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핸즈 ‘품고’, 큐텐재팬 공식 배송사 선정…EFA 합류
풀필먼트 서비스 ‘품고(Poomgo)’ 운영사 두핸즈가 큐텐재팬의 공식 배송사로 선정되며 이베이 풀필먼트 얼라이언스(EFA)에 합류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합류는 품고의 글로벌 풀필먼트 역량을 인정받은 결과다. 큐텐재팬은 이베이재팬이 운영하는 일본 대표 오픈마켓으로, 특히 K-뷰티 제품 판매 비중이 높아 국내 뷰티 브랜드의 일본 시장 진출에 중요한 플랫폼으로 꼽힌다. EFA는 큐텐재팬 입점 한국 브랜드들의 물류 부담을 줄이고 일본 진출을 돕기 위한 물류 협력 체계다. 두핸즈의 품고는 국내 빠른 배송 서비스로 시장을 이끌었으며, 지난해 4월부터 ‘일본 5일 도착보장’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품고는 물류 전 과정을 자체 플랫폼 ‘품고 나우’를 통해 처리하여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EFA 파트너사 중 국내외 도착보장 서비스를 직접 개발 및 운영하는 곳은 품고가 유일하다. 이번 EFA 합류로 큐텐재팬 입점 기업들은 품고의 일본 5일 도착보장 서비스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일본 진출을 망설였던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비바, 2024 지속가능성 보고서 공개…탄소 배출 93% 감축 달성
산업용 소프트웨어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 아비바가 런던 기후 행동 주간에서 2024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표하며, 지속가능성 목표와 친환경 제품 로드맵에 대한 최신 성과를 공개했다. 아비바는 보고서를 통해 지속가능성 프레임워크의 세 가지 축인 기술 발자국, 운영 발자국, 포용적 문화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뤘다고 밝혔다. 특히, 재생 에너지 사용 전환, 전략적인 사무실 공간 관리, 차량 최적화 등을 통해 기준 연도 대비 직접배출(scope 1) 및 간접배출(scope 2) 전체에서 93%의 탄소 배출량 감축을 달성했다. 또한, 아비바는 그린 소프트웨어 재단의 원칙에 따라 전체 제품 포트폴리오의 성숙도를 평가하고, 자사 제품 85%의 전력 소비 벤치마크 테스트를 완료하며 지속 가능한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약속을 강화했다. 아비바는 앞으로도 계측 가능한 감축량 및 회피량 산출 방식을 더욱 정교화하고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바이오뉴트리온, 액상형 단백질 ‘골드프로테이크’ 출시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바이오뉴트리온이 25일 액상형 단백질 ‘골드프로테이크’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분말형 제품의 영양 설계를 유지하면서도 섭취 편의성과 맛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골드프로테이크’는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해 190mL 소용량 액상 형태로 개발되었으며, 고소한 옥수수맛을 적용했다. 한 팩당 단백질 16g이 함유되어 있으며, 95kcal의 저열량과 낮은 당류 및 지방 함량으로 체중 관리 중인 소비자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또한 9종의 필수 아미노산, 11종의 멀티비타민 등 20여 종의 영양소를 담아 일상 속 단백질 보충을 간편하게 돕는다. 바이오뉴트리온 김주영 대표는 “고객 피드백을 반영해 바쁜 일상이나 외부 활동 중에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전했다. 바이오뉴트리온은 AI 분석과 영양사 1:1 코칭을 결합한 디지털 헬스케어 앱 ‘닥터코치’를 운영하며, 다양한 건강 관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키글 ‘코코비’ 유튜브 100억뷰 돌파, 글로벌 키즈 콘텐츠 시장 확장 입증
키글의 오리지널 캐릭터 ‘코코비’의 유튜브 채널 누적 조회수가 100억 뷰를 돌파하며 글로벌 키즈 콘텐츠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증명했다. ‘코코비’는 모바일 앱과 뉴미디어 영상을 통해 한국어, 영어 등 10개 언어로 서비스되며 전 세계 키즈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2021년 론칭 이후 4년 만에 이룬 이번 성과는 ‘코코비’의 글로벌 확장성을 입증하는 것으로 평가된다. 키글은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베스핀글로벌, 실무형 AI 인재 양성 교육생 모집
AI 서비스 운영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클라우드 데이터 엔지니어 과정’ 2기 교육생을 7월 27일까지 모집한다. 교육은 8월 11일부터 2026년 1월까지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 강동캠퍼스에서 진행되며, 클라우드 인프라와 데이터 엔지니어링 실습 중심으로 구성된다. 수료생에게는 베스핀글로벌 가산점과 일부 인턴십 기회가 주어지며, AWS 자격증 지원, 포트폴리오 제작, 모의면접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약 1,000만 원 상당의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7월 7일까지 조기 신청 시 추가 지원도 가능하다. 교육은 서울시 거주 또는 생활권을 가진 만 15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세부 내용은 새싹 공식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보, 도로·항만 인프라에 5,700억 보증
신용보증기금이 민간투자 방식으로 추진되는 발안~남양 고속화도로와 부산항 신항 양곡부두 사업에 총 5,700억 원 규모의 산업기반신용보증을 제공한다. 이번 고속화도로는 화성시 내 15.36km 구간에 왕복 4차로가 신설되며, 도로 분야 최초로 손익공유형 BTO-a 방식이 적용돼 이용료 부담이 낮아질 전망이다. 부산항 신항에는 연간 190만 톤의 처리 능력을 갖춘 곡물 전용부두가 건설된다. 이는 노후 부두를 대체하고 물동량 대응력을 높이기 위한 조치로, 항만 분야 최초의 공공기관 공동 금융지원을 통해 추진된다. 신보는 이번 지원을 통해 조기 착공과 지역 균형발전, 국민 편익 증진에 기여할 방침이다.
