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개사 스타트업 발굴 위한 ‘BOUNCE 2024’ 부산 밋업존 모집 중
부산창경과 부산시가 주최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 ‘BOUNCE 2024’가 10월에 열린다. 대·중견기업, 대형유통망, 공공기관 등 40여 개사가 참여해 수요기업과의 매칭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해에는 176건의 밋업을 통해 성공적인 결과를 이뤘으며, 올해도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BOUNCE 2024’는 ‘연결의 힘’을 강조하며 지역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시키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키노라이츠, 아시아콘텐츠어워즈와 글로벌OTT어워즈와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 콘텐츠 시상식과 협력하는 키노라이츠가 ‘2024 아시아콘텐츠어워즈 & 글로벌OTT어워즈’와 MOU를 체결했다. 이로써 아시아 최고의 TV·OTT·온라인 콘텐츠를 시상하는 부산국제영화제의 대표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다. 콘텐츠의 다양성을 확대하기 위해 협약하며, 관객 참여형 시상인 ‘피플스 초이스상’도 신설했다. 관객은 올해 처음으로 음악상을 비롯한 부문에 투표할 수 있다. 또한, 국내외 팬들이 9월에 열리는 시상식의 수상자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크래프톤, 게임스컴 전야제 ‘ONL’에서 ‘다크앤다커 모바일’, ‘인조이’ 공개
게임 개발사 크래프톤이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서 ‘다크앤다커 모바일’, ‘인조이’ 등의 새로운 게임 소식과 시연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조이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처음으로 게임 시연을 진행하며, 삼성디스플레이와의 협업을 통해 차세대 디스플레이 제품도 전시할 예정. 또 배틀그라운드와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크래프톤은 쾰른메쎄 전시장에 부스를 마련한다.

데이롱카페, AMD와 Ryzen™ AI 300 Series 노트북 이벤트 개최
국내 대표 무인카페 데이롱카페가 AMD와 협력, AMD Ryzen™ AI 300 Series 탑재 ASUS 노트북을 소개하는 이벤트를 8월 5일부터 9월 5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 데이롱카페 매장을 방문해 간단한 퀴즈를 푸는 이벤트로, 소비자들은 AMD의 최신 기술을 경험하며 무료 커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전국 10개 매장에서 진행된다.

글로벌 텔레콤과의 협력 기대, 몰로코가 전략 논의
독일 통신사 도이치 텔레콤이 몰로코 한국 지사를 방문해 AI 기술 협력을 모색했다. 도이치 텔레콤은 글로벌 시장에서 우위를 유지하고 이동통신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몰로코는 광고 솔루션과 머신러닝 기술을 통해 비즈니스 성장과 수익을 촉진하며,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광고 수익화 솔루션도 제공한다. 두 기업은 글로벌 시장에서 협력해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휠리(Wheelie)’ AI청소로봇, 섬세한 청소능력으로 다중이용시설에 효율적
라이노스의 케어로봇 브랜드 ‘휠리’가 AI청소로봇 ‘휠리’를 선보인다. 이 새로운 제품은 AI RGBD 카메라와 강력한 흡입력을 활용하여 섬세한 청소와 효율적인 공간 관리가 가능하며, 선반과 태블릿 탑재로 멀티기능까지 제공한다. 라이노스는 고객사의 편의를 위해 신제품 할인 혜택과 추가 혜택을 제공하며, 로봇 전문 어드바이저의 컨설팅을 통해 최적화된 시연으로 제품의 우수성을 소비자에게 보여줄 계획이다.

네이버 1784, 사우디 상무부 장관 방문
사우디아라비아 상무부의 마지드 알 카사비 장관이 ‘테크 컨버전스 빌딩’ 네이버 1784를 방문했다. 사우디 정부 관계자들은 최근 3년간 네이버를 방문하며 디지털 기술과 협력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알 카사비 장관은 네이버의 첨단 기술과 비즈니스 경쟁력에 대해 소개를 받으며 사우디아라비아의 디지털 경제 발전을 모색했다. 네이버는 사우디 디지털 트윈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채널톡, AI 에이전트 ‘알프’ 업데이트로 상담 효율 극대화
(주)채널코퍼레이션은 채널톡에 워크플로우와 RAG 기능을 추가하여 AI 에이전트 ‘알프’를 강화했다. 워크플로우는 상담 자동화 규칙을 통합하고 상황에 맞는 섬세한 고객 상담 설정이 가능하며, RAG는 검색을 통해 답변 생성하는 기능이다. 또한 멀티 운영 시간 설정과 상담 자동 배정 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다. 최시원 대표는 알프가 한층 더 강력한 AI 에이전트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엘리스그룹, 진주교대와 협약 체결
AI 교육 기업 엘리스그룹이 진주교육대학교와 교사 및 예비 교사들을 위한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2025년 AI 디지털교과서 도입을 대비하여 교사들의 역량 강화와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양 기관은 AI 교육에 대한 연수, 공동연구, 정보 공유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며, 엘리스그룹의 AI 코스웨어 ‘엘리스스쿨LXP’가 활용될 예정이다. 김재원 대표는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교사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AI 디지털교과서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케이스티파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팝업 스토어 오픈
글로벌 테크 액세서리 브랜드 케이스티파이가 강남점에서 7월 27일부터 8월 4일까지 ‘Flip your way – the CASETiFY Experience’ 팝업 스토어를 열었다. 이 팝업에서는 케이스티파이의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며, 구매 고객들에게는 특별 기프트도 제공된다. 이번 이벤트는 스타일, 보호력, 커스텀, 호환성을 주제로 한 체험존을 마련하여 소비자들에게 혁신적인 액세서리의 가치를 전달한다. 기간 내 방문하고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특별 혜택도 준비돼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