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취업사관학교 금천캠퍼스 교육생 모집
서울시의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SBA)은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 금천캠퍼스 교육생을 모집한다. 디지털마케팅 분야 교육과정은 25명 규모로, 만 15세 이상의 서울시 거주자는 청취사 누리집에서 신청 가능하다. 교육은 12월부터 3개월 동안 진행되며, 현직자와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이 참여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생들의 취업을 최우선으로 삼아 꼼꼼한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자세한 정보는 청취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나무, 제주도에 외국어 메뉴판 서비스 ‘맛말’ 선보인다
다국어 번역회사 글나무가 외국어 메뉴판 제작 서비스 ‘맛말’을 제주도에서 선보인다. 약 20년의 음식명 번역 경험을 바탕으로 론칭된 이 서비스는 개인 창업 점주와 프랜차이즈에 이어 지자체 단위로도 제공된다.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메뉴 이름 번역뿐만 아니라 주재료와 알레르기 정보까지 제공하며, QR코드를 통해 접속할 수 있는 모바일 메뉴판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제주관광공사는 이번 사업의 첫 도입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파인더갭, GC녹십자와 국내 최초 버그 바운티 상시 운영
보안 스타트업 파인더갭이 GC녹십자와 협력해 국내 제약사 최초로 버그 바운티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제품과 서비스의 보안 취약점을 찾아 제보한 화이트 해커에게 포상금을 지급해 보안을 강화하는 제도다. GC녹십자는 2022년 파인더갭을 통해 시범 도입 후 실질적 보안 강화 효과를 경험했으며, 2024년 10월부터 상시 운영 체제로 전환했다. 파인더갭은 윤리적 해커들이 참여해 GC녹십자의 보안 수준을 높이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포스티, 중장년층 사이에서도 러닝 열풍…관련 상품 거래액 7배 증가
카카오스타일의 4050 패션 플랫폼 ‘포스티’는 러닝 열풍이 중장년층 사이에서도 인기를 끌며 관련 상품 거래액이 7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최근 한 달간 ‘러닝’ 키워드 검색량은 전월 대비 94% 늘었으며, ‘러닝화’ 상품 거래액은 7배 이상 급증했다. 등산, 골프 등 아웃도어 스포츠의 인기도 상승 중이며, 다양한 브랜드의 관련 상품 거래액이 크게 증가했다. 포스티는 다양한 스포츠 의류와 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브랜드와 상품을 계속 확대할 계획이다.
광고 성과 마켓 위픽부스터, 프랜차이즈 광고주 50처 유치
광고 성과 마켓 위픽부스터가 프랜차이즈 광고주 50처를 유치하며 주목받고 있다. 위픽부스터는 프랜차이즈 광고의 비효율성을 개선하고자, 광고주가 직접 성과를 구매하는 시스템을 도입해 광고 비용 절감과 성과 보장을 실현했다. 불량 DB 문제 해결을 위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했다. 특히, 중견 프랜차이즈 기업인 훌랄라그룹과 협력해 큰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프랜차이즈 가맹점 모집 마케팅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에이블리, 첫 온·오프라인 연계 디저트 팝업 스토어 개최…지역 상권 활성화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온오프라인 연계 디저트 팝업 스토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인기 디저트 브랜드 17개 사가 참여해 내달 4일까지 진행되며, 소비자들은 에이블리에서 구매 후 지정 매장에서 편리하게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에이블리는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파격적인 수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디저트 팝업 스토어를 푸드 전반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파블로항공, LGU+·GS건설과 ‘K-UAM 그랜드챌린지’ 1단계 실증 성공
파블로항공이 LG유플러스, GS건설과 협력해 전남 고흥에서 ‘K-UAM 그랜드챌린지 1단계’ 실증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실증사업에서 파블로항공은 UAM 교통관리시스템과 버티포트 운영시스템을 공동 개발하며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 LG유플러스와는 UAM 교통관리플랫폼을, GS건설과는 버티포트 운영시스템을 개발해 성공적으로 검증했다. 파블로항공은 CES 2024에서 스마트시티 부문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노버스, 환경 및 품질경영 국제표준 인증 획득…해외 시장 진출 박차
환경테크기업 이노버스가 페트병 회수기 업체 최초로 한국표준협회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 ‘ISO14001’과 품질경영시스템 ‘ISO9001’ 인증을 획득했다. 이노버스는 독자적인 기술력과 지속적인 R&D 투자로 인정받았으며, 이번 인증을 통해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장진혁 대표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이노버스는 이번 인증을 바탕으로 내년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파프리카, 리사이클링 패션으로 도쿄 AI 패션위크 최종 우수작 선정
파프리카 주식회사의 AI 서비스 큐엘웍스가 리사이클링 패션 룩북 ‘Future Layer’로 ‘도쿄 AI패션위크 2025’에서 최종우수작에 선정됐다. ‘Future Layer’는 재활용품을 활용한 미래 지향적 패션을 선보였고, 큐엘엔진AI로 제작된 이 작품은 높은 패션성과 창의성으로 주목받았다. 정재훈 대표는 AI 기술을 기반으로 패션 외에도 뷰티와 코스메틱 영역까지 확장할 계획을 밝혔다. 이번 패션위크는 내년 도쿄 오모테산도에서 전시가 진행될 예정이다.
법무법인 미션, 워싱턴 DC에서 싱크탱크 ‘MIS’ 창립 기념 세미나 개최
법무법인 미션이 설립한 싱크탱크 ‘MIS(Mission Institute for Strategy)’가 워싱턴 DC 내셔널 프레스클럽에서 창립 기념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 ‘경계를 넘어서는 연대의 시대’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국경과 분야를 넘어서는 연대와 협력을 강조했다. 김성훈 대표변호사는 글로벌 이슈 해결을 위해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했으며, ‘AI에 대한 인류의 기본권적 권리에 관한 선언’을 발표했다. MIS는 앞으로 다양한 연구기관 및 시민사회단체와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