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

오픈AI와 엔비디아는 2025년 9월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하며 엔비디아가 오픈AI에 거액을 투자하고 오픈AI는 10기가와트급 엔비디아 제조 시스템을 도입할 의향을 밝힌 바 있다. 이 파트너십에 대해 젠슨황 엔비디아 CEO가 오픈AI에 불만을 품고 있어 파트너십이 정체되어 있다는 보도가 나왔지만 젠슨황 CEO는 이 보도를 부인하고 거액 투자를 진행할 예정임을 밝혔다.

2025년 9월 22일 양사는 오픈AI 차세대 AI 모델 개발과 전개를 가속화할 목적으로 AI 인프라 구축에서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대규모 인프라 정비를 지원하기 위해 엔비디아는 시스템 전개에 따라 오픈AI에 최대 1,000억 달러를 투자할 의향을 밝혔으며 젠슨황 CEO는 역사상 최대 AI 인프라 프로젝트라고 언급했다.

하지만 1월 말 보도에 따르면 젠슨황 CEO는 업계 관계들에게 거액 계약에는 구속력이 없으며 최종 결정된 게 아니라고 비공식적으로 강조했을 뿐 아니라 오픈AI 측 비즈니스 관련 접근 방식에 규율이 결여되어 있다고 비판하며 구글이나 앤트로픽과의 AI 개발 경쟁에 우려를 표명했다고 한다. 더불어 엔비디아 사내에서 오픈AI와의 대규모 거래에 의문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으며 일부 관계자는 협상은 초기 단계를 넘어 진전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보도에 대해 엔비디아 측 관계자는 자사는 지난 10년간 오픈AI의 우선 파트너였으며 앞으로도 오픈AI와의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며 관계가 양호하다고 밝혔다. 젠슨황 CEO 역시 1월 31일 타이베이에서 오픈AI에 불만을 품고 있다는 보도는 말도 안 되는 소리라고 부인했다.

젠슨황 CEO는 자사는 오픈AI에 거액을 투자할 예정이며 자신은 오픈AI를 신뢰한다면서 오픈AI는 현대에서 가장 중요한 기업 중 하나이며 자신은 샘 올트만 CEO와 함께 일하는 걸 정말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오픈AI가 투자 라운드를 마무리하는 중이지만 자사도 반드시 관여할 것이며 아마도 지금까지 중 최대 규모의 투자가 될 것이라는 말로 파트너십이 양호하게 진행 중이라는 걸 강조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 레터 구독하기

Related Posts

No Content Available
Next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