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미디어 인프라 스타트업 팔(Fal)이 세쿼이아(Sequoia) 주도 시리즈D 라운드에서 1억 4천만 달러 투자를 유치하고 회사 기업 가치는 45억 달러를 인정받았다.
이번 라운드에는 클라이너 퍼킨스(Kleiner Perkins), 엔비디아(Nvidia), 안데르센 호로비츠(Andreessen Horowitz)를 포함한 기존 투자자들도 참여했다.
2021년 설립된 팔은 멀티모달(Multimodal) AI를 위한 인프라 레이어를 제공한다. 고객사로는 어도비(Adobe), 쇼피파이(Shopify), 캔바(Canva), 쿼라(Quora) 등이 있다.
이번 자금 조달을 통해 팔은 플랫폼을 전 세계적으로 확장하고 생성형 미디어의 미래를 정의할 차세대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차세대 미디어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제너레이티브 미디어 펀드(Generative Media Fund)도 공개했다.펀드는 창업자들이 생성형 미디어를 사람들이 실제로 사용하는 제품으로 만들 수 있도록 팀당 최대 25만 달러를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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