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AI서머리] 화해 4년 만에 흑자 전환‧부산창경 스마트시티 스타트업 살롱 개최


이석원 기자 - 2024년 7월 17일

스펙터, 2024년 상반기 매출 5.7배 증가
인재검증 플랫폼 스펙터는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74% 증가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새로운 AI 서비스 TEO를 소개하며 성장세를 더욱 가속화하고 있는데, 이에 참석자들은 향후 기술 접목 인재검증에 기대를 표현했다. 스펙터의 혁신적인 서비스와 높은 만족도로 인해 고객사 수와 매출이 크게 늘어나고 있으며, 다양한 신규 서비스 론칭으로 회원수와 데이터베이스 확장에도 성공했다. 스펙터 대표는 앞으로도 기업과 지원자를 위한 투명하고 효율적인 인재검증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혁신으로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 밝혔다.

SC제일은행, 환경 분야 진출 희망 청년 지원 프로그램 모집 연장

SC제일은행에서 주최하는 환경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을 위한 프로그램 <그린 메이커스>의 참가자 모집이 7월 19일까지 연장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생물다양성 보전을 목표로 환경 분야 전문가로 성장하고자 하는 청년들을 지원한다. 참가자는 활동비 50만원을 받을 뿐 아니라, 우수 참여자에게는 남산 생물탐사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접수는 7월 19일까지이며, 대상은 18~29세의 환경 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 25명 내외이다. 선정 기준은 지원 동기와 목적, 사업 취지 부합도로 결정되며, 합격자에게는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공공기술을 활용한 유니콘 기업 창출을 위한 협약 체결
신용보증기금과 7개 기관이 협약을 통해 대전 소재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계획을 밝혔다. 이를 통해 공공기술 이전 보증과 지역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등을 통해 금융ㆍ비금융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 소재 딥사이언스 유니콘 기업 발굴과 혁신기업 육성에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오호라’, 도쿄 팝업 스토어 성료…일본 MZ세대 열광
글로벌 셀프 젤 네일 브랜드 ‘오호라’가 도쿄의 시부야에서 단독 팝업 스토어를 열었다. 체험용 부스는 30분 만에 예약이 마감되며, 현지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주요 반응은 높은 퀄리티와 짧은 시간 소요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고, 신규 고객 1,000명을 유치했다. 라쿠텐에서 수상한 성과를 이어서, 지속적인 성공을 거두고 있으며 혼다 츠바사와의 리브랜딩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부산창경, ‘스마트시티 스타트업 커뮤니티’ 운영
부산창경이 ‘스마트시티 스타트업 살롱’을 개최한다. 7월 26일에 진행될 이번 행사는 스마트시티 분야 관계자들이 모여 최신 동향을 공유하고 협력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지난 행사에서는 경제 전문가의 강연과 활발한 네트워킹이 이뤄졌으며, 이번엔 CJ올리브네트웍스 팀장의 실증사례를 다룬다. 참석 희망자는 부산창경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SME 솔루션 강화하는 ‘스토어 그로스’ 프로그램 출범
네이버가 SME의 기술 리터러시를 늘리기 위해 ‘스토어 그로스(Store Growth)’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이 프로그램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커머스 솔루션 활용 역량을 키우는 것으로, 참가자들은 4주간 다양한 기술 도구 및 솔루션을 학습하고 적용할 수 있다. 네이버는 이를 통해 SME 판매자들이 기술 솔루션을 활용해 업무 효율을 높이고 거래액을 증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참가 대상을 확대해 네이버 생태계 내에서 SME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뷰티 플랫폼 ‘화해’, 2분기 최대 실적 기록
뷰티 플랫폼 ‘화해’는 2분기에 역대 최대 매출과 4년 만에 흑자 전환을 이루어 냈습니다. 광고사업과 직매입 상품 확대로 매출이 상승하며, 자회사 비플레인도 국내외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습니다. 앞으로는 하반기에는 비용 효율화에 주력해 올해 연간 흑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웅 대표는 화해가 소비자와 브랜드의 연결고리로서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며, 올해 중 흑자 달성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화해는 현재 국내 1위의 뷰티 플랫폼으로,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성장을 돕기 위해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메타캠프, 메타버스 의료 서비스로 국민 건강 스마트 관리 실증 진행 중
메타캠프가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최하는 ‘국민 건강 스마트 관리 사업’의 메타버스 의료 서비스 실증에 참여한다. 강북삼성병원과 협력하여 만성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데어(There)’을 활용한 ‘휴먼터치’ 서비스를 제공하며, VR과 XR 기술을 활용한 안구 질환 콘텐츠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예방에 도움을 주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젝트는 지역 내 보건의료원에서 체험 가능하며, 메타캠프는 메타버스의 확장된 활용 가능성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을 보였다.

5민랩, ‘스매시 레전드’에 새 레전드 ‘브라이어’ 출시
크래프톤의 5민랩이 ‘스매시 레전드’에 새로운 레전드 ‘브라이어’를 출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스매시 패스 정규 시즌도 시작되었고, 성장 시스템이 개편되어 더 많은 재미와 보상이 제공된다. 각성 시스템과 스펠 추가로 게임 플레이가 더 다채롭고 흥미로워졌다. 특별 보상으로는 ‘앨리스’의 여름맞이 신화 등급 스킨이 제공된다. 5민랩 대표는 앞으로도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글로벌 진출 판로개척 로컬 인사이드 성료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제주 기업들의 판로개척을 위해 열린 ‘로컬 인사이드’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번 행사를 통해 보육기업의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지원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했다. 이에 참여한 40여명은 글로벌 진출 및 판로개척을 위한 인사이트 강연, 설명회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공유했다. 또한 카카오패밀리의 김정아 대표는 로컬기업 성장 이야기를 공유하며 네트워킹의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제주 기업들은 더 나은 글로벌 시장 진출과 판로 확대를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Author avatar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