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AI서머리] 카카오벤처스, ‘KV 인사이트풀데이 2024’ 온라인 세션 개최‧드립, 시드 브릿지 투자 유치


이석원 기자 - 2024년 11월 5일

카카오벤처스, ‘KV 인사이트풀데이 2024’ 온라인 세션 개최

카카오벤처스가 오는 19일 ‘KV 인사이트풀데이 2024: 혁신 너머의 미래’ 온라인 세션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카카오벤처스 투자 심사역과 각 분야 전문가가 산업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공유하는 자리로, 서비스, 딥테크, 디지털헬스케어 세 영역에서 산업 동향 발표와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세션은 카카오벤처스 공식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될 예정이며, 발표 내용은 e북 형태로 발간될 계획이다. 김기준 대표는 “혁신 너머의 미래를 고민하는 벤처캐피탈이 되겠다”고 밝혔다.

배민B마트, 롯데 빼빼로 한정판 판매…’골든티켓’ 이벤트 진행

배달의민족의 즉시 배달 서비스인 배민B마트가 빼빼로데이를 맞아 롯데 빼빼로와 함께 첫 단독 한정판 콜라보 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콜라보 상품은 오리지널, 아몬드, 초코필드 등 단품 3종과 10입 세트 상품으로 구성되었으며, 배민 특유의 재치 있는 문구가 담겨 있다. 또한, 행운의 ‘골든티켓’ 이벤트를 통해 11명을 선정해 빼빼로 단품 1,111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콜라보 상품은 B마트에서만 구매 가능하며, 11월 11일까지 집중 판매 기간 동안 특별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B마트는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층을 위한 이벤트와 콜라보를 지속할 계획이다.

지엔, ‘2024 AIoT 국제 전시회’ 연사 참여

지엔의 조영민 대표가 10월 31일 코엑스에서 열린 ‘2024 AIoT 국제 전시회’에 연사로 참여했다. 지엔은 IoT 디바이스 보안 자동점검 솔루션 ‘Z-IoT’를 출시했으며, 조 대표는 ‘IoT 보안 취약점 관리 방안’을 주제로 발표했다. Z-IoT는 패스워드, 암호화, 실행파일 등의 보안 취약점을 자동으로 식별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솔루션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조 대표는 IoT 디바이스 해킹 사례와 보안 위협을 설명하며, IoT 디바이스의 보안 강화 필요성을 강조했다. AIoT 국제 전시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열렸다.

슈퍼브에이아이, TD 시넥스와 파트너십 체결…글로벌 시장 확대

비전 AI 올인원 솔루션 기업 슈퍼브에이아이가 글로벌 IT 유통업체 TD 시넥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슈퍼브에이아이는 TD 시넥스의 광범위한 유통망과 기술 지원을 활용하여 ‘슈퍼브 플랫폼’의 접근성을 강화하고,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비전 AI 적용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슈퍼브에이아이는 AI 개발 전체 사이클을 아우르는 SaaS 기반 고성능 AI 구축 플랫폼을 제공하며, 고객들이 쉽고 빠르게 AI 모델을 개발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TD 시넥스는 슈퍼브에이아이의 기술력을 높게 평가하며, 다양한 솔루션 제공을 통해 고객들의 혁신적인 진보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휴넷, ‘2025 사업계획’ 강연 VOD 출시

기업교육 전문기업 휴넷이 지난 10월 진행된 ‘휴넷CEO포럼 – 포사이트 코리아 2025’ 강연을 VOD로 출시했다. VOD에서는 서울대 송재용 교수의 기조강연을 비롯해 경영, 경제, 트렌드, 인사, AI 등 총 5개 분야의 전문가 31명의 강의를 제공한다. 이번 포럼은 기업의 CEO 및 사업계획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차기 연도 경영전략 수립에 필요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1천여 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강연 VOD는 5개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체 또는 트랙별로 선택해 구입할 수 있다. 수강료는 전체 50만 원, 트랙별 15만 원이며, 강연자별 발표 자료도 PDF로 제공된다. VOD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휴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엘리스그룹 김재원 대표, ‘SK AI SUMMIT 2024’ 연사로 참여

