원 규모의 크라우드펀딩을 시작한다. 이번 펀딩은 오마이컴퍼니 플랫폼을 통해 진행된다. 세컨드유레카는 무교동유정낙지의 전통적인 맛을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인 백반집 컨셉을 도입, 직장인과 가족 단위 고객층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메뉴는 낙지볶음 외에도 백반, 순두부찌개, 제육볶음 등이 추가되어 점심, 저녁, 야식 등 다양한 시간대에 고객 니즈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세컨드유레카는 태국 1호점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가맹 시스템을 구축, 핵심 메뉴 표준화와 운영 시스템 개발을 완료했다. 9월 초, 경기도 성남시 판교역 오피스 상권에 시즌2 플래그쉽 1호점을 오픈하며, 향후 가맹 모델 표준 매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유조이게임즈, 미소녀 RPG ‘모에라이’ 정식 출시
유조이게임즈의 신작 미소녀 수집형 전략 RPG ‘모에라이: 운명의 계약’이 19일 정식 출시됐다. 이 게임은 사전예약자 50만 명을 돌파하며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 ‘모에라이: 운명의 계약’은 100여 종의 미소녀 캐릭터와 고품질 3D 그래픽, 전략적인 턴제 전투 시스템을 특징으로 한다. 특히 게임 내 스토리를 담은 웹툰과 현실과 게임 세계를 넘나드는 웹드라마 ‘내가 게임 속 주인공이 되었다’를 공개해 몰입감을 높였다. 또한 OST를 활용한 ‘모에라이 밈 챌린지’도 진행돼 유저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며 활발한 커뮤니티 반응을 얻고 있다. 유조이게임즈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유저들에게 종합적인 팬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