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AI서머리] 타브실리콘 시드 투자 유치‧블루포인트 브랜드북 발간


이석원 기자 - 2024년 7월 15일

마케팅 미디어 위픽레터, ‘마케터 시리즈’ 웨비나 프로그램 런칭
위픽코퍼레이션은 ‘마케터 시리즈 웨비나’를 성공적으로 런칭했습니다. 이 웨비나는 유명 마케터를 초대하여 직접 경험을 나누는 온라인 행사로, 첫 번째 발표에서는 미란티스의 그레이스 님이 해외 취업, 문화 비교, 커리어 전략 등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참가자들은 활발한 토론과 질의응답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고, 지속적인 참여 의사를 보였습니다. 앞으로도 매달 새로운 주제로 다양한 마케터들을 초청하여 웨비나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데이원컴퍼니CIC, ‘제로인턴 8기’ 모집
국내 대표 교육 기업 데이원컴퍼니의 CIC 스노우볼은 ‘제로인턴 8기’를 모집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15세~34세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하며, 인턴십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인턴들은 사전 교육과 파견 기업에서의 근무를 통해 역량을 키우고, 인턴 수당도 받는다. 이를 통해 취준생들은 적성을 확인하고 성공적인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다양한 IT·테크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혜택과 신청 방법은 제로베이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심플(Seemple)” 커뮤니티, 빠른 성장세 지속 중
한국의 프라이빗 커뮤니티 플랫폼 ‘심플(Seemple)’이 베타테스트를 진행 중으로 양질의 질문과 답변을 통해 누적 질문·답변 수가 1만 개를 돌파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전문가들과 사용자들이 소통할 수 있는 이 커뮤니티는 다양한 분야의 질문에 집단 지성을 통해 답변을 제공한다. 2차 프라이빗 커뮤니티 운영자 추가 모집을 예정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지원 가능하다. 다양한 기능과 시스템을 활용하여 참여율을 높이고 사용자들에게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심플은 한국판 ‘레딧’으로 발전하고자 한다.

밀리의서재, 독서 취향 맞춤 ‘밀리 컬렉션’ 출시
국내 독서 플랫폼 밀리의서재가 종이책 정기구독 서비스 ‘밀리 컬렉션’을 선보였다. 블루 에디션과 블랙 에디션으로 나뉘어 다양한 장르의 책을 선보이며, 구독자는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서비스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셀럽 큐레이터의 추천이 돋보이며, 구독 시 굿즈도 제공된다. 이용료는 월 2만 1900원부터 시작하며, 전자책과 함께 구독 시 할인 혜택이 있다. 밀리의서재 관계자는 “전자책의 편리함과 종이책의 감성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밀리 컬렉션’으로 독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아마존에 동성제약 브랜드관 오픈, 클릭티브가 북미 시장 진출 가속화

클릭티브는 동성제약 브랜드관을 아마존에 오픈하여 북미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의 인지도와 제품 신뢰도를 강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동성제약의 대표 제품들을 소개하고 해외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혜선 대표는 이를 통해 국내 기업들의 해외 이커머스 진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 밝혔다.

펄핏, 코오롱몰에 AI 사이즈 추천 솔루션 ‘펄핏사이즈’ 확대 도입
펄핏이 코오롱몰에 AI 사이즈 추천 솔루션 ‘펄핏사이즈’를 도입하여 온라인 구매 경험을 개선하고 반품률을 줄이는 데 성공했다. 이를 통해 구매 전환율과 매출이 상승하며, 앞으로 펄핏사이즈를 더 많은 브랜드에 적용할 예정이다. 펄핏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노력하며, AR 기능을 갖춘 피팅 서비스와 다양한 신발 추천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코오롱몰의 리테일 테크 트렌드에 부응하여 최적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무신사x아모레퍼시픽, 서머 빅 세일 개최”
무신사와 아모레퍼시픽이 서머 빅 세일을 개최한다. 12개 브랜드의 800개 제품이 최대 54% 할인가에 판매되며, 여름철 필수 뷰티템이 다량 포함된다. 스페셜 브랜드 데이와 아이코닉 특가도 마련되어 있다. 무신사는 고객 니즈에 맞춰 다양한 뷰티 아이템을 차별화된 혜택으로 제공할 계획이다.세일은 오늘부터 열리며 자세한 내용은 무신사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타브실리콘, 딥테크팁스 연계 시드 투자 유치

한양대 기술지주 연계 Seed 투자로 성공한 ㈜타브실리콘이 Class D Audio Amp 시장에서 혁신을 이룰 준비 중이다. 풀디지털 Class D Audio Amp의 발전이 미흡한 가운데, 타브실리콘의 피드백솔루션 기술을 통해 세계 최초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한양대 기술지주의 투자는 그들의 지속적인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며, 오디오 시스템 시장에서의 도약이 기대된다. Class D Audio Amp IC 시장의 성장추세에 힘입어, 타브실리콘의 혁신은 세계적인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전망된다.

쏠북, 6월 매출 4배 증가…”디지털 학습자료시장 열려”
교육 콘텐츠 플랫폼 쏠북의 운영사 북아이피스가 6월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4배 상승했고 회원수도 2.3배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유명 교재 저작자들의 참여로 관심과 신뢰 확대되며 출판사 참여로 교과서와 참고서 종류가 늘어났다. 다양한 솔루션과 문제 제공을 통해 고객 만족도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북아이피스는 AI 디지털 교과서 도입에 맞춰 더 많은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첫 배달 미션” 혜택, 배민커넥트의 새로운 이벤트
배민커넥트를 통해 배달을 완료한 신규 라이더들을 대상으로한 ‘첫 배달 미션’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라이더들은 최대 4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추가 미션 수행으로 최대 3만5000원의 혜택을 더 획득 가능하다. 라이더들은 앱을 통해 참여하고 혜택은 8월 2일에 일괄 지급된다. 우아한청년들은 휴가철과 방학기간에 부수입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SGM 인디게임부문 16기 오픈베타테스트데이 유저 평가단 모집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SGM 인디게임부문 16기 오픈베타테스트데이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참여 팀은 다양한 혜택과 지원을 받으며, 7월 30일부터 8월 1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참가자들은 게임을 플레이하고 피드백을 제공하여 기프티콘, 컴퓨터 용품 등의 상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디게임 유저들에게는 새로운 게임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10주년 맞은 블루포인트, 브랜드북 발간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10주년을 맞아 ‘First Investor, Second Team’이라는 브랜드북을 발간했다. 이 책은 블루포인트의 투자 철학과 활동을 담아냈으며,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역할을 소개한다. 총 4개의 챕터로 구성된 브랜드북은 지난 10년간의 성장과 앞으로의 비전을 다루고 있다. 블루포인트는 데이터와 AI를 활용한 혁신적인 투자 방식을 추구하며, 300여개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이용관 블루포인트 대표는 “초기 투자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자” 브랜드북을 펴냈다고 전했다.

Author avatar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