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믹스, 사상 에코 마라톤 대회에 스태틱부스터 공급
FOOD R&D 전문 기업 이노믹스가 ‘제2회 2024 전국 사상 에코 마라톤 대회’에 자사의 액상 스틱형 운동 부스터 음료 ‘스태틱부스터’를 공급했다. 이 대회는 부산 사상구 삼락생태공원에서 열렸으며, 3500여 명의 시민이 참가했다. 이노믹스는 마라토너들에게 완주 기념품으로 스태틱부스터를 제공했으며, 참가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노믹스는 지역사회의 상생을 위해 지역 행사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전국 사상 에코 마라톤 대회’는 삼락생태공원을 홍보하고 국가 정원 지정을 기원하는 행사다.
스노우라이브, 크루 기능 개편 기념 이벤트
134크리에이티브랩의 스키장 통합 플랫폼 스노우라이브가 크루 기능 개편을 기념해 ‘우리 크루 자랑하기’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스노우라이브 앱 내 커뮤니티에 크루 소개 글과 응원 댓글을 남겨 참여할 수 있으며, 댓글 수에 따라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이번 이벤트는 11월 14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11월 15일 발표된다. 스노우라이브는 개편된 크루 기능을 통해 스키장 이용객 간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이브릭스, 여가친화인증 기업 선정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아이브릭스가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년 여가친화인증 기업’에 선정됐다. 여가친화인증제도는 근로자가 일과 여가를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여가 혜택과 활동을 지원하는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아이브릭스는 시차출퇴근제, 패밀리데이, 시간단위 휴가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여가친화적 사내 분위기를 조성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앞으로도 균형 있는 삶을 위해 다각도로 논의하며 건강한 업무 환경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현대카드, 모던라이언과 니어 프로토콜, NFT 티켓 글로벌 시장 진출
현대카드와 모던라이언이 글로벌 블록체인 컨퍼런스 ‘REDACTED’에 참여한다. 이 컨퍼런스는 니어 재단이 매년 개최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행사로, 전 세계 WEB3 빌더들이 모인다. 현대카드와 모던라이언은 ‘The Evolution of NFTs’ 주제로 NFT티켓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며, 니어 재단과 함께 클로징 파티를 공동 주최한다. 지난 7월 체결된 파트너십을 통해 향후 주요 행사에 니어 프로토콜을 탑재한 NFT티켓을 도입할 계획이다. 현대카드는 이를 통해 글로벌 네트워킹과 협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대구스타벤처육성사업 성과공유 네트워킹 데이 성료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11월 7일 동대구벤처밸리에서 ‘2024년 대구스타벤처 육성사업 성과공유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프로그램을 통해 거둔 성과를 공유하고, 새로운 사업 네트워크 확장과 스케일업 전략 수립의 기회를 제공했다. 한국거래소 강이양 대구혁신성장센터장이 IPO 전략 특강을 진행했으며, 이후 참여기업들이 성과를 발표하고 네트워킹을 통해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대구센터는 앞으로도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창업기업들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네이버-오케이포스 MOU 체결
네이버㈜와 ㈜오케이포스가 오프라인 사업자 가게 운영 효율화를 위한 플랫폼 기반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네이버는 스마트플레이스 플랫폼과 기술 솔루션을 지속 강화해왔으며, 오케이포스는 전국 26만개 이상의 가맹점에 포스(POS) 솔루션을 제공하는 국내 1위 사업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오프라인 사업자가 스마트플레이스와 오케이포스 플랫폼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이를 통해 사업자가 온·오프라인에서 효율적인 영업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제이엠컴퍼니, ‘도시정비페어’에서 ‘우리가’ 솔루션 공개
이제이엠컴퍼니가 11월 5일 서울 강남구 건설회관에서 열린 ‘2024 도시정비페어’에 참가해 온라인 총회 솔루션 ‘우리가’를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재건축·재개발·리모델링 조합과 정비사업 기업들이 모여 정비사업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국토교통부와 서울시 정책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이제이엠컴퍼니는 전자동의서 및 온라인 총회 실증특례를 획득한 ‘우리가’의 혁신 기능을 소개하며, 준비 기간 단축과 비용 절감 효과를 강조했다. 앞으로도 도시정비사업의 디지털화를 선도할 계획이다.
벤처기업협회, ‘AX컨퍼런스’로 AI 경쟁력 강화 도모
벤처기업협회는 11월 7일 서울 강남구 엔스페이스에서 ‘AX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 컨퍼런스는 AI 기술을 활용한 벤처기업의 혁신 사례를 소개하며, AI 경쟁력 확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세션은 AI 서비스, AI 기반모델, AI 지원시설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각 분야의 혁신 사례가 발표됐다. 이주완 AX브릿지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컨퍼런스가 벤처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AX브릿지위원회는 AI 전문인력 양성 및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경콘진, 대만콘텐츠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경기콘텐츠진흥원(경콘진)이 대만콘텐츠진흥원(TAICCA)과 ‘글로벌 콘텐츠 산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국 콘텐츠 산업의 발전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양 기관은 각종 행사에 상호 참가, 세부 프로그램 교환, 네트워킹 프로그램 및 공동 사업 개발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경콘진 탁용석 원장은 이번 협약이 양국 콘텐츠 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경콘진은 ‘대만크리에이티브콘텐츠페스트’에서 경기도 공동관을 운영하며 7개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
크래프톤, 2024년 3분기 누적 매출 2조 원 돌파
크래프톤은 2024년 3분기 매출 7,193억 원, 영업이익 3,244억 원을 기록했다. 올해 누적 매출은 2조 922억 원으로 창사 이래 처음으로 2조 원을 돌파했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IP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와 신규 모드 도입으로 매출과 트래픽을 지속적으로 증가시키고 있다. 또한, AI 기술을 활용한 게임 개발과 신규 IP 발굴에 주력하고 있다. 인도 시장에서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의 성공적인 확장으로 현지 트래픽을 상승시키고 있다. 앞으로도 크래프톤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강원혁신센터, 포지큐브와 11월 춘천벤처클럽 성료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7일 강원대학교 스타트업 큐브에서 ’11월 춘천벤처클럽’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에는 생성형 AI 기술 전문 기업 포지큐브의 오성조 대표가 연사로 참석해 AI 비서, 음성인식, OCR 솔루션 등을 소개하며 디지털 시대에 필수적인 AI 전환 전략을 강조했다. 오 대표는 데이터 관리, 변화 대응력, 보안과 확장성의 중요성을 설명하며 맞춤형 접근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2024 강원창업주간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해양수산 데모데이 성료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4 해양수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오션-밸류업 제주 데모데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에서는 10개 참여기업이 해양환경 보호, 어업 생산성 향상, 수산물 유통 효율화 등 다양한 주제의 혁신적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을 발표했다. 브이피피랩과 우무솝은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통합 데모데이에 진출했다. 제주센터는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해양수산업 발전을 위해 스타트업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