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혁신센터, 갤러리아 입점 품평회 참가 기업 모집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갤러리아 백화점 입점을 위한 ‘Connect 오픈이노베이션’ 참가 기업을 7월 14일부터 18일까지 모집한다. 이 품평회는 유망 소비재 스타트업, 특히 가공식품 분야 기업에게 대형 유통 판로 개척 기회를 제공한다. 선정된 기업은 갤러리아 백화점 아름드리숍에서 시범 판매를 거쳐 정식 입점하게 되며, 미선정 기업에게도 식품 표시사항 법적 기준 점검 등 보완 지원이 이루어진다. 충남창경센터는 이번 품평회를 통해 로컬크리에이터 및 지역 농수축산물 기업 발굴을 기대하고 있다. 신청은 이메일로 신청서를 접수하고 품평회 참가 상품을 택배로 발송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충남창경센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블루필, 신제품 넥쿨러 ‘슬림와이드’로 크라우드펀딩 대성공
소형가전 스타트업 블루필이 신제품 ‘슬림와이드’ 넥쿨러로 와디즈 크라우드펀딩에서 목표 금액의 6,481%를 초과 달성하며 흥행 돌풍을 일으켰다. 이 제품은 오픈 직후 3,000명 이상이 몰리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판교 창업존 입주기업인 블루필은 삼성전자 사내벤처에서 시작하여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지난 시즌 넥쿨러 제품으로 네이버와 쿠팡에서 1위를 차지하며 누적 60만 개 이상을 판매한 바 있으며, 이번 신제품 또한 디자인 특허 출원과 함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슬림와이드 넥쿨러는 목둘레에 맞춰 조절 가능한 끈과 넓은 접촉면 설계로 밀착력을 높여 즉각적인 18℃ 쿨링과 최대 2.5시간 이상의 지속력을 제공한다. 특히 99.99% 고순도 PCM(Phase Change Material)을 적용하여 누수나 변형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등산, 야외활동, 반려견 산책 등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도가 높으며, 뛰어난 착용감, 지속력, 휴대성으로 구매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건일제약, 문희석 공동 대표이사 선임으로 성장 동력 강화
건일제약이 전 다케다제약 대표 문희석 씨를 공동 대표이사(영업·마케팅 총괄)로 선임하며 성장 동력을 강화한다. 7월 2일 발표된 이번 선임은 문희석 신임 대표의 35년 이상 제약업계 경험을 바탕으로 영업력 강화 및 시장 다변화,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 등 중장기 사업 전략 고도화를 목표로 한다. 문 대표는 얀센 코리아, 한국BMS제약, 바이엘 코리아, 한국다케다제약 등 글로벌 제약사에서 영업 및 마케팅 분야를 이끌어 왔으며, 한국다케다제약 재임 중 주요 신약의 국내 출시와 매출 확대를 성공적으로 주도한 바 있다. 건일제약은 이번 선임을 통해 호흡기, 심혈관, 항생제 등 주요 치료 영역에서의 시장 확대와 영업 조직 강화를 통해 전문의약품 분야의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펄사 게이밍 기어, 5주년 기념 ‘Pulsar lab X2F’ 마우스 출시
에이플러스엑스가 운영하는 펄사 게이밍 기어가 브랜드 5주년을 맞아 차세대 핑거팁 무선 마우스 ‘Pulsar lab X2F’를 7월 2일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 ‘Pulsar lab X2F’는 펄사의 자체 연구개발 조직인 Pulsar lab에서 개발한 첫 번째 제품으로, 전 세계 200여 명의 프로게이머 및 일반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핑거팁 그립에 최적화된 독자적 형태로 설계됐다. 약 38g의 초경량 무게를 자랑하며, 펄사의 플래그십 센서인 XS-1 센서를 탑재해 최대 3만2000DPI, 750IPS, 8000Hz 폴링레이트를 지원하여 높은 정밀도와 속도를 제공한다. 더블 클릭 방지를 위한 Huano 블루쉘 핑크닷 스위치가 적용되었으며,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매크로 및 다양한 기능 설정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5주년 기념 한정판 모델 ‘X2F 5주년 에디션’도 공개되었다. 이 모델은 X2F와 동일한 성능을 기반으로 하며, 펄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블루 컬러와 F1 포뮬러 머신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 그리고 상징적인 숫자 ‘5’를 통해 기념의 의미를 담았다. ‘X2F 5주년 에디션’은 2020년 브랜드 출범을 기념하여 전 세계 2020대 한정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신제품들은 7월 2일 오전 10시(한국시간)부터 공식 웹사이트를 포함한 글로벌 채널을 통해 동시 출시된다.

