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

오픈AI와 스노플레이크(Snowflake)가 2억 달러 규모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한 사실이 밝혀졌다.

스노플레이크는 기업을 대상으로 데이터 분석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스노플레이크는 자사 서비스 내에서 AI를 활용할 수 있는 도구인 스노플레이크 코텍스(Snowflake Cortex)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제휴를 통해 오픈AI 모델을 스노플레이크 코텍스 안에서 네이티브로 실행할 수 있게 된다. 또 데이터 분석 기능을 갖춘 AI 에이전트인 스노플레이크 인텔리전스(Snowflake Intelligence)에서 GPT-5.2를 비롯한 오픈AI 모델을 실행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스노플레이크 CEO인 스리다르 라마스와미(Sridhar Ramaswamy)는 오픈AI 모델을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에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조직은 평소 사용하던 안전하고 관리된 플랫폼을 이용해 가장 가치 있는 자산 위에 AI를 구축하고 배포할 수 있게 된다며 스노플레이크 내부 모든 기업 지식을 오픈AI 모델 인텔리전스와 결합해 강력하면서도 책임감 있고 신뢰할 수 있는 AI 에이전트를 구축할 수 있다는 말로 자사 서비스 내에서 오픈AI 모델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효과를 강조했다.

 


오픈AI 엔터프라이즈 부문을 이끄는 애슐리 크레이머(Ashley Kramer)도 스노플레이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자사 모델을 안전한 방식으로 다룰 수 있게 됐다며 스노플레이크 외부로 데이터를 반출하지 않고도 오픈AI 모델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 대한 의의를 강조했다.

한편 스노플레이크는 챗GPT 엔터프라이즈 플랜을 계약해 일상적인 업무에서 오픈AI AI를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 레터 구독하기

Related Posts

No Content Available
Next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