AI 교육 솔루션 기업 엘리스그룹의 김재원 대표가 11월 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SK AI 서밋 2024’에 발표자로 참여했다. 김 대표는 AI 교육의 중요성과 솔루션을 제안하며, 엘리스그룹의 AI 교육 사례를 소개했다. 엘리스그룹은 ‘엘리스LXP’ 플랫폼을 통해 SK 그룹사 등에서 AI 교육을 운영 중이며, ‘엘리스클라우드’를 활용해 AI 교육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김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군에서 AI 교육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K AI 서밋은 11월 4일부터 5일까지 진행되었다.

세일즈포스, ‘AI & CX 페스타’ 개최

세일즈포스가 롯데월드타워에서 ‘AI & CX 페스타’를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자율형 AI 에이전트 ‘에이전트포스’를 활용한 고객 서비스 혁신 사례와 인사이트가 공유됐다. 세일즈포스는 AI 에이전트를 통해 연중무휴 자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사람이 개입해야 할 경우 유연하게 이관할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서비스 에이전트’는 고객 문의에 실시간으로 대응하며, 상담원의 업무 피로도를 줄인다. 다양한 기업의 성공 사례도 소개되었으며, AI 기술 도입으로 업무 시간이 단축되고 생산성이 향상되었다는 연구 결과도 발표됐다. 세일즈포스는 앞으로도 고객 서비스 부문에서 AI 기술의 도입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블랙베리 QNX, 텔레칩스와 차세대 디지털 콕핏 솔루션 협력

블랙베리 QNX가 텔레칩스의 차세대 디지털 콕핏 솔루션 개발을 위해 QNX® Hypervisor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텔레칩스는 QNX® Hypervisor와 QNX® Advanced Virtualization Frameworks를 적용한 Dolphin5 SoC를 선보인다. 이를 통해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들은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파트너십은 양사의 기존 협력을 더욱 강화하는 것으로, 블랙베리 QNX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부사장은 “디지털 콕핏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텔레칩스 오토모티브 사업부장도 “글로벌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QNX는 글로벌 주요 OEM 및 선도기업들에서 높은 신뢰성을 갖춘 소프트웨어로 채택되고 있다.

드립(drrip), DSC인베스트먼트 자회사 슈미트로부터 시드브릿지 투자 유치

MZ 패션 아울렛 플랫폼 ‘드립(drrip)’을 준비 중인 와이콤마가 DSC인베스트먼트 자회사 슈미트로부터 시드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 와이콤마는 이번 투자 유치로 시드라운드를 마무리했다. 드립은 MZ 세대에 특화된 패션 브랜드의 이월·재고 상품을 모은 아울렛 플랫폼으로, 패션 브랜드는 재고문제를 해결하고, 소비자는 재고상품을 재발견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와이콤마는 내년 1월 국내 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하며, 하반기에는 일본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김현중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로 더 빠른 성장 속도를 기대하고 있다.

신용보증기금, 제12기 혁신아이콘 5개 기업 선정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혁신 스타트업 5곳을 ‘제12기 혁신아이콘’으로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온디바이스 AI 반도체 솔루션 기업 ‘딥엑스’, 데이터센터용 데이터처리가속기(DPU) 솔루션 기업 ‘망고부스트코리아’, 스마트 팩토리 식기세척 서비스 기업 ‘뽀득’, AI기반 제조공정 최적화 서비스 기업 ‘인터엑스’, 3D 디지털 트윈 솔루션 기업 ‘큐픽스’이다. 이들 기업은 3년간 최대 200억원의 신용보증 지원, 최저보증료율 적용, 대출금리 우대, 해외진출, 컨설팅 및 홍보 등의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신보는 앞으로도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해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Author avatar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