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핑크퐁컴퍼니,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 애니메이션 최다 초청
더핑크퐁컴퍼니는 ‘핑크퐁’ IP(지식재산권) 4편이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2024)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 BIAF 상영작 중 최다 초청작이다.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은 1999년 시작된 영화제로, 대한민국 최초의 아카데미 공식 인증 국제영화제이다. 이번 26회 페스티벌에서는 총 122편의 작품이 상영된다. ‘핑크퐁’은 BIAF의 ‘애니투게더’ 부문에 초청되어 최신작 ‘핑크퐁과 호기: 새 친구 니니모’를 포함한 4편의 작품이 상영된다. 부천시청 어울마당과 한국만화박물관 등에서 작품을 만날 수 있으며, 관련 체험존도 운영된다. 더핑크퐁컴퍼니는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서 2년 연속 애니메이션 팬들을 만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헥사곤, 2024 한국자동차공학회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후원
헥사곤 매뉴팩처링 인텔리전스는 2024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후원사로 참여해 6개 팀에 아담스카(Adams/Car) 라이선스를 제공하고, 15시간의 정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이번 대회는 군산새만금자동차경주장에서 개최되었으며, 국민대학교 ‘KOOKMIN RACING KEF-24’ 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헥사곤의 동역학 시뮬레이션 솔루션, 아담스는 차량 동역학 모델 개발을 지원하며, 가상 환경에서 차량의 동적 거동을 분석, 예측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한다. 헥사곤은 한국 교육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미래 자동차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2024 KSAE 대회는 42개 대학에서 1,50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다양한 경기를 펼쳤다.
무인카페 시장 ‘게임 체인저’ 킨크커피, 2개월 만에 수도권 10개 매장 돌파
프랜차이즈 빌더 플랫폼 기업 세컨드유레카의 무인카페 ‘킨크커피’가 8, 9월 창업설명회 성과를 바탕으로 수도권에 10개 가맹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킨크커피는 남양주평내중흥점, 양주덕계점, 분당구미점 등 수도권과 주요 지방 거점에 순차적으로 매장을 출점하며, 커피 판매뿐 아니라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2세대 무인카페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세컨드유레카는 창업 비용 지원, AI 기반 입지 분석 서비스 등 혜택을 제공하며, 10월에도 창업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킨크커피는 독자적인 원두 블렌딩 기술과 IoT 기반 원격 관리 시스템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틴더, 픽셀 아티스트 주재범 작가와 한글날 콜라보레이션 진행
글로벌 소셜 매칭 앱 틴더는 한글날을 맞아 픽셀 아티스트 주재범 작가와 협업하여 한글 버전의 틴더 로고와 아이콘을 담은 ‘틴더 한글날 스티커’를 선보인다. 또한 젊은 세대 사이에서 자주 쓰이는 데이팅 용어를 한글로 소개하는 ‘한글 데이팅 용어 사전’도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틴더는 처음으로 한글 로고와 아이콘을 선보이며, 이를 주재범 작가의 픽셀 아트 스타일로 재해석하여 실물 스티커로 제작했다. 이 스티커는 디지털과 아날로그 감성을 결합한 디자인으로, Z세대의 취향을 반영했다. 한글날을 기념해 틴더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틴더 코리아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고 한글 이름을 지어 댓글로 남긴 참여자에게 한글날 틴더 굿즈를 증정한다. 틴더는 이번 협업을 통해 한글의 아름다움과 친근함을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한다.
신용보증기금-중앙대학교, ‘금융인재 양성 및 창업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은 중앙대학교(총장 박상규)와 7일 ‘금융인재 양성 및 창업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정책금융 교육을 통한 인재 양성, 대학 중심 창업 생태계 조성 및 공동 학술연구 성과 창출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중앙대는 내년에 정책금융 정규과정을 개설하고, 신보는 창업 교육과 특강 등을 통해 현장 중심의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중앙대와의 협력을 통해 대학 내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금융지원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서울권에서 ‘산학연 학술 클러스터’ 모델을 적용한 첫 사례로, 이를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신보는 중앙대 학생들이 우수한 금융인재와 청년 창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
스파크랩, 서울대병원과 바이오 스타트업 생태계 육성 나서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은 서울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과 국내 바이오 및 헬스 분야 초기 스타트업 육성과 투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파크랩은 약 20억 상당의 최첨단 연구설비가 구비된 ‘메디오픈랩’과 인프라를 활용해 바이오 헬스 분야 창업 컨설팅, 우수 스타트업 발굴, 공동 연구, 투자 연계 등의 지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스파크랩은 DNA 분석, 액체생검 암진단, AI 기반 분자진단 등 다양한 분야의 바이오 스타트업을 육성해오고 있으며, 서울대병원 의생명연구원과의 협력을 통해 더욱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부스터스,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 ‘래핑찰리’ 매각… “운영 효율화로 성장 가속화”
브랜드 그룹 부스터스가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 ‘래핑찰리’를 펫푸드 전문 기업 우성에 매각했다. 래핑찰리는 부스터스가 2022년 인수한 브랜드로, ‘이지세이프클립’ 등 다양한 히트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부스터스는 브랜드 리뉴얼과 신제품 출시로 래핑찰리의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한 후, 운영 효율화를 위해 매각을 결정했다. 이번 매각에는 ‘포글’ 브랜드 자산도 포함된다. 부스터스는 매각을 통해 인수부터 엑시트까지 전 사이클을 경험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며, 향후 운영 중인 브랜드의 해외 진출과 성장에 집중할 계획이다.
아이디어스, 작가 창작 활동 지원 위한 ‘금은동 캠페인’ 진행
(주)백패커가 운영하는 핸드메이드 커머스 플랫폼 ‘아이디어스’가 작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금은동 캠페인’을 1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금은동 캠페인은 일정 기준을 충족한 작가들에게 금, 은, 동 등급을 부여하고 응원 굿즈를 선물하는 이벤트다. 올해는 2000여 명의 작가가 신규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주요 마케팅 일정 정보를 담은 ‘작가 전용 캘린더’, ‘우수 작가 인증 패키지’, ‘택배 테이프와 스티커’ 등이 포함된 굿즈가 순차 배송된다. 아이디어스는 이 외에도 ‘아이디어스 작카데미’, ‘작가 스토어’, ‘택배 제휴’ 등 다양한 지원 정책을 통해 작가 성장을 돕고 있다. 회사는 앞으로도 작가들의 독창적인 창작 활동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에이닉, GS리테일과 디지털 전환 가속화
AI DX 플랫폼 전문기업 에이닉이 GS리테일과 협력해 ‘우리동네 GS’ 앱에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협력은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고객 경험을 혁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에이닉은 ‘우리동네 GS’ 앱에 ‘놀이터’ 서비스를 추가해 고객 참여를 유도하고, 모바일 쿠폰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오프라인 GS25 편의점과 연계되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시너지를 극대화한다. 에이닉은 GS리테일 외에도 여러 주요 브랜드와 협력해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있으며, 향후 더욱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엔터테크 기업 메이크스타, 300억 시리즈 D 투자 유치
엔터테크 기업 메이크스타가 총 300억 원의 시리즈 D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HRZ, RPS벤처스, 컴퍼니케이 등이 신규 참여했고, 기존 투자자인 알토스벤처스와 KDB산업은행 등이 연속 참여했다. 메이크스타는 2015년 설립된 글로벌 K팝 플랫폼으로, 현재까지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556억 원에 달한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메이크스타는 전 세계 팬들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K-컬처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메이크스타는 K팝뿐 아니라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과 AI 및 ICT 기술 분야에 집중 투자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