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테크 스타트업 나이비, 알비더블유 후속 투자 유치
뮤직테크 스타트업 나이비가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알비더블유로부터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 2017년 설립된 나이비는 음원 정산, 마케팅, 제작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2024년 7월 카카오뱅크에 이어 알비더블유로부터 추가 투자를 받았다. 투자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나이비는 이전에도 중소기업은행, 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 콘텐츠테크놀로지스 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트래블월렛, 티메프 결제 피해 전액 환불 완료
트래블월렛은 티몬과 위메프 이용자들의 결제액 환불을 모두 완료했다고 밝혔다. 올해 초 국내 결제 서비스로 확장한 트래블월렛은 티메프에서 다량의 여행 상품 결제가 발생한 것을 확인하고, 환불 지연 가능성을 고려해 자체적으로 환불을 진행했다. 트래블월렛은 트래블카드와 소셜페이, N빵결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근 GS25 편의점 ATM에서 카드 즉시 발급 서비스를 시작했다. 김형우 대표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결제 서비스를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크래프톤, 게임스컴 ONL에서 ‘인조이’와 ‘다크앤다커 모바일’ 영상 공개
크래프톤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게임스컴 2024의 전야제 행사인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ONL)에서 ‘인조이’와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최신 영상을 공개했다. 인조이는 게임스컴 어워드 2024에서 ‘가장 재미있는 게임’ 부문 후보에 올랐으며, 8월 21일부터 26일까지 스팀에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빌드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했으며, 사전 예약자에게는 A등급 용병과 한정판 코스튬 스킨이 제공된다. 크래프톤은 삼성전자, 틱톡, 엑솔라 등과 협력해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며, B2C 부스에서는 출품작 체험과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김캐디, 글로벌 1위 골프 앱 ‘18Birdies’와 파트너십 체결
김캐디는 20일 글로벌 1위 골프 야디지 서비스 ‘18Birdies’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김캐디는 18Birdies와 함께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18Birdies는 전 세계 골프장에서 사용 가능한 앱으로, 필드 코스 정보, 바람의 속도와 방향, 클럽 추천, 스코어 저장 기능 등을 제공한다. 김캐디는 9월 말 18Birdies의 한글 서비스 제공을 시작으로, 필드 스코어 연동 기능을 개발할 계획이다. 최재림 CTO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골퍼가 다양한 스코어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사쿠어컴퍼니, 신한은행에 얼굴인식 기술 제공
메사쿠어컴퍼니는 신한은행의 재외국민 비대면 신원확인 서비스에 얼굴인식 기술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재외동포청과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며, 재외국민의 전자여권과 해외체류 정보를 통해 비대면으로 신원을 확인하고 인증서를 발급하는 시스템이다. 메사쿠어컴퍼니는 신한은행 쏠(SOL)뱅크 앱 내에서 재외국민 본인확인을 위한 얼굴인식 기술을 제공하며, 협력기업 시큐센도 기술 지원에 참여한다. 이지훈 대표는 재외국민들이 신한인증서를 통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자랜드, 8월 제습기 판매 56% 증가
전자랜드는 올여름 지속되는 습한 날씨로 인해 8월 제습기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했다고 밝혔다. 8월 1일부터 19일까지의 판매 수량 조사 결과, 일부 지점에서는 재고가 소진되는 품귀 현상이 발생했다. 이에 전자랜드는 제습기 재고 확보와 함께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8월 31일까지 전자랜드쇼핑몰에서 최대 36% 할인과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리뷰 작성 시 선착순 500명에게 카페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한다. 전국 직영점에서는 진열 상품을 최대 61%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특가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전자랜드는 제습기 외에도 의류건조기, 의류관리기 구매 시 최대 65만원 캐시백을 제공하는 행사를 준비했다.

신한은행, 2분기 ESG경영 관심도 1위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2분기 1금융권 은행 중 ESG경영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신한은행으로 나타났다. 신한은행은 1,683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으며, KB국민은행과 하나은행이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신한은행은 동원산업과의 협약을 통해 ESG경영 확산을 지원하고, 시니어 고객을 위한 교통지원금 제공 사업을 추진했다. 또한, 희귀 난치성 질환 어린이를 위한 헌혈증 기부와 어린이날 선물 세트 제공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KB국민은행과 하나은행도 각각 청년 IT 인재 양성 프로그램과 중소기업 ESG 컨설팅 조직 확대 등 ESG경영에 적극 나서고 있다.

스콘 북카페, 주요 대학과 전자책 공동구매 협약
전자책 플랫폼 스콘 북카페가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주요 대학 총학생회와 협력해 전자책 공동구매를 추진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은 어학, 자격증, 취업 관련 서적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에듀윌, 시대고시기획 등 주요 출판사들이 참여해 다양한 도서를 제공하며, 학생들의 교육비 부담을 줄이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스콘 북카페는 앞으로도 대학과의 협력을 강화해 학생들이 양질의 교육 자료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지그재그, 앱 전면 개편으로 스타일 커머스 강화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앱을 전면 개편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개인화 서비스를 확대해 사용자 취향에 맞는 상품과 프로모션을 제안하며, ‘직진배송’과 ‘래플’ 등 인기 서비스를 퀵 메뉴 아이콘으로 배치했다. 또한, 패션, 뷰티, 라이프 등 각 카테고리별 전용 홈을 개편해 탐색 경험을 개선했다. 카카오스타일은 이번 개편을 통해 퍼스널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경희대, 2024 한미과학자대회 참가
경희대학교가 8월 21일 개최되는 ‘2024 한미과학자대회(UKC 2024)’에 참가한다. 이 대회는 한국과 미국의 과학자, 기업인, 정부 관계자 등 1천여 명이 모여 의견을 교류하는 자리다. 경희대는 ‘한미 우주 탐사 협력 확대’를 주제로 포럼을 개최하고, 최신 연구 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경희대는 대회장 내 부스를 운영해 연구 성과를 홍보하고, 신진 및 중견 연구자와 인터뷰를 진행한다. 홍충선 학무부총장은 ‘전환의 시대 경희대의 R&D 전략’을 발표하며, 우주과학, 바이오헬스, 양자기술 등 6대 전략 분야를 소개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는 경희대의 연구 역량을 알리고 국제 협력을 강화할 기회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