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플레어 AI(DreamFlare)는 인공지능(AI)으로 만든 단편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수익 창출을 돕는 플랫폼이다. 전 구글 직원과 다큐멘터리 제작자가 공동 설립한 회사로 자체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하지 않고, 런웨이, 미드저니, 일레븐랩스와 같은 서드 파티 AI 도구를 활용해 영상 제작을 돕는 스튜디오 역할을 한다.
영상들은 구독 기반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배급되며 크리에이터들은 구독 수익 분배, 광고 수익, 그리고 몇 가지 다른 방법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드림플레어는 플랫폼에서 두 가지 유형의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제공한다. 첫 번째는 ‘플립(Flips)’으로 사용자가 스크롤하여 볼 수 있는 만화 스타일의 짧은 클립과 이미지로 된 이야기이다. 두 번째는 ‘스핀(Spins)’으로 시청자가 이야기의 특정 결과를 변경할 수 있는 선택형 텔레비전 방식의 짧은 영화이다.
회사는 저작권으로 보호되는 자료를 기반으로 하지 않도록 엄격한 검토 프로세스를 거치며 R 등급 콘텐츠는 허용하지 않는다. 플랫폼은 출시 당시 SF, 코미디, 판타지, 미스터리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100여 명의 콘텐츠 제작자가 참여했다.
플랫폼은 무료 주간 콘텐츠를 제공해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으며 월 2.99달러. 연간 24달러에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