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진흥원, ‘메가쇼 2024 시즌2’ 참가기업 모집
서울경제진흥원은 8월 28일까지 ‘메가쇼 2024 시즌2’ 박람회에 참가할 도시형 소공인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서울 유망 소공인의 판로 개척과 바이어 발굴을 지원하여 제품 인지도를 높이고 매출 증대를 목표로 한다. 참가기업은 전시공간, 홍보물 제작, 바이어 상담 등을 지원받으며, 서울 소재 5대 특화업종 소공인 또는 컨소시엄 형태로 신청할 수 있다. 박람회는 11월 7일부터 10일까지 일산 KINTEX에서 개최되며, 현장 판매와 장기적인 매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8월 28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스포티파이, ‘인디 코리아’ 플레이리스트 리브랜딩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한국 인디 음악을 소개하는 플레이리스트 ‘In The K-Indie’를 ‘Indie Korea(인디 코리아)’로 새롭게 리브랜딩했다. 2017년 론칭된 이 플레이리스트는 전 세계 리스너들에게 한국 인디 음악의 다양성을 알리며, 47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리브랜딩은 인디 레이블 붕가붕가레코드의 수석 디자이너 김기조가 참여해 주목받았다. 스포티파이는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한국 인디 음악의 개성과 매력을 국내외에 더욱 널리 알릴 계획. 박정주 스포티파이 코리아 뮤직팀 총괄은 앞으로도 다양한 국내 인디 아티스트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케이프린트 2024, 8월 21일부터 개최
국내 최대 인쇄 산업 통합 전시회 ‘케이프린트 2024(K-PRINT 2024)’가 8월 21일부터 2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275개 기업이 참여해 인쇄, 패키징, 라벨, 텍스타일, 사인 산업의 최신 기술과 제품을 선보인다. 전시회 기간 동안 다양한 세미나와 네트워킹 기회가 제공되며, 친환경 제품과 기술도 소개된다. 전시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사전 등록 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와이제이링크, 코스닥 상장예비심사 승인
SMT 장비 전문기업 와이제이링크가 코스닥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했다. 와이제이링크는 2009년 설립되어 SMT 공정장비를 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SMT 스마트 공정 장비, PCB 이송장비, PCB 추적장비 등이 있다. 회사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아 다양한 고객사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반도체 패키징 분야 등 고부가가치 시장으로의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순일 대표는 상장 예비심사 통과에 기쁨을 표하며, 본격적인 공모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모비데이즈, 2분기 흑자전환 성공
종합 미디어 콘텐츠그룹 모비데이즈가 2분기 실적 턴어라운드를 이루며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됐다.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3.7% 증가한 99.9억 원, 영업이익은 5.9억 원을 기록했다. 마케팅 사업이 실적을 견인하며, 영업이익률 28.3%를 달성했다. 모비데이즈는 사업 다각화를 통해 매출 구조를 안정화하고 있으며, AI 기술 도입과 자회사 성장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모비데이즈는 중장기적으로 지속 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세컨드유레카, ‘더벤처스’로부터 투자 유치
프랜차이즈 빌더 플랫폼 운영 기업 세컨드유레카가 초기기업 전문 투자사 더벤처스로부터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세컨드유레카는 가맹본부와 가맹점 간의 정보 공유를 통해 프랜차이즈 비즈니스를 무상으로 구축하고, 영업 및 매장 관리를 자동으로 수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투자를 통해 세컨드유레카는 2세대 무인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킨크커피’의 가맹점을 연말까지 30개로 확대할 계획. 성중헌 대표는 이번 투자가 세컨드유레카의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받은 결과라고 밝혔다.

아디다스코리아, 북촌에 ‘아디다스 북촌 헤리티지 스토어’ 오픈
아디다스코리아가 서울 북촌에 한국적인 특색을 담은 국내 최초 스니커즈 전문 매장 ‘아디다스 북촌 헤리티지 스토어’를 오픈했다. 북촌은 전통한옥이 밀집된 지역으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장소다. 매장은 38평 규모로, 빈티지한 벽돌 양식과 현대적인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의 대표 신발인 ‘삼바 탈’을 단독으로 재런칭하며, 매달 한국적인 색을 입힌 단독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오픈 기념으로 특별 이벤트와 스니커즈 커스터마이징 워크샵도 진행된다. 아디다스코리아는 이번 매장을 통해 대한민국의 역사와 문화를 경험하며 쇼핑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북아이피스, 대학출판협회-굿노트와 MOU 체결
교육 콘텐츠 플랫폼 쏠북을 운영하는 북아이피스가 한국대학출판협회 및 디지털 필기 앱 굿노트와 3자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학 학술 디지털 콘텐츠의 이용 활성화와 저작권 보호를 목표로 한다. 협약에 따라 대학 학술 교재를 쏠북에서 전자책으로 구매한 후, 굿노트에서 학습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대학 교재의 불법복제를 예방하고 저작자의 권리를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북아이피스 윤미선 공동대표는 이번 협약이 대학교재 출판 분야의 혁신을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라고 밝혔다.

모나용평, 상반기 영업이익 104억원 기록
모나용평이 올해 상반기 실적을 발표했다.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8.3% 증가한 1172억원, 영업이익은 193.4% 증가한 104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 매출액은 리조트 운영 사업 부문의 성장으로 85.9% 증가한 612억원을 달성했다. 모나용평은 하반기에도 리조트 사업과 분양 사업 부문에서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으며, F&B 사업 확장을 위해 ‘용평밸리 주식회사’를 설립했다. 회사는 친환경 식품사업을 통해 웰니스 시장을 겨냥한 신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