파이넥스, AI 재무비서 ‘피엘라 AI’ 출시
아이씨는 AI 재무관리(FP&A) 솔루션 파이넥스를 운영하는 기업으로, 25일 AI 기반 재무분석 서비스 피엘라 AI를 새롭게 선보였다. 피엘라 AI는 회계 지식이 없어도 기업 재무제표를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투자자와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피엘라 AI는 기업 재무제표를 자동 분석하여 핵심 재무 정보를 요약하고 시각적인 리포트를 생성한다. 또한 동종 업종 평균과의 비교 분석 결과와 AI 기업가치 평가 계산기 기능을 제공하여 EV/EBITDA, PER, PSR, RIM 등 4가지 모델을 적용한 신뢰도 높은 기업 가치 산출이 가능하다. 외부 공유 및 투자자 소통을 위한 PDF 및 웹 링크 형태 보고서 생성 기능과 VC, AC를 위한 포트폴리오 모니터링 기능도 포함된다. 아이씨는 피엘라 AI의 자연어 처리 기능도 개발 중이며, 스타트업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봄 아이씨 대표는 피엘라 AI가 CFO의 역할을 보조하는 AI 재무비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뷰티 브랜드 비플레인, 5월 매출 80억 돌파…전년 동월 比 101% 성장
모먼츠컴퍼니의 스킨케어 브랜드 비플레인이 지난 5월 81억 8천만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월간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101% 증가한 수치다. 특히 중국과 베트남 시장에서의 판매가 3배 가까이 급증하며 성장을 견인했다. 또한 북유럽, 중앙아시아 등 해외 시장에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해외 매출 비중이 지난해 5월 35%에서 올해 5월 51%로 확대되었다. 국내에서는 무신사, 트레이더스 등으로 유통 채널을 다각화하며 성장을 이어갔으며, 대표 제품인 녹두 약산성 클렌징 폼은 누적 판매 1000만 개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비플레인은 현재 전 세계 20여 개국에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청소연구소, 주방청소 서비스 6개월 만에 예약 300% 급증
(주)생활연구소가 운영하는 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의 주방청소 서비스 예약 건수가 지난 1월 출시 이후 6개월 만에 300%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주방청소는 기본 2시간 서비스에 식탁 정리, 설거지, 가스레인지·인덕션 기름때 제거, 싱크볼 및 거름망 세척, 쓰레기 배출 등이 포함된다. 특히, 이용 고객의 40%가 시간 추가 또는 후드청소를 신청했으며, 이 중 80%가 후드청소를 선택해 맞춤형 청소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주방청소는 청소연구소 전체 집청소 서비스의 약 10%를 차지하며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주요 고객층은 24~34평대 주거 면적 이용자가 45%로 가장 많아 중형 평형대에서 수요가 집중되고 있다. 청소연구소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주방청소를 포함한 집청소 예약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상시 운영 중이다.

커버써먼, 日 시장 공략 가속화…온오프라인 유통망 강화
라이프스타일 섬유기술 기업 커버써먼이 자사 테크 브랜드 ‘키크(KEEK)’의 일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며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강화한다. 커버써먼은 2024년 이토추상사와의 협력을 통해 일본에 진출했으며, 올해 2월 로프트 긴자점과 시부야점에 입점하며 오프라인 거점을 확보했다. 최근 키크의 대표 제품 ‘필로우디’가 일본 인기 토크쇼 ‘우에다와 여자가 외치는 밤’에 소개되며 인지도가 급상승했고, 골든위크 특수 효과로 5월 필로우디 수출액은 전월 대비 450% 이상 급증했다. 이에 커버써먼은 이토추상사와 일본 공식 온라인몰을 열어 필로우디를 포함한 주요 테크웨어 제품을 선보였다. 또한 캠프파이어, 라쿠텐, 아마존재팬, ANA 항공몰 등 다양한 현지 유통 채널로 접점을 확대 중이다. 프레시서비스, 더블필드, 군제 시세이 등 일본 패션·유통 기업과의 B2B 네트워크도 고도화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는 도쿄, 오사카 등 일본 내 팝업스토어 매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커버써먼 이재호 대표는 일본 시장을 키크의 글로벌 전략 핵심 거점으로 삼고 브랜드 가치를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다우기술, ‘다우오피스 4.0’ 출시
다우기술이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차세대 업무 플랫폼 ‘다우오피스 4.0’을 25일 공식 출시했다. 약 6년 만에 대규모 업데이트된 이번 버전은 UI·UX 전면 개선을 통해 사용자 중심의 업무 환경을 완성하는 데 주력했다. 특히 메신저 기능이 고도화되어 @맨션, 답장, 리액션, 텍스트 서식은 물론 다크모드와 대화방 테마 설정까지 지원한다. 또한 유연근무와 재택근무를 손쉽게 설정할 수 있도록 근태 및 휴가 관리 기능이 강화되었으며, 새로운 ‘오거나이저’ 기능을 통해 회의 내용 기록 및 할 일 관리가 가능해졌다. 개인화된 대시보드와 관리자 중심의 보안 기능도 대폭 향상되어 기업의 민감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다우오피스 4.0은 효율적인 협업 환경을 원하는 기업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5인 이하 기업에는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고객에게는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무상 업그레이드가 지원되며, 서비스형 고객을 위한 50% 할인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