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물류센터, 2024년 상반기 누적 공급 1,000만평 돌파’ – 공실률 상승
2024년 상반기에는 수도권 물류센터 누적 공급량이 33,000,000㎡을 넘어섰다. 이에 따라 물류센터 시장에서는 상온과 저온 시설의 공실률이 상승하는 추세다. 알스퀘어의 보고서에 따르면, 과다한 공급으로 인한 공실률 상승은 서부권에서도 나타났다. 또한, 저온 물류센터는 상온으로 변화하고 임대료 역시 소폭 상승했다. 투자 심리는 여전히 침체한 상태로, 선매입 약정을 제외한 자산 거래액은 크게 증가하지 못했다. 물류센터 시장은 수급 안정화를 위해 신규 공급 조절이 필요하다는 분석이 나왔다.
![](https://i0.wp.com/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4/08/240802_rsquare_0001.jpg?resize=640%2C640&ssl=1)
오리온디스플레이, 서울대 수의과대학 내 LED Wall 구축 시작
서울대 수의과대학 내에 LED Wall이 설치되었다. 이는 메타버스 엑스포 2024 참가 이후 진행된 LED 대형 디스플레이 구축사업 일환이다. 새로운 시스템은 기존 빔 프로젝션을 대체하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오리온디스플레이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을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또한, 이 회사는 다양한 LED 제품과 멀티비전 직접 생산이 가능한 대형 XR디스플레이 전문 기업으로 주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https://i0.wp.com/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4/08/240802_oriondisplay.net_0001.png?resize=640%2C179&ssl=1)
무신사, 오프라인 매장 확대와 ‘크루’ 역할 강조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오프라인 스토어를 늘리며 마주하는 고객들과 소통하는 ‘크루’의 역할을 강조하고 있다. 올해 6월만 해도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스토어 방문객이 113만명으로 증가했으며, 전국 12개 매장 방문객은 120만명 이상이 됐다. 이에 맞춰 크루 임직원의 규모도 확대되고, 소통과 복지 혜택이 증가하고 있다. 친근한 분위기와 자유로운 문화를 갖춘 무신사는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을 강조하며 성장할 계획이다.
![](https://i0.wp.com/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4/08/240802_musinsa.com_0001.jpg?resize=640%2C436&ssl=1)
플랙스, 국제 표준 인증 획득
AI 멘탈케어 기업 플랙스가 ISO 37001과 ISO 27001 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부패방지 및 정보보안 시스템의 공인을 의미하며, 플랙스는 이미 ISO 9001, 14001, 45001 인증을 받은 기업이다. 플랙스의 대표는 앞으로 자녀와 보호자가 안심하고 AI 멘탈케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플랙스는 판교 창업존에 입주해 환경 보호와 사회적 책임을 중시하며 ESG 경영을 강화하고 있는 상황이다.
![](https://i0.wp.com/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4/08/240802_flex_0001.jpg?resize=640%2C456&ssl=1)
튜닙, AI 윤리 가드레일 솔루션으로 안전하고 윤리적 AI 서비스 실현
AI 스타트업 튜닙이 AI 윤리 가드레일 솔루션 패키지를 공개했다. 이 패키지는 비윤리적 공격 시뮬레이션부터 프롬프트 주입 탐지까지 6가지 AI 윤리 엔진으로 구성돼 있다. 이로써 튜닙은 AI 서비스의 윤리성을 높이고 안전성을 확보한다. 이러한 노력은 글로벌 빅테크들의 윤리적 AI 모델 발전과 함께 눈에 띄고 있다. 박규병 튜닙 대표는 “튜닙의 AI 윤리 가드레일 패키지는 여러 기업・기관들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AI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패키지를 원하는 기업・기관은 웹 데모 체험 기회를 신청할 수 있다.
![](https://i0.wp.com/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4/08/240802_tunib.ai_0001.png?resize=640%2C186&ssl=1)
신명마루, ‘2024 공간디자인 페어’서 발레로 아름다운 공연 선보여”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4 공간디자인 페어’에서 신명마루의 퀵스텝 부스가 발레 공연으로 화제를 모았다. 발레리나 신수인과 발레리노 최한준이 뛰어난 기술력을 자랑하는 퀵스텝 마루 위에서 아름다운 발레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퀵스텝 바닥재는 고급 기술과 친환경 소재로 제작되어 내구성과 기능성을 겸비하며 설치와 유지보수가 간편하다. 권혁태 대표는 향후에도 최고의 제품과 다양한 예술적 경험을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https://i0.wp.com/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4/08/240802_QUICK-STEP_001.jpg?resize=640%2C479&ssl=1)
함샤우트 글로벌, 생성형 AI 기술로 굽네 여름 캠페인
함샤우트 글로벌의 AI 기술을 활용한 굽네 여름 캠페인 ‘여름엔 굽네 고마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과 생성형 AI로 만들어진 징글송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으며, 캠페인 영상은 250만 회 조회수를 기록했다. 함샤우트 글로벌과 지앤푸드는 AI 마케팅을 통해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마케팅 전략을 추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와 소비자 소통에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https://i0.wp.com/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4/08/240802_hahmshoutg_ai_001.png?resize=640%2C363&ssl=1)
2024년 우수벤처기업 선정된 인피닛블록, 글로벌 시장 도약 계획”
인피닛블록은 벤처기업협회에서 우수벤처기업으로 선정되어 스타트업 분야에서 우수한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가상자산 커스터디와 전자지갑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피닛블록은 국내외에서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고 있다. 대표이사는 이번 선정을 통해 비즈니스모델 강화와 시장 개척에 주력하며,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을 모색할 것이라 밝혔다.
![](https://i0.wp.com/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4/08/240802_INFINITEBLOCK_001.jpg?resize=640%2C360&ssl=1)
네이버웹툰 <마루는 강쥐>, LG트윈스와 협업으로 새로운 시도
네이버웹툰 <마루는 강쥐>와 서울 LG트윈스가 협업을 통해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웹툰 캐릭터와 프로 야구단의 최초 공식 협업으로, 젊은 고객을 끌기 위한 전략으로 나섰다. 총 11종의 콜라보 상품을 출시하며, ‘무적 마루 데이’ 이벤트도 열리며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미 강력한 팬덤을 보유한 <마루는 강쥐>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긍정적인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https://i0.wp.com/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4/08/240802_naver_99999.png?resize=640%2C640&ssl=1)
크리테오, 커머스 강자로…2분기 실적 호조
커머스 미디어 기업 크리테오가 2024년 2분기 실적을 발표하며 강력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시장 통합과 사용자 선택권을 중요시하는 구글의 개인 정보 보호 프레임워크를 활용해 커머스 미디어 생태계를 통합한 크리테오는 전망 상향 조정과 실적 초과를 기록했다. 혁신을 지속하는 크리테오는 AI 기술을 활용해 퍼포먼스 미디어 분야에서 두 자릿수 백만 달러대의 성공을 거두고 있다.
![](https://i0.wp.com/startuprecipe.co.kr/wp-content/uploads/2024/08/240802_CRTO_0001.jpg?resize=640%2C268&ssl=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