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불법 주차 잡아내는 AI 솔루션


정용환 기자 - 2024년 8월 5일

스마트 시티 인텔리전스 스타트업 헤이든AI(Hayden AI)는 지리 공간 데이터를 다양한 센서와 카메라를 통해 수집하는 비전 AI 기반 모바일 인식 플랫폼이다.

헤이든AI는 도시들이 대중교통 시스템을 계획하고 원활하게 운영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며 플랫폼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대중교통 서비스에 장애가 되거나 도로 안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주차 위반을 감지하고 단속하는 것이다. 스마트 카메라, 지능형 엣지 프로세싱 및 데이터 분석 도구로 구성된 이 플랫폼은 모든 종류의 차량에 설치할 수 있고 버스 전용 차로 및 버스 정류장 단속과 같은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다.

헤이든AI는 주차 및 이동 위반 단속 기능을 너머서 도시 계획자들이 교통 혼잡을 감지, 예측하고 도시 자산을 모니터링해 대중교통 네트워크를 최적화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이를 통해 안전을 보장하고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현재까지 뉴욕 대중교통국(MTA), 워싱턴 D.C. 메트로, 로스앤젤레스 메트로 등 도시 교통 기관에서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으며 뉴욕 MTA는 Hayden AI의 모바일 인식 기술을 설치한 이후 단속된 경로에서 버스 속도가 평균 5% 향상되고 차량 충돌이 20% 감소했다고 밝힌 바 있다. 회사는 최근 9천만 달러의 성장 자금을 유치하고 플랫폼 고도황에 사ㅛ하고 더 많은 스마트 시티 기술 업체와 더 많은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Author avatar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