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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서머리] 아임웹, 고객사 거래액 누적 5조원 돌파‧토스, LG유플러스와 AI 기술 제휴 협약 체결


이석원 기자 - 2024년 10월 22일

엘리펙스, 삼성물산과 ‘XR 모델하우스 투어’ 솔루션 선보여

올림플래닛의 XR 솔루션 엘리펙스가 삼성물산 래미안과 협력해 ‘XR 모델하우스 투어’ 솔루션을 선보인다. 삼성물산이 기획부터 시공까지 직접 맡은 ‘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의 견본 주택 정보를 제공하며, 오프라인과 디지털 환경 모두에서 몰입감 있는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키오스크와 몰입형 아나몰픽 영상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옵션 상품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엘리펙스는 앞으로도 맞춤형 XR 솔루션을 꾸준히 제공해 기업 고객의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네이버페이, CU·신한카드와 ‘CU Npay카드’ 출시

네이버페이가 BGF리테일, 신한카드와 함께 ‘CU Npay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CU편의점에서 네이버페이 QR결제 시 최대 20% 할인과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최대 10%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11월까지 결제 금액의 100% 캐시백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네이버페이 페이먼트마케팅팀 류정원 리더는 “제휴카드를 통해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더 큰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11월에는 공동 PB 브랜드 ‘신씨네’ 상품과 관련 프로모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더핑크퐁컴퍼니, ‘핑크퐁 매직 시네마’ 팝업스토어 오픈

더핑크퐁컴퍼니가 신규 애니메이션 ‘핑크퐁과 호기: 새 친구 니니모’ 방영을 기념해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에서 ‘핑크퐁 매직 시네마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갤러리아 광교점 3~4층에서 280㎡ 규모로 이달 18일부터 31일까지 운영된다. 상영회, 팬미팅, 댄스파티, 체험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인기 제품 70여 종도 판매된다. 자세한 내용은 핑크퐁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IBM, 고성능 AI 모델 ‘그래니트 3.0’ 출시

IBM은 연례 테크익스체인지 행사에서 고성능 AI 모델 ‘그래니트 3.0’을 발표했다. 그래니트 3.0은 RAG, 분류, 요약 등 다양한 작업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며, 기업 AI에 최적화되었다. 이번 모델은 아파치 2.0 라이선스 하에 공개되어 비종속성과 비용 효율성을 제공한다. 그래니트 가디언 모델은 위험 요소를 감지해 안전 장치를 구현한다. IBM은 이번 출시로 투명성, 안전성, 신뢰성을 강화하며, 글로벌 생태계 파트너들과 협력해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네이버웹툰, 불법 웹툰 사이트에 10억 원 손해배상 청구 소송 제기

네이버웹툰이 불법 웹툰·웹소설 사이트 운영자들에 대해 총 10억 원 규모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피고들은 ‘몽키ㅇㅇ’, ‘쉼터ㅇㅇ’, ‘ㅇㅇ블루’ 등의 사이트를 운영한 혐의로 검거되었다. 네이버웹툰은 불법 복제물 추적 기술인 ‘툰레이더’를 활용해 저작권 침해에 강력히 대응하고 있으며, 지난해 미국 법원을 통해 150여 개의 불법 사이트를 삭제하는 성과를 거뒀다. 네이버웹툰은 앞으로도 저작권 침해에 철저한 불관용 원칙을 고수할 방침이다.

토스, LG유플러스와 AI 기술 제휴 협약 체결

토스가 LG유플러스와 AI 기술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AI 기술을 활용해 금융 서비스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마케팅과 브랜딩 측면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토스는 AI 콘텐츠 선호도 파악을 위한 A/B 테스트를 진행했고, 향후 B2B 서비스에도 AI 기능을 적용할 계획이다. 이승건 대표는 “LG유플러스와 협력해 디지털 혁신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온리 세대에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딥파인, 일본 IT 전시회 ‘재팬 IT 위크’ 참가

XR 공간 컴퓨팅 플랫폼 기업 딥파인이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재팬 IT 위크 2024’에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딥파인은 3D 공간 구축 솔루션 DSC를 통한 AR 내비게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DSC 솔루션은 모바일 기기로 손쉽게 3D 공간을 생성하고, AR 콘텐츠로 내비게이션을 구성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다. 김현배 딥파인 CEO는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일본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장기적인 전략을 구체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밸런스히어로, 인도 국경 농촌에 식수 시설 설치

밸런스히어로가 인도에서 ESG 경영을 강화하며 국경 인근 낙후된 농촌에 식수 시설을 설치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한다. ‘비 워터 와이즈’ 프로젝트는 하리야나와 라자스탄 지역에 식수 시설과 친환경 발전소를 구축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한다. 밸런스히어로는 인도 시장에서 저소득층 금융 접근성을 강화해 8천만 명 이상의 이용 고객을 확보했다.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인도 지역 사회에 기여할 계획이다.

앱러빈, 소비자 모바일 트렌드 리포트 2024 발표

모바일 마케팅 선도 기업 앱러빈이 2024년 소비자 모바일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모바일 인앱 광고는 다른 채널보다 참여도와 충성도가 높아 핀테크 분야에서 효과적이다. 또한, 2025년까지 온라인 거래의 62%가 모바일에서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앱러빈은 모바일 인앱 광고를 통해 매일 50억 명 이상의 사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으며, 브랜드 안정성이 높다고 강조했다. 자세한 내용은 앱러빈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임웹, 고객사 거래액 누적 5조원 돌파

브랜드 빌더 아임웹이 고객사 거래액 누적 5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아임웹의 고객사 거래액은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최근 9개월 만에 1조원을 추가로 달성했다. 이는 자사몰 중심의 이커머스 트렌드와 아임웹의 다양한 기능 출시 및 고도화 덕분이다. 이수모 대표는 “고객과 함께 이룬 성과”라며 “앞으로도 자사몰의 경쟁력을 높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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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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