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도트, IBS인더스트리와 모빌리티 파트너십 체결
주차 모빌리티 플랫폼 스타트업 그린도트와 공간관리 전문기업 IBS인더스트리가 8월 23일 ‘모빌리티 서비스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으로 그린도트는 IBS인더스트리가 관리하는 공간에 주차관제 인프라 구축과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며, IBS인더스트리는 그린도트의 주차 솔루션이 적용된 건물에 검증된 FM 서비스를 제안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린도트는 2022년 이화진 대표가 창업한 스타트업으로, AI 주차 솔루션을 제공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IBS인더스트리는 1972년 설립된 건물시설관리 전문기업으로, 다양한 공간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양사는 서비스 범위 확대와 고객 만족도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배달의민족, 2분기 배달앱 관심도 1위
배달의민족(배민)이 올해 2분기 국내 주요 배달앱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다.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배민은 44만2612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쿠팡이츠는 포스팅 수 증가율 1위로, 47.28% 급증했다. 요기요는 20만8530건으로 2위를 기록했다. 배민의 B마트 서비스와 무료배달 서비스가 호평을 받으며 관심을 끌었다. 배달특급과 위메프오는 각각 4위와 5위를 기록했다. 데이터앤리서치는 온라인 시장 성장과 함께 배민의 지속적인 선두를 강조했다.

펄스애드, CJ ENM과 전략적 투자 및 팁스 선정
글로벌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스타트업 펄스애드가 CJ ENM으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하고 팁스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 팁스 프로그램은 중소기업벤처부가 주관하는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펄스애드는 향후 2년간 최대 7억원의 지원을 받게 된다. 펄스애드는 AI 기반 광고 최적화 서비스를 제공하며, 아마존 광고 기술 파트너로도 활동 중이다. CJ ENM은 펄스애드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단행했으며, 상호 협력 파트너십을 통해 CJ온스타일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펄스애드는 이번 기회를 통해 AI 및 머신러닝 기술을 고도화하여 더 많은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도울 계획이다.

서울테크노파크, 디딤돌 첫걸음 R&D 과제 모집
서울테크노파크가 2024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첫걸음 운영을 통해 기술창업기업의 R&D를 지원한다. 창업 7년 이하, 매출액 20억 미만의 중소기업이 신청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8월 16일부터 30일까지다. 선정된 기업은 최대 1년간 1.2억원의 연구개발비를 지원받고, 다양한 성장 기회를 제공받는다. 특화프로그램으로는 기업성장 역량강화, 기술고도화 지원, 창업사업화 촉진 등이 있다. 서울테크노파크는 총 123개 과제를 추천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쏘카, 회원 1천만명 돌파 기념 챌린지 진행
모빌리티 혁신 플랫폼 쏘카가 서비스 시작 13년 만에 누적 회원 1천만명을 돌파했다. 이를 기념해 쏘카는 9월 18일까지 ‘100시간 챌린지’를 진행한다. 회원들은 데일리쿠폰팩과 트래블쿠폰팩 중 선택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누적 이용시간에 따라 크레딧도 지급된다. 100시간을 달성한 회원 7명에게는 경품이 제공된다. 박재욱 쏘카 대표는 회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자유롭고 행복한 이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오리온디스플레이, 리테일 매장용 LED Wall 출시
오리온디스플레이㈜가 대형 백화점과 일반 매장을 위한 LED Wall 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전시 및 행사장뿐만 아니라 중소규모 매장에서도 인테리어와 정보를 동시에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오리온디스플레이는 다양한 인테리어 협력사와 협업하여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준수 영업팀장은 LED Wall이 인테리어의 중요한 요소라며, 능력 있는 인테리어 업체들과 함께 고객을 찾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오리온디스플레이는 대형 XR디스플레이 전문 제조기업으로, 다양한 LED 제품과 멀티비전을 직접 생산하며, 최근 여러 대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누적 방문객 1000만명 돌파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가 오프라인 매장을 확대한 결과,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돌파했다. 2021년 5월 홍대에 첫 매장을 연 이후 3년 만에 이룬 성과다.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방문객은 전년 대비 350% 증가했으며, 매출도 3.5배 성장했다. 특히 외국인 고객 매출이 크게 늘어 명동점의 경우 외국인 비중이 46%에 달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8월 말부터 신규 매장을 추가 오픈하고, 해외 진출도 검토할 계획이다.

소풍벤처스, 농식품 특화 엑셀러레이팅 필드트립 진행
소풍벤처스는 8월 21일과 22일 양일간 농식품 특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엔하베스트엑스(NHarvest X)와 임팩트어스(IMPACT EARTH)에 참여하는 스타트업들과 함께 필드트립을 진행했다. 이번 필드트립은 로보틱스와 스마트 농업 등 최신 기술 동향을 현장에서 확인하고, 전문가의 조언을 얻기 위해 마련되었다. 농협안성 농식품물류센터와 한미종묘, 충주시농업기술센터 등을 방문하여 다양한 기술 적용 사례를 직접 확인했다. 소풍벤처스는 이번 필드트립을 통해 스타트업들이 기술 고도화와 사업화를 위한 실무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부산 랜드마크 ‘비스퀘어’ 매각 개시
부산의 랜드마크인 ‘비스퀘어(구 삼성생명 초량빌딩)’가 매각 절차에 들어갔다. 이지스자산운용은 알스퀘어-NAI 코리아 컨소시엄을 매각 주관사로 선정하고, 잠재 매수자에게 투자안내문을 배포했다. 비스퀘어는 부산역 대로변에 위치한 지하 3층~지상 15층 규모의 오피스로,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보장하는 자산이다. 부산북항재개발사업의 수혜지로 평가받는 비스퀘어는 자산가치 상승에 따른 투자 매력도가 높다. 최근 부산 오피스 시장의 투자 심리가 회복되면서 매수자 확보가 수월할 것으로 전망된다.

코리아블록체인위크, 타이거리서치와 파트너십 체결
팩트블록과 해시드가 공동 주최하는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4(KBW2024)’가 웹3 전문 리서치사 타이거리서치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타이거리서치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웹3 생태계에 대한 심도 있는 보고서를 작성했다. 보고서는 국내 웹3 거래소, 거래대금, RWA, 게임, 엔터테인먼트 등 각 산업의 현황과 규제 방향성을 포함한다. KBW2024는 약 300명의 업계 연사들과 함께 웹3의 현재 트렌드와 향후 가능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팩트블록과 해시드는 이번 파트너십이 한국 웹3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