스포티파이, 밴드 실리카겔과 시크릿 뮤직바 ‘스피키지 라이브’ 성료
스포티파이가 지난 1일 밴드 실리카겔과 함께 시크릿 뮤직바 콘셉트의 공연 이벤트 ‘스피키지 라이브(Speakeasy Live)’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서울 성수동 ‘스페이스 S1’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실리카겔 음악 팬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팬을 초청하여 아티스트와 팬이 음악으로 깊이 교감하는 특별한 순간을 선사했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실리카겔의 대표곡들과 함께 7월 10일 발매 예정인 신곡 ‘南宮FEFERE’가 최초로 공개돼 큰 화제를 모았다. 스포티파이는 이번 행사를 통해 팬들에게는 특별한 경험을, 아티스트에게는 깊이 있는 팬과의 만남을 제공하며 팬과 아티스트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다시금 입증했다. 스포티파이는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의 국내 아티스트를 지원하고 한국 음악 생태계 확장에 기여할 예정이다.

춘식이 게임, 오징어 게임과 만나다
카카오가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3와 손잡고 브랜드 협업을 선보였다. ‘춘식이 게임: 더 파이널 게임’은 카카오프렌즈 IP와 카카오톡 기능들을 활용해 제작된 참여형 콘텐츠로, 오픈채팅 기반의 방탈출 게임과 캐릭터 굿즈가 함께 출시됐다. ‘춘식+철수’의 합성 캐릭터 ‘춘수’까지 등장하며 시즌3 콘셉트를 반영한 콘텐츠로 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게임은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최종 미션을 완료하면 특별한 리워드도 제공된다. 협업 굿즈는 초코파이 세트와 인형 키링 등으로 구성돼 온라인 및 오프라인 채널에서 판매 중이다. 출시 직후 SNS에서 입소문을 타며 높은 참여율을 기록 중이다.

AI메이트 로컬, 맛집 찾기 새로운 방식
카카오가 카카오맵에 AI 기반 장소 추천 기능 ‘AI메이트 로컬’을 도입했다. 사용자는 앱 내 ‘AI맛집’ 버튼을 통해 원하는 조건을 대화하듯 입력하면 개인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맛집이나 카페, 데이트 장소 등을 추천받을 수 있다. 가격, 위치, 주차 여부는 물론 방문 예정일의 날씨까지 반영해 맞춤형 제안을 제공한다. 또한 각 장소 페이지에서는 AI가 제공하는 간단 요약과 실시간 질의응답 기능을 통해 궁금증을 바로 해결할 수 있다. 사용자 경험을 개선한 이번 서비스는 앱 최신 버전에서 이용 가능하며, 카카오는 향후 다양한 AI 기술을 추가해 플랫폼 기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구글, AI 기반 미래 혁신 강조 행사 성료
구글코리아가 2일 ‘구글 포 코리아 2025’ 행사를 개최하며 AI 기술이 창의성과 혁신을 바탕으로 디지털 및 창작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는 방안을 조명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에서는 윌슨 화이트 구글 아시아태평양 대외정책협력 총괄 부사장을 비롯한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한국의 AI 기술 역량과 창의성을 높이 평가했다. 특히 AI가 창작과 과학 분야를 변화시키고 있음을 강조하며, 안전하고 책임감 있는 AI 활용을 위한 산업, 학계, 정부 간 협력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또한 AI가 비즈니스 전반에 가져오는 구조적 변화와 실제 적용 사례를 논의하는 패널 토크가 진행되었으며, 한국 사회의 문제 해결과 경제 성장을 위한 구글과 한국 기업의 협력 사례를 담은 리포트도 공개됐다. 구글코리아는 한국의 AI 인재들이 미래 시대를 선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서울창업허브 키친인큐베이터, 베트남 식품산업 박람회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서울창업허브 키친인큐베이터가 ‘2025 베트남 식품산업 박람회 지원사업’에 참여할 F&B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서울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서울시 소재 7년 이내 시제품을 보유한 F&B 스타트업 8개사를 대상으로 한다. 오는 7월 16일 오후 1시까지 스타트업플러스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며, 서류심사를 거쳐 7월 25일에 최종 선정 기업을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은 오는 11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진행되는 ‘2025 베트남 식품산업 박람회’에 참가 지원을 받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모집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