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부대W, 웨이브웨어와 콜라보 제품 출시
채널A의 밀리터리 서바이벌 예능 ‘강철부대’ 네 번째 시즌이 ‘강철부대W’로 돌아왔다. 이번 시즌은 최정예 여군들이 참여하는 최초의 여군 특집으로, 압도적 스케일과 치열한 경쟁을 선보이고 있다. 강철부대W는 시청률 4.1%로 시작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웨이브컴퍼니는 강철부대W와의 콜라보로 웨이브웨어 기모라인 제품을 더현대 서울 강철부대 팝업스토어에서 첫 선보인다. 팝업스토어는 10월 18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다양한 웨이브웨어 제품군을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웨이브웨어 기모라인은 서늘한 날씨에도 착용 가능한 제품으로, 강철부대W의 강인한 컨셉을 담아 출시되었다.
비플식권, 서초구청 직원 급량비 서비스 혁신
비즈플레이가 모바일 전자식권 서비스 ‘비플식권’을 통해 서초구청의 급량비 결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서초구청은 비플식권 도입으로 2000명 직원의 특근매식비 사용 편의성과 관리 업무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이제 서초구청 직원들은 다양한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스마트폰만으로 간편하게 급량비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비플식권은 서초구청 주변 상권의 소상공인 부담을 줄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홍기 비즈플레이 대표는 앞으로 기초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코스포 ‘IR 스터디’ 1기 성공적 마무리
코리아스타트업포럼(코스포)은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를 돕는 ‘IR 스터디’ 1기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8월 20일부터 10월 15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8명의 창업가가 참여해 각자의 비즈니스를 소개하고 피드백을 받으며 발표 자료와 스킬을 보완했다. 전상열 나우버스킹 창업가가 멘토로 참여해 창업부터 엑시트(Exit), 투자까지의 경험을 공유했다. 프로그램은 마무리 피칭데이를 통해 투자사와의 매칭 기회를 제공하며 열띤 발표가 펼쳐졌다. 코스포는 앞으로도 다양한 스터디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가들의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에이티비랩, 중기부 딥테크 팁스 프로그램 최종 선정
배터리 진단 및 운영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에이티비랩이 중소벤처기업부의 딥테크 팁스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되었다. 딥테크 팁스는 민간과 정부가 합심해 우수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에이티비랩은 3년간 15억원의 연구개발 자금과 사업 연계 지원을 받게 된다. 에이티비랩은 전기자동차 및 에너지저장장치 배터리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실시간 모니터링, 진단, 수명예측 솔루션을 제공하며, 화재사고 예방에 주목받고 있다. 최진혁 대표는 이번 선정을 통해 시장 확장과 기술 고도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밀리의서재X토스, 《B주류경제학》 출간 기념회 개최
국내 독서 플랫폼 밀리의서재가 오리지널 경제경영서 《B주류경제학》 출간을 기념해 CGV연남에서 출판 기념회를 연다. 이 책은 토스 유튜브 채널 머니그라피의 인기 콘텐츠 ‘B주류경제학’과 이재용 회계사의 인사이트를 담고 있다. 밀리의서재와 토스는 2030 세대의 재테크와 경제 관심을 반영해 이 콘텐츠를 종이책으로 출간하며, 경제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재무제표 해설과 최신 산업 데이터를 추가했다. 출판 기념회는 시사회 형식으로 진행되어 높은 관심을 받았고, 티켓은 하루 만에 매진됐다. 밀리의서재는 앞으로도 토스와 다양한 협업을 통해 독자들에게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소풍벤처스, 농식품특화 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
임팩트 분야 전문 벤처투자사 소풍벤처스가 10월 29일 서울 성암아트홀에서 ‘Bridging AgriTech & DeepTech’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농협중앙회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소풍벤처스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NHarvest X’와 ‘임팩트어스’의 통합 데모데이로, 농식품 분야 혁신과 스타트업 생태계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첫 세션에서는 농협중앙회 디지털전략부 이경춘 국장과 가천대학교 창업대학장 장대익 교수가 키노트 스피치를 통해 비전과 혁신의 가치를 논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팀에게는 총 1500만원의 상금이 시상된다. 두 트랙으로 나눠 진행되는 IR 피칭 세션 후에는 네트워킹 행사와 투자자 라운드 테이블이 이어진다. 참석 신청은 이벤터스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무신사, ‘락피쉬웨더웨어x키스오브라이프’ 협업 에디션 출시
무신사가 인기 K팝 아티스트 키스오브라이프와 패션 브랜드 락피쉬웨더웨어의 협업 스니커즈 4종을 출시했다. 이번 협업은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아티스트의 이미지를 결합해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협업 스니커즈는 무신사 앱과 성수@대림창고에서 한정 발매되며, 팝업스토어는 10월 29일까지 운영된다. 행사 기간 동안 체험형 이벤트와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진행된다. 무신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아티스트와 패션 브랜드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패션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알스퀘어 정상민 실장, 대한중대재해예방협회 초대 협회장 선임
상업용 종합 서비스 기업 알스퀘어의 정상민 안전보건경영실장이 최근 설립된 대한중대재해예방협회의 초대 협회장으로 취임했다. 협회는 산업 현장의 중대재해를 예방하고 안전관리 체계를 수립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40여 개 회사가 가입했다. 정상민 협회장은 영세 기업의 안전보건 체계 구축을 지원하며 상생할 수 있는 안전 문화를 정착시키겠다고 밝혔다. 알스퀘어는 ESG경영과 안전보건경영활동을 실천하며, 관련 협력사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알스퀘어는 ISO45001 국제 인증을 취득해 체계적인 안전보건 관리 시스템을 갖췄다. 이 회사는 최근 제30회 기업혁신대상에서 산업부 장관상을 받으며 ESG 경영 분야에서 앞장서고 있다.
배민커넥트 ‘가을우체통’ 이벤트 진행
우아한청년들이 고용노동부와 함께 배민커넥트 라이더를 대상으로 ‘가을우체통’ 이벤트를 진행한다. 16일부터 21일까지 배달 중 만난 따뜻한 일상이나 안전배달 이야기를 응모받는다. 라이더는 사연을 작성해 배민커넥트 이벤트 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1등상은 갤럭시 Z폴드6, 2등상은 주유권 50만원, 모든 참가자는 배민상품권에 자동 응모된다.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따뜻한 사연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배달문화를 조성할 계획이다.
아카라라이프, 차세대 IoT 스마트교실 구축
AIoT 전문기업 아카라라이프가 속초양양교육지원청에 ‘차세대 IoT 스마트교실’을 구축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 스마트교실의 한계를 넘어 교육 목적에 맞춘 최적의 교실 환경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적용했다. ‘별담 spaceship’으로 명명된 이 시설은 IoT 기술을 활용해 학생들이 조명, 차양 등을 손쉽게 조절할 수 있으며, 다양한 첨단 과학 교육 장비를 갖추고 있다. 속초양양교육지원청은 별담 spaceship을 통해 학생들의 최신 기술 이해도와 창의력을 높일 계획이다. 송희경 아카라라이프 CEO는 “교실에 IoT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학생들의 기술 이해도와 응용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